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살빼는데 좋은 음식 8가지 추천

by 성공합시다 2022. 11. 8.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먹으면 좋을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고 싶다 라는 분에게. 먹는 것을 제대로 선택하면, 체중감량을 하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 효율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닭고기 요리
닭고기 요리


이번 포스팅 에서는, 다이어트의 효율을 높여주며 도움이 되는 "살빼는데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한층 더 감량하기 쉬워지는 먹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과 먹는 방법을 잘 도입하여 다이어트에 활용합시다!

 

 

 


"고단백, 저지질"인 것

어쨌든 체중감량 음식의 포인트는 "고단백 저지질"

단백질은 3대 영양소(단백질·지질·탄수화물) 중에서 가장 뚱뚱하기 어렵고, 반대로 지질은 가장 뚱뚱하기 쉬운 영양소입니다. 게다가 단백질은 먹어도 뚱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을 위한 몸 만들기에 도움이 되므로,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다이어트에 연결되어요!

 

단백질은 감량하기 쉬운 몸을 만드는데 도움

마르기 위해서는 "소비 칼로리 > 섭취 칼로리" 로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단백질은 칼로리를 소비하기 쉽고 마른 몸 만들기에 도움이됩니다. 칼로리를 소비하기 쉽고 마른 몸이란, 기초 대사가 높은 몸!

기초 대사란 심박이나 호흡, 체온 유지 등을 위해 소비되는 칼로리로, 자고있는 동안이나 가만히 앉아있는 동안에도 항상 소비되고 있습니다. 기초 대사가 높을수록 운동하지 않을 때도 몸이 마음대로 많이 칼로리를 소비해주기 때문에 체중감량하기 쉬워집니다!

그 기초 대사 업에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단백질. 기초 대사의 대부분은 근육과 내장의 작용에 의해 소비됩니다. 그 때문에, 근육이나 내장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을 확실히 섭취하는 것으로, 근육을 유지·증량하거나, 내장을 건강하게 유지해, 기초 대사 업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쨌든 살빼고 싶다면 "고단백 저지질" 음식을 선택하고 기초 대사 업을 목표로 합시다.

 

고단백, 저지질 음식 8개

위에서 설명한대로 어쨌든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의 포인트는 "고단백 저지질"

게다가 단백질 이외에도 혈류를 좋게 하는 영양소 나 장내 환경을 서포트해 주는 영양소,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면, 기초 대사 업으로 연결되어 마르기 쉬워집니다.

다이어트 효율 향상으로 이어지는 추천 음식을 소개합니다.

1. 닭고기 

고기는 근육의 재료가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한 몸 만들기에 도움이됩니다. 종류나 부위에 따라서는 지질이 많은 것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만, 닭고기는 저지질로 살찌기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추천!

껍질이 없음을 선택하면 보다 지질을 억제하게 되어 살빼기 쉬워집니다.

2. 고등어 등의 푸른 생선

 

 

 


물고기에도 단백질이 듬뿍. 기름기가 많은 생선은 지질도 많아지지만, 생선에 포함되는 지질은 DHA · EPA라는 "양질의 지질" 로 다이어트 중 효율 향상에도 도움이됩니다. 

지방의 연소를 서포트 하거나, 혈액을 바삭바삭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는 것으로 영양이 전신에 원활하게 옮겨져, 내장의 기능이 활발화되어 기초 대사 업으로 연결되어요.

DHA·EPA는 고등어, 전갱이 등의 푸른 생선에 특히 풍부하므로 추천합니다.

3. 낫토

낫토의 원료인 대두는 "밭의 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고단백! 

저지질로 살찌기 어렵고, 장내 환경을 서포트해 주는 식이 섬유도 풍부합니다. 또, 단백질의 분해·합성을 돕고, 근육 만들기를 서포트하는 비타민 B6도 섭취할 수 있으므로, 기초 대사 업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질의 대사를 서포트하는 비타민 B1이나 지질의 대사를 서포트하는 비타민 B2도 포함되어 있어, 식사로 섭취한 당질이나 지질을 부드럽게 에너지로 바꾸어, 소비하기 쉬운 상태로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딱입니다.

 

 

 


4. 삶은 달걀

계란도 고단백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의 든든한 아군! 그대로 생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삶는 것으로 달걀 단백질이 꽉 조밀하게 굳어지고, 먹는 반응이 업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쉬워집니다. 자연스럽게 먹는 양을 억제하고 섭취 칼로리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살빼기 쉬워집니다.

5. 미역

미역은 단백질은 적지만, 저지질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장내 환경의 서포트에 도움이 되어 섭취한 영양의 소화 흡수가 좋아져 기초 대사 업에 연결됩니다. 또, 씹는 반응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씹는 횟수가 늘어나,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얻기 쉽습니다.

자연스럽게 먹는 양을 줄여 무리없이 섭취 칼로리를 억제하는 것으로 이어지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국으로 하면, 몸이 따뜻해져, 한층 더 대사가 오르기 쉬워지기 때문에 추천입니다.

6. 요구르트

요구르트도 고단백 저칼로리로 마른 몸 만들기에 도움이됩니다. 디저트 감각으로 먹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 간식에도 딱입니다. 과일 등을 토핑하면 식이섬유나 미용에 기쁜 비타민류 등을 플러스할 수 있으므로 추천. 저지방 타입을 선택하면 보다 지질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살빼기 쉬워집니다.

 

 

 


7. 견과류

견과류를 추천. 견과류는 "천연 보충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 만점으로 단백질,식이 섬유 이외에 혈류를 지원 해주는 비타민 E와 "올레산"이라는 양질의 지질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혈관을 넓히고 혈행을 촉진, 올레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액을 살짝 살려주므로, 전신에 영양이 닿기 쉬워지고, 내장의 기능이 활발해져 기초 대사 업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씹는 반응이 있기 때문에 자연과 씹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씹는 것 자체가 턱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를 소비하므로 씹으면 씹을수록 소비 칼로리를 늘릴 수 있어요.

다만 지질이 많기 때문에 과식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8. 단백질 바

단백질 바란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영양 보조 식품을 말한다. 주로 단백질이기 때문에 먹어도 살찌기 어렵고, 근육의 재료가 되어 기초 대사 업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필요한 칼로리를 억제하면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에도 딱입니다.

 

 

 


초콜릿 맛과 과일 맛 등, 과자 감각으로 먹을 수있는 것도 포인트! 다이어트 중에 달콤한 것을 먹고 싶을 때도 추천 해요.

 

먹는 속도와 순서를 의식합시다.

먹고 살빼려면 먹는 방법도 중요해요. 먹는 속도와 순서를 의식하면 더욱 마르기 쉬워집니다.

1. 잘 씹고 천천히 먹자.

먹는 방법으로는 잘 씹어 천천히 먹는 것! 

포인트는 씹는 횟수. 앞에서 언급했듯이 "씹는"것 자체가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씹으면 씹을수록 소비 칼로리가 늘어납니다. 게다가 잘 씹는 것으로 식욕을 증진하는 호르몬이 감소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이 늘어나므로, 자연스럽게 먹는 양을 줄여 섭취 칼로리를 억제하는 메리트도 있어요.

2. 먼저 식이섬유를 먹자

먹는 순서를 의식하는 것만으로도 살빼기 쉬워집니다. 포인트는 먼저 식이섬유를 섭취합니다. 식이섬유에는 설탕의 흡수를 늦추고 혈당치의 급상승을 막는 기능이 있습니다. 

 

 

 


혈당치가 급상승하면, 그것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 이라고 하는 호르몬이 대량으로 분비됩니다만, 인슐린은 혈당치를 낮추기 위해서 당을 지방으로 바꾸어 버리므로, 대량으로 분비되면 많이 설탕이 지방으로 바뀌어 버려지기 쉬워집니다.

그렇지만 식이섬유를 최초로 섭취하는 것으로, 혈당치의 상승이 완만해져, 인슐린의 분비가 억제되어 지방이 붙기 어려워진다고 하는 것!

한층 더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소화되기 어렵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기 쉽기 때문에, 먼저 식이섬유를 섭취 해 두는 것으로 과식 방지에도 연결되어요.

 

다이어트음식 4가지 유형 및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음식 4가지 유형 및 다이어트보조제

다이어트음식 에 관심을 갖는것은 체중감량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항상 숙제 같은 느낌이 들곤합니다. 수많은 식재료들 가운데서 건강에 도움이 되며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는 그런 음식 재료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