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가상화폐 비트코인시세 10%가량 폭락

by 성공합시다 2019. 9. 25.

가상화폐 비트코인시세 10%가량 폭락

가상화폐 비트코인시세 10%가량 폭락가상화폐 비트코인시세 10%가량 폭락



아침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이슈 검색어에 '비트코인'이 눈에 띄더군요. 뭔일인가 싶어 뉴스들을 살펴보니,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가 가상통화 보유 때 국제회계기준 기준서를 어떻게 적용할지 논의한 결과 금융자산으로 분류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하네요.


이번 결정으로 전세계적으로, 또한 국내에서도 가상통화의 제도권 진입이 한층 더 어려워졌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네요.

한 2년 전즈음인가, 국내에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광풍으로 몰아칠때에 살짝 용돈정도로 경험해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비트코인시세가 눈깜짝할새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걸 보니 눈돌아가더군요. 이건 투자라기 보다는 당시의 분위기에는 그야말로 투기였던거죠.


암튼 오늘 비트코인 이슈로 인해, 아직까지도 가상화폐 투자를 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매우 희비가 엇갈리는 소식일것 같습니다. 여전히 가상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의 미래를 믿기에 투자를 하는이들이 있을테지만, 선택은 스스로 하는것이니 아무쪼록 투기가 아닌 투자의 마음으로 접근하면 어떨까 하네요.

가상화폐 커뮤니티로 많이 알려져 있는 코인판 사이트에서의 유저들의 반응들을 살펴보는것도 흥미롭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서 살펴보세요. 비트코인, 알트코인, 이더리움 각 코인별 유저들의 반응들도 천차만별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