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페이지 조회수 늘리기

by 성공합시다 2017. 9. 7.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페이지 조회수 늘리기

애드센스 뉴스레터를 통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다. 읽어보니 꽤나 유용할 것 같아, 운영중인 메인 블로그에 직접 적용시켜 보았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http://socialstory.kr/2767



뉴스레터로 온 내용인데, 핵심은 '콘텐츠 추천' 이라는 거다.

즉 큐레이션 형태로 콘텐츠를 보여준다는 맥락 같다.

사이트(블로그)의 관련 콘텐츠 라는 부분에서 어떤 기준으로 적용되어 노출되는지는 좀 애매하기는 하지만, 여튼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시키면, 아래 캡쳐이미지 처럼 보여진다는 거다.



위 뉴스레터 내용대로 직접 순서대로 적용해보았다. 위 블로그 링크주소 참고.


세팅까지 어려운게 없다.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무엇보다, 내 사이트나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는게 중요 목표 같아 보인다. 방문자의 사이트내 체류시간이 길어야, 이런저런 콘텐츠들도 볼테니 나아가 애드센스 광고수익도 함께 증가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애드센스 광고 운영하고 있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로 적용시켜 보자.


본 블로그에서는 광고상품 소개 위주가 되다보니, 적용시키기 어려울것 같지만 일반적인 콘텐츠를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라면 나쁠게 없어 보인다. 바로 적용시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