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신용카드 장점과 단점 : 개인대출 장점 단점 정리

by 성공합시다 2022. 2. 17.

돈을 빌릴 필요가 있다면 신용카드를 신청할지 아니면 소액 개인대출 을 신청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가장 인기 있는 차입 유형이지만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


귀하의 옵션을 평가하고 신용카드 또는 개인대출에 더 적합한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신용카드와 개인대출의 차이점

신용카드를 받을지 개인대출을 받을지 결정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은 개인 상황, 신용 등급 및 재정적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책임감 있게 사용하면 신용카드는 귀중한 보호 수단을 제공하고 신용 점수를 높일 수 있으며 후한 보상과 신용카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다른 신용 카드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카드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빠른 시간 내에 많은 금액을 인출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개인대출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무담보 대출은 유연성이 필요하지 않고 엄격한 지불 조건을 잘 충족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이상적입니다. 

신용카드를 받든 개인대출을 받든 돈을 갚지 못하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나 신용 카드 신청을 하기 전에 부채를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신용카드의 장점

유연한 대출 – 신용 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한 원하는 만큼 지출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비용은 사용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융통성 있는 상환 – 매월 전액을 제때에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신용 점수를 보호하고 부채를 관리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그러나 최소한의 지불만 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도입 이자율 – 일부 신용 카드는 0% 무이자 기간을 제공하여 단기적으로 부채를 더 저렴하게 만듭니다. 

보상 - 일부 신용 카드는 캐시백 또는 보상/포인트를 제공합니다. 포인트는 종종 쇼핑, 항공편 또는 휴가에서 돈으로 교환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단점

더 높은 이자율 - 특히 신용 점수가 낮은 경우 이자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잔액을 정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기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금액을 빌리는 데 부적합 - 신용 한도는 다양할 수 있으며 많은 금액을 빌리려는 경우 충분히 높은 신용 한도를 제공하는 신용 ​​카드 회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개인대출 장점

정해진 금액에 접근 –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개인 대출을 통해 필요한 자금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기간 내에 승인되거나 자금에 접근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신청 절차를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정 기간 - 대출을 신청할 때 전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기간에 대한 개요가 제공됩니다. 개인 대출이 클수록 일반적으로 상환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집니다.

더 높은 대출 금액 - 개인 대출을 받을 때 신용 카드를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은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량 구매를 원할 경우 신용 카드보다 개인 대출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이자율과 지급 - 고정 이자율 대출을 선택하면 일정 기간 동안 이자율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개인대출의 단점

더 높은 이자율 -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보다 개인 대출에 더 많은 이자를 지불하게 됩니다.

조기상환 과태료 - 대출금을 조기에 상환하려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고정 지불 - 신용 카드는 융통성 있는 지불을 제공하지만 개인 대출은 처음부터 고정됩니다. 이렇게 빡빡한 일정을 소화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유연성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대출보다 더 나쁠까?

신용카드는 대출보다 나쁘지는 않지만 높은 이자율과 대출 한도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신용 카드는 정기적인 지출과 소액 대출에 특히 유용합니다. 신용 카드는 개인 대출 보다 유연 합니다. 신용 카드 청구서를 전액 지불하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신용 카드 부채를 관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용 점수를 향상시키는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금이 부족하여 잔액을 전액 상환할 수 없는 경우 최소 금액만 지불하고 잔액을 다음 달로 이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환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지만 이자가 추가되고 부채가 더 비쌉니다.

 

 

 

 

언제 개인 대출이 신용 카드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을까?

새 차든, 주택 수리든, 결혼식이든 큰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돈을 빌리고 싶다면 신용 카드보다 개인 대출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돈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매월 얼마나 많은 돈을 상환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정 지불은 예산 책정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 대출은 다른 부채를 상환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낮은 이자율로 개인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이 돈을 고금리 신용 카드 빚이나 월급날 대출을 갚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 점수가 좋고 안정적인 수입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보다 더 나은 이율로 개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옵션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이라 금리가 저렴한 햇살론대출(ft.온라인햇살론)

 

정부지원 상품이라 금리가 저렴한 햇살론대출(ft.온라인햇살론)

햇살론대출을 알게 되었는데 조건만 되면 진짜 대출받고 싶었거든요. 농협저축은행 햇살론대출로 자세히 알아보려고 카페에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상담사분께서 제 조건을 봐주시더니 충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