본문 바로가기

2022/1010

치아에 금이 가거나 부러진 경우 : 통증 완화 방법 치아가 부러지거나 금이 간 치아는 고통스러운 치통 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아 법랑질이 파손되면 혈관, 신경 및 결합 조직이 있는 치아 의 내부 치수 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되면 통증이 극심할 수 있습니다. 부러진 치아로 인한 즉각적인 통증 완화는 부상이 치수 노출을 막기 위해 의료적 치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과에 가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경우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이 글은 금이 간 치아 통증, 집에서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 치과에 갔을 때 예상할 수 있는 것, 치아가 부러졌을 때 처음부터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응급처치 치아에 균열이 생기면 치아 법랑질 아래 조직의 중간층인 상아질층 이 노.. 2022. 10. 31.
독서효과 : 직장인 자기계발에 좋은 책을 읽는 장점 정리 독서를 하면 수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점의 대부분은 공감력, 이미지력, 메타인지력 등,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이 많고, 심지어는 단련하려고도 단련하기 어려운 능력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독서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인생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독서로 얻은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일이나 인간 관계로 도움이 되어, 부드럽게 돌 수 있는 것이 많아지므로 직장인에게 특히 추천입니다. 독서장점 1 : 사람의 기분을 알게 된다 독서를 하는 장점으로는, 사람의 기분을 알게 되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분을 알게 되면, 일·인간 관계 등, 생활하는 것에 있어서 불가결한 커뮤니케이션 중에서도 상대와 잘 교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책의 장르에 따릅니다만, 독서를 하고 있으면 공감할 .. 2022. 10. 27.
변비에 좋은 음식 : 변비 해소법 3가지 소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속시원하게~ 변비약에 의존하지 않고 음식과 음료, 운동 습관 으로 변비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변비란? 3일 이상 배변이 없으면 요주의! 변비란, 어느 정도 배변이 없는 상태를 가리키는 것일까요? 설사에 비해 변비는 경시되기 쉽습니다만, 어른이 3일간 먹는 식사가, 배설물이 되어 체내에 축적되고 있다 라고 생각하면, 그 위험성을 알 수 있습니다. 피부의 거칠기와 체취, 볼록한 배, 그 밖에도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변비는 주로 여성이 되기 쉽다고 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만, 20대 이상의 여성에게서, 그리고 노화에 의해 변비의 비율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변비의 종류와 원인 변비는 크게 "기능성 변비"와 "기질성 변비"로 분.. 2022. 10. 26.
집건조할때 : 습도를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추운 계절이 되면, 집에 있어도 목이 아파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끼지 않습니까? 이것은 집안의 건조로 인해 습도가 40% 미만이면 느끼기 쉽습니다. 그런 고민을 안고 있는 당신을 위해서, 이번은 집이건조할때 실내 습도를 올리는 방법을 5가지를 소개 합니다. 왜 집이 건조하고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합니다. 1. 집 건조의 원인은? 공기가 건조해지는 이유 장마시즌의 공기에도 불쾌감은 있지만, 겨울의 건조한 공기도 불쾌해질 수 있습니다. 봄이나 가을은 별로 건조를 느끼지 않기 때문에 추워지면 건조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집이 건조해지는 원인에 대해 소개하며, 공기가 건조해지는 이유를 알고 근본적으로 해결합시다! 1) 24시간 환기 더위와 추위에 고민하지.. 2022. 10.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