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인테리어조명 펜던트조명으로 식당 조명을 세련되게!

by 성공합시다 2019. 10. 31.

인테리어조명 펜던트조명으로 식당 조명을 세련되게!


펜던트 조명 실패하지 않는 선택법! 식당 조명에 추천


식당(일반 가정에서는 주방)은 언제든지 가족 모두가 모이는 장소. 기분좋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하는 것이 조명. 그 중에서도 인기는 펜던트 조명에 의한 조명입니다. 이번에는 펜던트 조명을 도입 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을 생각해봅시다.


펜던트 조명으로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빛은 자연과 사람의 마음을 모으고 있습니다. 식탁 위의 빛은 가족의 마음을 식사에 집중시키는 효과가있어 모이는 분위기를 만듭니다. 또한 시각에 들어가기 쉬운 위치에 설치하기 때문에, 방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커집니다. 디자인과 크기는 여러가지 있으므로, 방의 이미지와 식탁의 크기에 맞게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아래의 공간에선 화려한 펜던트가 눈길을 끕니다. 크롬의 팔에 100여개의 크리스탈이 반짝 반짝. 모던한 분위기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현대 디자인에 크리스탈을 더한 우아한 펜던트.현대 디자인에 크리스탈을 더한 우아한 펜던트.


펜던트 조명 빛의 향방에 주목


선택할 때 켜거나 상태를 확인하여 빛의 외관도 확인하면 좋을 것입니다. 펜던트는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빛의 향방도 달라집니다. 빛을 투과하지 세도는 빛이 바탕 화면에 집중하고 반대로 빛이 투과하는 타입의 세도는 전체에 밝고 부드러운 분위기입니다. 빛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목적이나 효과도 고려하여 선택하면 좋겠어요.


아래의 공간의 조명은 음식을 아름답게 보여주는 아름다움 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투과되지 않는 그늘 아래에 빛이 모여 기분도 집중. 식사도 충족한 한때에 딱 맞습니다.



 


펜던트 조명은 테이블의 중심으로


펜던트의 위치 조정에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아이템 펜던트 서포터펜던트의 위치 조정에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아이템 펜던트 서포터

"펜던트 조명은 테이블의 중심으로"가 철칙입니다. 테이블과 펜던트의 위치가 정확하면 모양도 나쁠 뿐만 아니라 테이블 전체에 빛이 닿지 않는 펜던트가 방해가되는 등 폐해가 나옵니다. 따라서 홈 파티나 재배치 등으로 테이블 위치를 크게 바꿀 수 없는 경우에는 펜던트 조명 아래는 추천 할 수 없습니다.


펜던트를 사용한 조명을하는 경우, 배선 계획 단계라면 식탁의 레이아웃을 결정한 테이블의 중심에 오도록 배선을합시다.


기존의 배선에서 테이블 중앙에 있지 않으면, 코드 걸이와 펜던트 서포터 등을 사용하여 위치를 조정하면 좋을 것입니다. 펜던트 지지자들은 기존의 배선에서 팔을 뻗어 펜던트의 위치 조정을하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낙하 방지를위한 사전 펜던트의 무게와 설치 위치의 기초를 확인하십시오.


덕트 레일은 가로 이동이 특기


확장 테이블 때 추천하는 덕트 레일. 펜던트의 위치는 어디든지 이동할 수, 허용 범위 내라면 펜던트의 추가와 스포트라이트를 더해도 OK확장 테이블 때 추천하는 덕트 레일. 펜던트의 위치는 어디든지 이동할 수, 허용 범위 내라면 펜던트의 추가와 스포트라이트를 더해도 OK


테이블을 길이 방향으로 크기를 바꾸는 위치를 이동할는 상황이 많을 경우 덕트 레일에 대응하는 기술도 있습니다. 덕트 레일은 레일을 따라 조명의 위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테이블에 맞게 위치 조정도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작은 펜던트를 여러 공중 때에도 자유롭게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덕트 레일은 천장에 미리 설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존의 천장에 부록으로 설치 할 수 있기 때문에, 펜던트의 위치에서 고민하고있는 분은 바꿔 보면 어떻습니까.


 


펜던트 조명이 정말 최고? 다른 항목과 검토를


펜던트는 천장에 붙이는 천장 조명과는 달리 상당히 아래로 내려 받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지장이없는지도 생각해 봅시다. 생활을 고려하여 펜던트 조명이 좋은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여주세요.


검토 포인트 1 : 머리가 부딪치지 않는지?

펜던트 조명은 테이블에 60 ~ 80cm 정도까지 낮추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식사 이외의 작업을 테이블에서 할 수있는 경우는 펜던트가 방해가 되지 않는지 확인합시다. 예를 들어, 과자 만들기 등 시작 자세로 작업과 꽃을 가는 등 긴 물건을 취급하는 작업은 펜던트 조명이 서로 방해 하게 됩니다.


검토 포인트 2 : 식당은 어린이 놀이터 아닌가요?

어린 아이들에게 눈앞에 놀고있는 아이템은 신경이 쓰이는 것입니다. 조금 눈을 놓은 틈에 펜던트를 당기거나 낙하하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할로겐 전구를 사용하는 조명기구는 기구 자체가 뜨거워 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또한 공을 던지거나 비행기를 날려, 펜던트에 부딪 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검토 포인트 3 : 흔들 흔들하지?

무게가 가벼운 펜던트의 경우 바람에 흔들리는 수 있습니다. 공조기의 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공조기 풍선이 닿는지 여부 등 검사를합시다.


어땠습니까? 인기 펜던트조명이지만, 테이블 위치와 어긋나 「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의 중심에 맞춰 멋지게 배치하고 싶지 않나요? 또한, 사용에 있어 골칫거리인지 아니면 자신의 삶에있어 필요한건지를 고려하여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