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나는 성공하고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성공할수 있다

by 성공합시다 2018. 7. 19.

나는 성공하고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성공할수 있다

나는 성공하고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성공할수 있다나는 성공하고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성공할수 있다


1. 기대하기 시작했을 때 불행이 시작된다!

나는 조금 전까지 만해도 지금의 자신은 진짜 자신이 아니라 진정한 자신(더 멋진 자신)이 되기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진짜 자신은 더욱 더 누구로부터도 존경받는 최고의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고. 


생각이 현실화한다면, 이상적인 삶을 꿈꾸고 있으면 언젠가 그 현실이 눈앞에 나타나 꿈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진심으로 그렇게 믿어 왔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지나도 이상적인 인생이 현실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상과 현실의 격차를 겪게됩니다만. 이윽고 일상 진리에 대한 탐구를하고 있던 나에게 어떤 영감이 왔습니다. 그것은 내가 마음에 그리고 있던 이상적인 인생은 정말 이상적인 삶 일까라고. 


창업하고 부자가되고, 경제적 자유를 손에 넣어 언제든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맛있는 것을 먹고, 미녀들에게 둘러싸여 남쪽 섬에서 우아하게 사는 삶....


아마도 그 꿈이 실현 첫날이라면 기분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다음날도 분명 기분이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또 그 다음날은 그 자극에 익숙해지고, 첫날만큼의 감동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1개월 후, 그것은 보통의 습관이 되면서, 이런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1년 후, 더 이상 그 삶에 감동하지 않습니다. 


더 강한 자극을 요구하고 리스크를 범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내가 이상적인 인생은 내 곁에 별로 도움이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2. 집착을 버리고 순간 성공에 도달!

그럼 이상적인 인생은 꿈에 보지 않고 지금을 직시하고 땅에 발을 붙이고 살자! 라고 되었을 때, 지금은 행복한가라는 이야기가 되는군요. 먼저 자신이 그린 이상이 인생에서 정말 행복해질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창업 한 회사를 상장시켜 막대한 자산이 굴러 들어온다 해도 그 것이 인생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게, 이것이" 입니다.


원래, 행복하게 창업 한 회사를 크게하고 상장해야한다는 이유가 있다면, 나는 기업 자체에 관심이 없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기업 필요 따위 없습니다. 그럼 무엇을 노력하면 좋은 것인지? 라는 이야기입니다.


원래, 돈 자체가 행복하게 해주는 직접적인 매체가 아닙니까, 돈이 있는 곳에 사람이 행복해질 것입니다.  


⇒ 돈은 항상 두 번째! 돈은 매우 중요한 것이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돈을 손에 넣고 대저택을 건설했다고 합시다. 나에게 다가오는 사람들의 목적은 아마도 나란 인간의 매력이 아니라 이 돈 때문일 것입니다.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해주는 사람이 정말 친한 친구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여자는 내 돈을 사랑한다고 말하고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그래서 내가 행복하게 위해 돈은 필요치 않습니다. 



3. 오늘 이 순간에도 성공할 수 있다!

모두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꿈을 가질 수 있는 이상을 그리며 인생에 기대하라!" 


하지만 그것을 실천하면할수록 태어나는 이상과 현실의 차이이며, 그 때문에 자신은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따라서 "꿈을 버려라 이상을 버려라 인생에 기대하지 마라!"


연습 해보기로했습니다.ㅎㅎ 


그러면 인생은 이런 것이지요~라고 솔직하게 받아 들여지게 됩니다.


일류 기업도 아닌 사장도 아닌 꽃미남도 아닌 백만장도 아닌 그냥 평범한 사람입니다. 


결국 자신의 인생은 이런 것이에요. 


하지만 그런 인생은 무척 무료하지만 보통의 인생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선택이 가장 많은 인생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도합니다. 

 

극상의 생활을하고있는 사람이라는 것은 상당히 좁은 세계에서 살고있는 것입니다. 


그에 비하면 난 지금 인생은 아무리 생각해도 최고의 절정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어요. 


오늘 이 순간에 성공할 수 없다면 그 사람의 인생에 성공을 현실화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지금 이 순간 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실재하고있는 지금 말하는 순간에 "나는 성공하고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 만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