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by 성공합시다 2019. 11. 27.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부자를 목표로하려면 도대체 어떻게해야 좋을까?

 


"부자가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업을하는 것"


 

이것은 확실히 중요한 것으로, 고용되어 있는 직장인의 상태에서는 부자가 되기 힘들기 때문 이지요. 고용은 급여로 거의 일정 금액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적으로 자신의 사업을하고 있으면 거기에서 수익을 통째로 자신의 소득이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월 1,000 만원 이든 500 만원 이든 버는 만큼 자신의 수입이되는 것입니다.


큰 돈을 벌려면 회사에 고용되어 받는 급여가 아니라 자신의 사업을 일으켜 거기서 수익을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요.


이 자신의 사업이라는 본업에도 부업이라도, 어디라도 OK입니다.

"거액의 자금을 투입 해 본업으로 독립하는거야!" 같은 느낌도, "부업으로 여가 시간을 활용해서 조금씩 해나가자"라는 느낌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냥 거기서 문제가되는 것은 돈과 시간입니다. 


· 자금은 얼마나 있나.

· 자신이 얼마나 그 사업에 시간을 할애 할 것인가? 


특히 초기 투자가 중요하는 것은 비즈니스에서 기업을 하려고하면 어떤 어쩔 수없는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시간을 말해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작 후에도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음식점을 예로 살펴 보자구요.


개점 전 준비는, 어디에 가게를 내는지 가게를 만들기 위해 업체와의 상호 작용과 조리 도구와 가구 선정, 개인으로 시작할 테니 개점 후, 가게에서 조리하거나 접객 등,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이제 직장인과 큰 차이없이 오로지 일에 쫓겨 버립니다. 돈은 다소 벌 수 있지만, 상당히 번성하지 않는 한 그다지 크게 버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부자가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업을 갖는다"고 말했지만,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를 이야기하면, "부자가되기 위해 가져야 할 자신의 사업"이라 함은 자신이 거기에 없어도 되는 사업입니다. 즉, 당신이 현장에 서지 않아도 일이 돌고 돈이 들어오는 사업이라는 것입니다. 그 상태는 비유한다면 [ 현장 감독 ] 대신 [ 자영업 ] 같은 입장입니다.


사업을 소유하고있는 사람 이라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자영업 현장에는 서지 않습니다. 단지 현장을 보러 와서 필요한 부분만 관리하고 다시 나가버립니다. 그래도 그들에게는 돈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왜냐하면 회사는 사업 구조가 마음대로 돌기 때문입니다. 현장 직원 등이 부지런히 일하고있는 덕분에 자영업으로 우아한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가져야 할 사업은 바로 이 상태를 만들 수있는 사업을 소유 하는 것입니다.


조금전 시간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만, 단지 부자가되는 것만으로는 풍부한 인생을 보내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돈이 있어도 항상 일에 쫓기는 수도 있고 이렇게 되면 의미가 없겠지요. 돈을 쓸 시간적 여유가 있어야만 부자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365일 24시간 오로지 일에 쫓겨 겨우 월급을 1,000 만원을 벌더라도 아무런 매력도 느끼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일주일에 2 ~ 3 시간 만 일하고 월급 500 만원 쪽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아마 모두가 그렇다고 생각할듯 합니다만,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실제 사업으로 창업하려고 생각하는 것은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아까도 언급한 바와 같이 실제 사업에서는 시간이 걸리기 이유로 큰 비용의 개업 자금이 필요할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하면 좋을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 해결책은 인터넷 사업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자신의 사업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에서 사업이라면 위험을 한없이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금도 상당히 적게 들고서 시작할수도 있고, 무엇보다 시간도 여가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본업에 바쁜 사람이라도, 그것이 가능한 것은 인터넷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좋은건 제휴입니다.


 


왜냐고하면 자신이 거기 없어도 사업이 도는 구조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언제 어디서 무얼하고 있든 한곳에 있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아니면 언제까지나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사람은 시간적인 자유가 없다면 행복을 즐길수도 느낄수도 없을겁니다. 


그리하여 나는 "자유로울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불로소득에 가까운 것은 아닌가"라고 찾다가 제휴를 시작하였습니다. 


제휴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등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그것이 팔리면 보수가 발생합니다. 인터넷상의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기사를 쓰고 제품에 내용(콘텐츠)를 만들고 링크를 걸어둡니다. 마치 자판기 같습니다만, [고객집객 → 소개 → 판매 → 입금] 이 흐름을 자동으로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훌륭한 시스템은 다른곳에서 찾기도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영업 사원과 사무원 등 직원이 필요한 곳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해주는 것입니다. 블로그 사이트는 24시간 365일, 불평도 말하지 않고 계속해서 움직여줍니다. 그 구조를 당신도 만들면 가질수 있을 것입니다.


※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초보자도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재력이없는 일반인들이 자금력으로 물건을 말하는 세계에서 싸우는 것은 분명 불리합니다. 실패했을 때 재기 불능이 되어서는 본전도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에게 윤택한 자금이 없는 경우는, 차라리 취업을 하여 안전하게 돈버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휴마케팅 분야는 고수익도 충분히 바라 볼 수있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예를 들어 제휴시장에서의 콘텐츠 상품별 수수료는 차이가 있겠으나, 특정 상품의 경우 1개 판매시 보수(수수료)가 무려 10 만원에 가까운 상품들도 있습니다. 단순히 그것이 100 개 팔리면 1,000 만원이라고하는 것입니다.  


구조를 만들어 버리면 특히 매일 작업하지 않아도 수입이 들어 오게되는 그런 세계입니다. 


물론, 그 구조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아요. 한 번의 클릭으로 터지는 완성되는 것은 없습니다. 역시 꾸준히 작업 해 나가는 기간은 필요합니다. 그 기간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가 운명의 갈림길입니다.


PS.


오늘은 부자가 되려고 생각한다면 어떤 아이템으로든 자신의 비즈니스를 가질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리려고 했어요. 내 경험상 제휴가 가장 위험이 적고 고수익을 바랄수 있는 꿈 같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빨리 크게 벌 수있는 고수익 사업 모델을 선택하는 편이 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본업인 회사생활을 베이스로 자투리 시간을 할애하여 부업형태로 하더라도 관계는 없습니다. 단지 거기에 에너지를 쏟아 담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벌어 가세요.


우리들은 어린 시절부터 돈의 교육과 기업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받아온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취업만을 위한 교육 밖에는 받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업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아도 어쩔 줄 모르고 사고가 일순간 정지 해 버리는 겁니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해야 좋은가? 그것은 자신의 사업을 보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뭐야 그게?!"


이렇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지극히 성실하게 대답합니다. 고용되는 교육 밖에 받지 않은 사람이 갑자기 창업을 생각해서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올리 없습니다. 이것은 직접 해보는 방법 밖에 없지요.


자전거 타기와 비슷합니다. 자전거를 탈 수없는 사람이 탈 수있게 되기 위해서는, 해보는 수 밖에 없겠지요. 연습하지도 않고 아무리 가만히 생각만 한들 언제까지나 탈 수있는 것은 없습니다.


자신의 사업이 될 것 같은 것을 한번 풀어 보는 것이 사고의 정지 상태를 풀어가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일을 해가는 동안에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사고가 일하게되어 있습니다. 즉 행동으로 움직이면 생각하는 머리가 따라 오는 식입니다. 아마 뇌도 어느 정도 새로운 사업에 익숙해지면 필요한 정보를 모으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역설적입니다 만, "생각이 멈춘다면 우선 해본다"라는 해결책을 시도해 보는 것도 재미 있다고 생각하고, 샐러리맨 세계에서 자란 우리들은 이 방법이 의외로 잘 어울리는 방식 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