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디지털자산으로 경제적독립하기

by 성공합시다 2017. 8. 11.

디지털자산으로 경제적독립하기

직장 생활만으로는 경제적 부를 이루기도, 만들어 내기도 점점 더 어려운 시대가 되어버렸다. 삶이 팍팍한건 저마다의 상황이 다를테지만, 근본적으론 더이상 월급만으로는 풍족한 삶을 살기를 기대하기가 어려워진것도 있고, 나아가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흐름에 발맞춰 따라가지 못함에서 오는 다양한 기회들을 놓쳐서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직장인도, 주부도, 때론 학생들도 그렇게 부업이나 투잡, 혹은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결국엔 경제적인 부를 이루고자 하는건 누구나 같을거다. 특히나, 더이상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IMF 이후 부터의 시절을 사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공감하지 않을까.


그래서 나는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의 흐름에 그나마 뒤쳐지지 않기 위해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고서라도 배웠고, 시간과 노력들을 더하여 그 방법들을 찾고자 무수히 많은 노력들을 했고, 실패와 성공의 그 중간 어디즈음에서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 아... 한가지 확실한것은 직장생활을 하던 시절과 비교하면 확실히 여러면에서 장점들이 많다. 물론 감내해야 할 부분들도 있겠지만...


나만의 강점이 있다면 이를 콘텐츠화 시켜서 돈벌어보자.


1) 웹사이트(홈페이지) or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여 플랫폼을 만들어 보자.

이를 통해 개인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고, 나아가 수익화로 갈수 있다. 궁금하다면, 당장에 네이버 카페에서 잘나간다는 카페들을 살펴보자. 대부분 수익화에 성공한 사례들이 많다. 예시를 적어보려 했지만, 귀차니즘이다. 이런건 적당히 서칭하면 나온다. 검색부터 해보자.


2) 블로그를 운영하자.

취미로만 블로그를 운영하는가? 그렇다면, 조금만 더 신경을 써보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이라는 부수입을 얼마든지 올릴수 있다.(네이버 블로그는 X) 나만의 웹사이트를 별도로 구축하거나, 혹은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통하여 구글 애스센스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네이버 카페를 검색해보면, 전문 카페등이 많다. 정보도 수두룩하니 관심있다면 검색 및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정보를 얻어보자.


3) 제휴마케팅에 도전.

요즘 부업으로 텐핑하는 사람들 많을텐데, 또 텐핑에 대해선 많이들 들어봤을듯 하다. 텐핑, 디비디비딥, 애드픽, 기타 CPA 관련 서비스 사이트들이 많으니 이것도 검색해보자. 관건은, 제휴마케팅에 도전한다는것이다. 제휴마케팅이 뭔지 그 개념과 어떻게 수익을 올리게 되는지 등의 기본 개념등도 검색해보면 다 나온다. 이런것까지 설명하려니 귀차니즘이다. 그냥 검색해보자. 왠만한건 다 나온다. 검색!!! 

 

 

 

아무리 많은 인사이트를 알려주더라도, 내가 관심이 없거나 심드렁하다면 결국 의미없다. 진짜 저마다의 삶은 한편의 드라마가 아니겠는가. 희노애락을 오가는 삶속에서, 지금보다는 좀 더 나은 삶을 살고자 노력하고 싶고, 기회를 찾고자 한다면... 도전해보자. 가만히 있는다고 삶이 변하지 않는다.


자 돈버는 방법이라고 쓰고, 부업/투잡/아르바이트 라고 읽어보자. ㅎㅎ

위 3가지 방법들만 잘 활용해도 수익을 얼마든지 올릴 수 있다. 결국엔 선택과 판단은 본인의 몫이다. 이쯤되면, 뭔가 영감이 오질 않는가? 제일 중요한 포인트 일수도 있는데 말이다. 제목을 봤다면 떠오를법한 생각일텐데?


바로... 자본이 한 푼도 들어가지 않는다는것이다.

이게 진짜 중요한 포인트다.


인터넷만 사용할 줄 안다면, 누구나 한 푼도 들이지 않고 나만의 플랫폼을 개설할 수 있고,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것이다. 그 방법들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검색해보자. 관건은, 이런 디지털 공간에 나만의 플랫폼을 잘 구축해놓는다면, 1차적으론 당장의 내 수익으로 연계될 수 있다는 것이고... 나아가(2차적으로는) 훗날에 내 자식들에게도 유산처럼 - 디지털 자산을 물려줄 수 도 있을거라 본다. 


당신이 부자가 아니라면, 부자로 태어나지 않았다면 엄청난 인사이트가 담긴 글귀가 될 것이다.


즉, 내가 조금만 더 노력하고 고생해서 온라인(디지털) 공간에 '나만의 플랫폼'을 잘 구축해두면, 훗날의 내 자식들이 이 플랫폼을 이어 받아서,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거다. 이런 맥락의 글들도 검색해보면 나올테니 관심있다면 찾아보자.


여튼 경제적인 부를 이루고 싶고, 경제적독립을 원한다면 디지털 공간을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