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성공할 때까지 연습을 할 뿐

by 성공합시다 2018. 7. 15.

성공할 때까지 연습을 할 뿐

성공할 때까지 연습을 할 뿐성공할 때까지 연습을 할 뿐

1. 성공하기 위해 연습하고있을뿐!

"실패는 성공의 모토"


이 말을들은 적이 있는 사람은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말 실패는 성공의 모토인 것입니까? 이것은 단어의 정의에 따라 해석 방법이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우주 개발 사업의 이야기입니다. 잘만든 로켓의 발사가 실패했다 든가 말하고 있지요. 물론 단발로 봐 버리면 실패라고 하지만, 우주 개발 전체로 보면 다음의 로켓 발사는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거꾸로 생각해 보면, 로켓 발사를 성공시키기 위해 여러번 해보고 알았다고 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실패라고 부르는 여부입니다.


2. 실전에서 성공하기 위해 연습!

이 세상은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이론적으로 잘 되될것 처럼 보여도 실제로 해보고 처음부터 잘 되는 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케이트 선수의 어떤 회전 이라든지라는 기술도 실전까지 얼마나 실패했는지 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원래 실패라고는 말하지 않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취업 활동도 혼활도 동일합니다. 모두 처음 취직이나 결혼을하려고 알콩달콩하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 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 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을 실패했다해서, 사실은 떨어질 필요는 없다구요. 우연히 그 방식이 맞지 않았다는 것만으로, 다음은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면 좋을만한 이야기입니다.



3. 실패 하다니 있을 수없는!

예를 들어, 혼활에 있어 항상 대면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거기에는 반드시 방정식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주장을 반드시 관철"

"자신의 주장이 전혀 없다"

"너무 긴장한 나머지 대화가 어색"

"대화가 따르지 않는다"

"미소가 없다"

"상대방에게 기대 만하고 있다"


이러한 지뢰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깨닫지 않으면 항상 같은 실수를 범하게됩니다. 하지만, 이 원인을 규명하고 개선하면 문제는 확실히 해결됩니다. 그리고 이런 일을하면 대면 인상을 나쁘게하는 것이 경험으로 알수 있습니다. 그러자 처럼 혼활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조언 해 주거나 기분을 알아 주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패라고 생각하는 사건은 사실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 많다 생각합니다.




"실패"는 말로 바꾸면 "연습"입니다. 


성공했을 때, 그것이 실전이었던 것입니다. 유아 때 여러 번 넘어이지만, 그것은 실패가 없습니다. 잘 걷기 위해 연습했던 것일 뿐이지요.


인생도 99%는 운동입니다. "지금 연습 중"이라는 것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성공했을 때, 그것은 1%에 불과하지만, 그것은 실전이었던 것입니다. 


왜냐하면 연습하면 할수록, 실전에서는 멋지게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되었든, 각장 목표하고 있는것을 달성할 때까지, 성공할 때 까지 연습 또 연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