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처음주식하는법 : 주식초보를 위한 시작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1. 2. 24.

뉴스를 보면 영끌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습니다. 젊은이들이 순수하게 직장생활만으로는 내집마련도 안정적인 노후보장도 기대할 수없는 현재의 삶은 참 고단합니다.

2030 세대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4050세대 까지도, 가정 현업에서 열정적으로 일해야 하는 경제활동의 최전선에 있어야 할 세대들이건만 시간이 갈수록 알뜰살뜰 직장생활에서 받는 월급만으로는 더이상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걸 모두가 알게 된거죠.

그러니 다양한 투잡 부업의 세계로, 나아가 투자 대상을 찾기 마련인데 가장 대중적이면서 많은 젊은층에서 현재 주식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만, 남들 하니까 나도 분위기에 휩쓸려 무조건 해야겠다는 식의 행동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투자라는게 늘 그렇듯 최정적인 결과는 온전히 본인이 선택한 결과 값이라는걸 인지해야 합니다. 투기를 하지말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에도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주식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만한 초보자 가이드 정도의 내용입니다만, 충분히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1. 대부분의 경우 투자는 주식 시장에 돈을 투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으로 투자 한 경험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현금을 이 시장에 넣음으로써 당신은 이익을 낼 목적으로 하나 이상의 회사에서 주식을 구입 합니다. 주식 시장의 개념은 젊은 중개인이 "매수! 매도!"라고 외치는 이미지를 촉발 할 수 있지만, 1 분 동안 손을 잡고 다음에는 주먹을 쿵쾅 거리며 장기 투자의 현실은 다소 평범한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자금을 주시하고 필요할 때 현금화하십시오. 대다수의 경우,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급등을 극복 할 수있는 적절한 투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주식 시장에 대해 합리적이고 차분한 태도를 키우는 것입니다.  

 

▼▼▼ 급등주, 추천주 종목 분석자료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2. 주식 시장은 주식을 사고 팔 수있는 슈퍼마켓과 같습니다.

주식 시장은 단순히 구매자와 판매자가 주식을 팔기 위해 만나는 장소입니다. 각각은 거래소에 상장 된 회사의 작은 부분입니다.

애초에 주식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장하고 이익을 늘리고 사업을 재정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해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자신의 현금으로 그들을 뒷받침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식 시장 진입 : 현금에 대한 대가로 기업은 미래에 대한 지분을 제공하므로 기본적으로 해당 회사의 작은 부분을 소유하고 '주주'가됩니다. 그리고 원한다면, 당신이 소유 한 회사의이 부분은 그것을 사고 싶은 사람과 거래 할 수 있습니다.

 

 

 

 

 

 

3. 돈을 벌 수도 있지만 잃을 수도 있습니다. 100% 보장이란 없습니다.

투자를 통해 어떤 종류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투자자가 답을 원하는 질문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금을 주식 시장에 투자하기로 결정한 이유이기도합니다. 

투자는 위험하며 투자 한 돈은 가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과거 실적은 미래의 성공을 나타내는 지표가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투자가 잘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투자의 5 가지 황금률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1. 원하는 수익이 많을수록 일반적으로 감수해야하는 위험이 커집니다.
  2.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넣지 마십시오. 위험 노출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이 다각화하십시오. 즉, 다른 회사, 산업 및 지역에 투자하십시오.
  3. 단기적으로 저축하는 경우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5 년 동안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 수 없다면 투자를 피하고 저축 계좌에 돈을 남겨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포트폴리오를 검토하십시오. 주식은 바보 일 수도 있고 이전에했던 것처럼 많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검토하지 않으면 돈을 잃는 주식 계좌로 끝날 수 있습니다.
  5. 당황하지 마십시오. 투자는 증가 할뿐만 아니라 감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다고해서 주식을 팔거나 사고 싶은 유혹을 받지 마십시오.

 

▼▼▼ 급등주, 추천주 종목 분석자료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4. 투자가 자신에게 맞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첫 주식을 사거나 처음으로 주식 시장 펀드를 선택하려는 경우에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항상 투자하려는 이유를 자문 해보십시오. 장기적으로, 역사적으로 주식은 저축 계좌의 돈을 능가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들이 미래에 그렇게 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개인적인 상황에 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저축 계좌에서 제공되는 썩은 비율로 절망하고 더 큰 수익을 추구하는 위험을 감수 할 준비가 된 많은 사람 중 한 명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조언을 해주면 조심하세요

 

 

 

 


친구가 술집에서 공유 팁을 제안했거나 가족 또는 친구가 현재 업계 전문 용어로 뜨거운 주식이나 펀드에 관련된 정보를 제안했다면 아마도 잃을 여유가없는 한 두 번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재정을 정직하고 훌륭하게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어 신용 카드 결제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값 비싼 변심을 받고 저축이 거의없는 경우에는 물러서서 다시 생각할 때입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집안일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주식 시장에서 빠르게 이익을 얻는 유혹은 많은 사람들이 전반적인 재정 상황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이라면, 부채를 더 악화시킬 위험을 줄이는 것보다 개인 부채를 분류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5. 잃을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이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주식 시장에 투자 할 수있는 현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소액으로 '드립 피드'하는 많은 소규모 투자자들이 그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있습니다. 

경험상 잃을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이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주식 시장이 붕괴되는 경우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면 막대한 재산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재정 고문이 최소 5 년 동안 투자 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돈에 손실을 입힐 수있는 시장의 모든 충돌을 극복 할 충분한 시간을 허용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축이 적고 부채가 많은 경우 주식 시장에서 도박을하는 것은 재정 건전성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가장 저렴한 투자 방법은 웹사이트 (종종 플랫폼이라고 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공급자로부터 주식이나 펀드를 구매할 수 있지만 가장 저렴한 제안의 경우 종종 플랫폼이라고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고 싶을 것입니다. 실제로는 2 단계 프로세스입니다. 먼저 주식이나 자금을 구매할 플랫폼을 선택한 다음 구매할 투자를 결정해야합니다.

마치 슈퍼마켓에서 빵을 사는 것과 같습니다. 먼저 빵을 사고 싶은 곳을 고르고 (사용할 플랫폼을 결정하고) 사고 싶은 빵 (주식이나 자금)을 선택해야합니다.

원칙적으로 플랫폼 사용 및 투자 구매 비용이 청구됩니다. 비유를 다소 확장하기 위해 각 슈퍼마켓이 쇼핑백에 대해 다른 가격을 부과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일부 슈퍼마켓 가방은 다른 가방보다 저렴하지만 가장 비싼 가방이있는 가방은 가장 저렴한 빵을 팔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요소의 조합입니다.

플랫폼 수수료는 귀하가 선택한 플랫폼에 의해 청구되지만 귀하를 대신하여 주식을 구매하거나 자금을 운영하는 회사는 귀하에게 서비스에 대해 귀하에게 청구 할 것입니다.

 

▼▼▼ 급등주, 추천주 종목 분석자료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7. 펀드는 많은 투자자들이 서로 다른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돈을 모으는 곳입니다.

펀드는 국가, 에너지, 금, 석유, 부채까지 거의 모든 것에 투자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펀드는 지역 (유럽, 일본, 신흥 시장), 산업 (녹색 기업, 유틸리티 회사, 산업 기업), 투자 유형 (주식, 회사채, 금돈), 회사 규모에 이르기까지 테마가 있습니다.

 

당신이 선택하는 것은 위험에 대한 당신의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펀드가 '신흥 시장의 신흥 생명 공학 회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가정하면 모든 요소는 높은 수준의 불확실성을 수반합니다. 따라서 잘 진행되면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심각하게 진행되면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8. 연구, 연구, 연구!

어떤 유형의 투자를 선택해야할지 확실하지 않거나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 할 수 있다고 우려되는 경우 자세한 펀드 및 주식 시장 정보로 가득 찬 무료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주식 및 펀드에 대한 최신의 심층적이며 읽기 쉬운 정보를 얻을 수있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또한 성과를 주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