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꿀 효능 : 건강상 이점 8가지

by 성공합시다 2020. 12. 2.

꿀 효능 : 건강상 이점 8가지


빈 칼로리에 불과한 정제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면 건강 관리 혜택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좋은 제품은 저온 살균되지 않은 꿀이나 생꿀로 만들어지는 반면, 식료품 점에서 찾은 꿀은 대부분 저온 살균 처리되어 제공 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여기에 꿀의 8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몸에 건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1. 노화 방지 및 해독 작용을 활성화


애초에 사과나 복숭아와 같은 꿀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해독을 지원합니다. 또한 항산화제는 심장 마비, 뇌졸중 및 일부 유형의 암에 대한 대책으로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순수 유기농 꿀은 유기산 및 페놀 화합물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 제를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을 함께 결합하면 인체의 항산화 가치가 크게 향상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두 번째로 생꿀에는 원치 않는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죽이는 것으로 입증된 방부제인 과산화수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은 순도에 크게 좌우됩니다. 따라서 꿀이 순수할수록 박테리아에 대해 더 좋습니다.


3. 부상 치료에 도움


꿀은 상처에 바를 때 빠르게 물을 흡수 할 수있는 높은 포도당과 과당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치유력으로 인해 상처, 베인 상처 및 화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응급 처치 시스템이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항균 특성은 모든 외부 감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부종 통증, 꿀이 영향을 받는 지역에 적용되었을 때 흉터의 심각한 감소를 보여 주었습니다. 마누카 꿀에 대한 또 다른 연구는 그것이 화상 상처의 치유 시간을 줄이고 감염과 싸우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누카 꿀의 건강상 주요 이점 : 마누카꿀효능

입증된 마누카꿀의 7 가지 장점 :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추천 제품 10선 및 마누카꿀효능






4. 건강하고 건강한 피부 지원


꿀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꿀을 얼굴에 바르면 영양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하고 고르지 않은 피부 유형에 이상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꿀은 헤르페스 병변과 건선을 포함한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피부 건강에 감각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른 유기농 건강 보조제는 체리와 레몬 입니다.


5. 수면주기 개선


또한 양질의 유기농 꿀은 감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 인 세로토닌의 체내 방출을 돕습니다. 세로토닌은 멜라토닌으로 전환되어 더 나은 수면을 시작할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수면주기를 촉진합니다. 따라서 진정 효과가있어 불면증과 불안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소화를 돕습니다


꿀은 소화 문제, 특히 설사를 치료하는 데 매우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서  위궤양의 일반적인 원인 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 pylori) 박테리아 를 반격 할 수있었습니다. 또한 신체의 소화 시스템이 기능하는 데 필수적인 건강한 박테리아를위한 천연 프리 바이오 틱 영양소로 간주됩니다.


소화를 돕는 추가 유기농 건강 보조제는 사과, 천도 복숭아, 파인애플, 레몬 및 수박 입니다.


7. 인후염 완화


꿀을 사용하여 인후통을 치료하는 것은 고대 이집트인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따라서 감기에 걸리면 뜨거운 김이 나는 차 한잔에 레몬과 함께 꿀을 넣으면 하루가 모두 준비됩니다. 또한 오늘날 꿀은 기침 억제제로 사용됩니다. 기침이나 인후염에 대한 일반적인 처방인 덱스트로 메토르판 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8. 당뇨병에 대한 꿀 대 설탕


꿀과 설탕 사이에서 후자는 당뇨병 환자에게 훨씬 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험 요소를 완전히 제거하지는 못하지만 꿀을 섭취하는 것은 초기 당뇨병 환자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쁜"LDL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및 염증을 감소시키면서 "좋은"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단 음식에 비해 꿀의 칼로리가 너무 적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호흡 할 수있는 특정 공간”을 제공하지만, 특히 일부 꿀 유형이 일반 시럽이나 설탕으로 변경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스럽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꿀을 섭취하기 가장 좋은 시기



 


꿀은 놀라운 에너지 원입니다. 따라서 하루 중 전반 (아침과 이른 오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꿀은 수면주기를 개선합니다. 따라서 이 꿀 건강상의 이점을 이용하려면 약 티스푼의 꿀과 함께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에.


꿀은 맛있고 항산화 제와 건강한 영양소로 가득 찬 정제 설탕의 달콤한 대안 입니다.


그러나 항상 가장 순수한 형태의 꿀을 얻으려고 노력하십시오. 그것이 진정한 꿀 건강상의 이점이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좋은 일이 너무 많으면 나쁜 일"을 잊지 마십시오. 따라서 식단에서 정제된 설탕을 제외하고 꿀이 가득한 4 티스푼으로 일일 섭취량을 제한하십시오.



 

꿀 부작용


주의해야 할 4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1) 하루에 많은 양의 꿀을 섭취하면 체중이 빠르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

2) 꿀에는 당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충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꿀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꿀이 금속 맛이 나기 때문에 경험하고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 한잔이나 차 한잔에 녹인 꿀을 섭취하십시오. 결과적으로 꿀 맛을 즐길 수 있고 꿀 건강상의 이점을 더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몸을 도울 수 있습니다.

4) 설탕이 풍부한 과일 (예 : 사과 및 복숭아 )을 꿀과 함께 먹으면 체중이 빠르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건강에 이로운 꿀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리뷰와 가격 제품정보 등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 따뜻한 꿀 차 한잔 챙겨드시는것도 좋습니다. ^^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좀더 다양한 상세정보나 고객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공유드리는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