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 방법 7가지 와 추천도서

by 성공합시다 2021. 8. 10.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자기 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7가지 팁에 있습니다. 

 

자기계발 방법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 방법

 

이러한 전략을 숙달한 후에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고 엄청난 힘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1. 지식을 통한 자기계발

자기 계발은 의심을 지식으로 바꾸는 행동입니다. 지속적인 성장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편안한 수준 이상으로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자신의 성장 잠재력을 시각화하라

목표 달성을 위한 다음 단계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성장은 당신의 열망을 표현하는 방법을 아는 데서 옵니다. 예상되는 성공을 상상하는 것은 명확성을 제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보여줍니다.

더 큰 목표를 현실적인 단계로 나누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비전이 너무 크게 보이면 도달할 수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막힌 느낌이 들 때마다 목적을 시각화하는 연습 을 하고 그 과정에서 조정을 위해 열린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3. 자신감을 키우고 능력을 확장

자신감을 갖는다 는 것은 자신과 고유한 전문 지식을 믿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다음을 반복합니다.

“난 그럴 가치가 있어. 나는 직장에서 내 위치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는 성공할 자격이 있다.”

당신의 두뇌가 그것을 사실로 해석하고 곧 믿게 될 것이기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자주 말하십시오. 자신의 강점을 기억하십시오. 작은 능력에 초점을 맞춘 다음 더 큰 능력을 키우십시오.

 

나는 훌륭한 요리사입니다. 나는 놀라운 가수입니다. 나는 소중한 임원입니다.

 

4. 계획을 세워 생산성을 높이세요

시간 관리가 어려우신가요? 미루는 것이 끊임없는 도전입니까?

 

시간 관리가 잘 안되면 성장이 느려집니다.

 

 

 


이 영역에서 개선을 시작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일일 전자수첩이나 달력을 사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일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래너를 작성할 때 일간, 주간, 월간 항목을 기록하고 모든 마감일, 개인 약속 및 회의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이벤트에 소요되는 시간을 알고 적절하게 일정을 잡으십시오.

동시에 시간에 너무 엄격하지 마십시오. 모든 시간 블록을 채우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구성하되 유연성을 유지하고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 미지의 사항에 대한 여지를 남겨두십시오. 항상 그렇습니다.

 

5. 집중력을 높이고 큰 발전을 이루세요

집중력을 유지하려면 정신력이 필요하고 산만함을 피하는 기술을 습득해야 하지만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4가지 팁입니다.

 

  1. 당신의 직업의 중요성 을 상기 시키십시오. 그 가치를 알면 집중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2. 주의가 산만해질 가능성을 줄입니다. 휴대 전화를 진동 상태로 유지하거나 멀리 치워 두십시오.
  3. 한 번에 하나의 작업에만 집중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집중력이 강화되고 압도되는 느낌이 줄어듭니다.
  4.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십시오. 가능하면 모든 사무실 잡담과 소음을 차단하십시오.

 

6. 스트레스를 줄이고 성장을 확장하는 루틴 만들기

일찍 일어나면 준비하고, 하루 일과를 처리하고, 정신적으로 집중할 시간이 생깁니다.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한다는 것은 마침내 운동을 시작하고 아침을 먹고 늦게까지 오는 교통체증에 대한 걱정을 멈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아침 일과를 위한 3가지 아이디어입니다.

 

  1. 알람을 15분 더 일찍 설정하세요. 그 후 매주 기상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시간을 15분씩 늘립니다.
  2. 알람 시계를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전원을 끄려고 일어나면 말 그대로 침대에서 나와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일어나면 즉시 침대를 정돈하십시오. 시간을 들여 침대를 아주 깔끔하게 보이게 할 때 이불 아래로 기어 들어가는 것은 훨씬 덜 매력적입니다.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매일 밤 권장되는 7~9시간의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취침 습관을 만드는 것은 게임 체인저입니다.

 

모든 수면 전문가는 건강한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숙면에 필수적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견고한 일상을 확립하는 데 3~4주가 소요될 수 있으며 때때로 차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저녁 일과를 위한 3가지 아이디어

 

  1. 매일 밤 규칙적인 취침 시간을 설정하십시오. 가능한 한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2. 저녁에 긴장을 푸십시오. 카페인, 운동, 대화 또는 신나는 음악과 같이 활력을 주는 일을 의도적으로 건너뛰십시오.
  3. 휴대전화를 취침에 가져오지 마십시오. 전자 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수면 호르몬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멀리 두십시오.

 

 

 

 

7. 몸과 마음에 도전하여 에너지 증가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간식 서랍이나 도시락을 정리하십시오. 하루 종일 건강에 좋은 음식(과일, 견과류, 요구르트, 단백질 바)을 섭취하면 혈류와 뇌 기능을 증가시켜 신체에 활력을 줍니다.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몸과 마음이 상쾌해 지지만 너무 많은 카페인 음료를 피하십시오.

산책하다. 움직임과 산소는 에너지를 높이고 운동을 제공하여 항상 몸과 마음에 플러스가 됩니다.

5분 명상을 해보세요. 앉을 수 있는 개인적이고 조용한 장소를 찾은 다음 편안하게 눈을 감으십시오. 발가락을 흔들고, 등을 펴고, 몸을 이완시키고, 원기가 회복될 때까지 호흡 을 늦추는 데 집중 하십시오.

 

 

 

 

자기계발 추천도서 9권

  1. 수도자처럼 생각하기
  2.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3.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 에디션)
  4.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5. 그릿 Grit : 1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
  6. 카피책
  7. 내일을 위한 내 일
  8. 취업 끝판왕 옴스에게 배우는 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
  9. 무기가 되는 스토리

 

정리

지속적인 성장과 목표 달성의 핵심은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앉아서 교육, 열망, 신념, 초점 및 일상 습관과 같은 삶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현실적인 자체 평가를 수행하십시오. 자신에게 정직하고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을 식별하십시오. 당신의 삶의 주인이 됨으로써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하기 위한 과정을 설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기계발에 전념하고 성공이 급증하는 것을 지켜보는 방법에 대한 다음 7가지 팁에 전념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