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페이지 조회수 늘리기
애드센스 뉴스레터를 통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대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다. 읽어보니 꽤나 유용할 것 같아, 운영중인 메인 블로그에 직접 적용시켜 보았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뉴스레터로 온 내용인데, 핵심은 '콘텐츠 추천' 이라는 거다.
즉 큐레이션 형태로 콘텐츠를 보여준다는 맥락 같다.
사이트(블로그)의 관련 콘텐츠 라는 부분에서 어떤 기준으로 적용되어 노출되는지는 좀 애매하기는 하지만, 여튼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시키면, 아래 캡쳐이미지 처럼 보여진다는 거다.
위 뉴스레터 내용대로 직접 순서대로 적용해보았다. 위 블로그 링크주소 참고.
세팅까지 어려운게 없다.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무엇보다, 내 사이트나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는게 중요 목표 같아 보인다. 방문자의 사이트내 체류시간이 길어야, 이런저런 콘텐츠들도 볼테니 나아가 애드센스 광고수익도 함께 증가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애드센스 광고 운영하고 있다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로 적용시켜 보자.
본 블로그에서는 광고상품 소개 위주가 되다보니, 적용시키기 어려울것 같지만 일반적인 콘텐츠를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라면 나쁠게 없어 보인다. 바로 적용시켜보자!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가을 오늘의 추천도서 10권 (0) | 2017.09.12 |
---|---|
성공은 일방통행이 아니다 (0) | 2017.09.08 |
행복해지기 위한 10가지 방법 (0) | 2017.09.05 |
성공하는법 15가지 명언 (0) | 2017.09.03 |
영양성분표를 꼼꼼하게 읽고 건강을 챙겨보세요 (0) | 2017.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