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피로회복 비타민 : 피곤함을 느낄때 챙겨먹어야 할 비타민

by 성공합시다 2022. 11. 21.

항상 피곤하다고 느끼십니까? 날이 갈수록 부담감이 느껴지시나요? 적당한 양의 운동 후에 지나치게 피곤함을 느끼십니까? 이것들은 피로로 나타나는 지속적인 건강 상태의 모든 표현입니다. 피로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고 느끼면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비타민과 보충제는 피로를 극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치료제입니다.

 

피로회복 비타민
피로회복 비타민

 

피로에 대한 비타민의 작용 원리

피로를 위한 비타민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피로를 줄여줍니다. 그들은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스트레스는 불안과 두려움을 수반하는 정서적 고통의 형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의 번거로움, 감염에 대한 노출 또는 부상은 신체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줍니다. 

 

피로 회복을 위한 비타민 탐색

피로에 좋은 비타민에는 비타민B복합체, 비타민D, 비타민C 등이 있습니다. 또한 철, 마그네슘, 아연 등의 무기질과 코엔자임Q10, 크레아틴, l-테아닌 등의 화합물도 이들 비타민과 함께 작용합니다. 또한 Ashwagandha 및 Rhodiola Rosea와 같은 허브도 훌륭한 피로 치료제입니다.

 

비타민 B 복합체

B 복합 그룹의 비타민은 에너지 수준을 높입니다. 피로에 대한 이러한 비타민은 서로 협력하여 신체 대사를 조절합니다. 그들은 에너지 생산과 관련된 화학 반응의 복원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B1은 신체가 지방을 대사하고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유사하게, 비타민 B2와 B3는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비타민 B5와 B7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로 작용합니다. 

 

 

 


비타민 B12는 운동 능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에너지 강화제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를 형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멜라토닌, 비타민 B3, 세로토닌(행복 호르몬)의 전구체입니다. 피로회복과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B12도 신경 기능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B12의 결핍은 특히 비타민 B12가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비건 채식인의 빈혈로 이어집니다. 


부신피로가 있는 경우에는 여러 종류의 보조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역설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B군에도 과도하게 자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비타민 D

비타민 D는 피로에 필수적인 비타민 중 하나이며 모든 연령대에서 필요합니다. 연구자들은 비타민 D 관리가 근육 수축과 원활한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육의 대사 과정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피로가 없는 노인에 비해 피로가 있는 노인의 비타민 D 수치가 낮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비타민 D 결핍은 근골격계 통증, 만성 통증, 요통, 뼈 장애, 근육 약화, 면역 기능 장애, 주간 졸음 및 부신 피로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면역 조절에 잘 확립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로 회복을 위한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연구자들은 젊은 남성의 주간 활동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타민 C 보충의 약간의 이점을 제안했습니다. 비타민 C 상태와 신체 활동 및 피로와 관련된 전임상 비타민 C 결핍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또한 모든 부신 호르몬을 만드는 데 필요한 핵심 보조 인자이므로 섭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몸이 얼마나 민감한가에 따라 비타민 C에 대한 역설적인 반응이 생겨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대신 몸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신 피로 회복 과정 을 안내해 줄 수 있는 숙련된 의료 전문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은 피로에 대한 비타민과 협력하여 피로로부터 당신을 보호합니다. 세포 수준의 대사 과정과 헤모글로빈 생산에 필요합니다. 철 손실이 식이 철 흡수를 초과하면 철 저장량이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헤모글로빈 생성 결함이 발생하고 적혈구 헤모글로빈 함량이 감소합니다.

 

월경 중인 여성,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인 여성, 헌혈자, 채식주의자는 철분 결핍의 후보입니다. 남성의 경우 식이요법, 과도한 운동, 스트레스가 철분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철분 보충이 자가 보고 피로감 감소, 혈청 헤모글로빈 및 페리틴 농도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타민 C는 혈류로의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므로 과일과 채소, 특히 감귤류와 잎이 많은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철분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는 변비입니다.

 

마그네슘과 아연

피로에 대한 비타민과 함께 피로 및 스트레스 회복 보조제로 마그네슘과 아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산, 근육 수축, 단백질 형성 및 신경계 기능과 같은 신체의 수많은 생화학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반면, 아연은 에너지 대사에서 여러 효소의 활동에 관여합니다. 

 

연구원들은 프로바이오틱스, 마그네슘,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식품 보충제를 섭취함으로써 스트레스와 피로가 현저히 낮아진다고 밝혔습니다. 

 

 

 

 

아연 및 마그네슘과 함께 사용되는 비타민 B6는 미네랄의 더 나은 흡수를 돕습니다. 이 조합을 수면 보조제로 사용하여 피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민감한 환자는 마그네슘에 대해 역설적인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연도 장기간 복용하면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CoQ10)은 신체, 주로 심장, 간, 췌장 및 신장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효소입니다. 에너지를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항산화 제입니다. 

연구자들은 심장 질환, 혈압 문제 및 여러 염증성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코엔자임 Q10의 유익한 작용을 밝혔습니다.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CoQ10을 생성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생성 능력이 감소합니다.


CoQ10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레아틴

크레아틴 인산염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분자입니다. 빠른 활동 중에 저장된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로로부터 보호합니다. 크레아틴 보충은 신체 성능, 가장 일반적으로 근력 및 파워 활동의 특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몇몇 연구자들은 크레아틴 보충이 최대 근력, 총 작업 능력 및 제지방량을 향상시킨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과 같은 전해질은 신체에서 크레아틴의 흡수 및 활용을 촉진하는 데 사용되는 운반체입니다. 게다가, 비타민 D는 또한 크레아틴의 작용을 촉진합니다.

 

L-테아닌

L-테아닌은 차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입니다. L-테아닌과 카페인의 조합은 정신적 피로를 줄이고 작업에 대한 집중력을 높입니다. 연구자들은 카페인과 L-테아닌을 함유한 에너지 바의 조합으로 치료한 후 건강한 젊은 성인의 인지 기능에 대한 뛰어난 유익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카페인은 주의력 또는 각성 및 주의력 작업 수행을 증가시킵니다. L-테아닌은 빠른 처리 작업, 반응 시간 및 작업 기억에 대한 경계를 높입니다. 따라서 정신적 주의가 필요한 작업을 피로 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허브

강장제로 분류된 허브 는 신체의 에너지 수준을 높입니다.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몸의 균형을 회복시킵니다. 여기에는 Ashwagandha와 Rhodiola Rosea가 포함됩니다.

 

 

 


Ashwagandha는 말의 냄새를 의미하며 소비가 말처럼 힘과 활력을 증가시킬 것임을 나타냅니다. 또한 신경계, 면역계, 에너지 생산계, 내분비계, 생식계 등 인체의 여러 계통에 작용하는 다목적 허브입니다. 


연구자들은 Ashwagandha 뿌리 추출물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 스스로 평가한 삶의 질을 되살린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사하게, 연구자들은 로디올라 로제아(Rhodiola Rosea)를 사용하여 주의력과 기분을 높이고 피로를 줄이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역효과를 일으켜 부신이 원하는 것보다 더 열심히 일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부신 피로의 후기 단계에서 강장제를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또한 약초를 시작하기 전에 경험이 풍부한 개업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 피로 증상 완화를 위해 먹어야 할 것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 피로 증상 완화를 위해 먹어야 할 것들

근육 피로를 방지하며 하루를 힘차게 보내는 데 필요한 기상 및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10가지 건강 식품을 알아보세요. 1. 치아씨드 한 스푼당 2.5g의 단백질과 5g의 섬유질이 혈당을 안정적으로

1insuccess.tistory.com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