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기업가정신 :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의 8 가지 놀라운 특성

by 성공합시다 2020. 9. 8.

기업가정신 :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의 8 가지 놀라운 특성

우리 모두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의 이름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Richard Branson , Steve Jobs , Larry Page , Warren Buffet 등이 있습니다. 이 성공적인 기업가에 대한 인터뷰와 연구에서 저는 서로 공통점을 가장 많이 공유하는 몇 가지 주요 특성을 발견했습니다.


성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데 왜이 사람들이 사업에서 성공할까요? 모든 성공적인 기업가는 각자 고유 한 환경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개발 된 고유 한 특성과 특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의 가장 놀라운 8 가지 특성입니다.






1. 성공적인 기업가는 말하는 것보다 더 많이 듣는다


이것은 일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세대의 좀 더 노골적이고 성공적인 기업가들의 친숙한 이미지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관계없이 그들이 원하는 것을한다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에 대해 읽은 사람들은 그가 일하기가 얼마나 어려웠는지, 그리고 그가 통제권을 놓친 시간이 얼마나 힘든지 들어 본 적이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놓친 것은 잡스조차도 일반적으로 모든 결정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되는 고문 팀과 매우 재능있는 직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잡스와 애플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조니 아이브 와의 관계는 제품 디자인과 관련하여  엄청난 신뢰를 받았습니다.


Richard Branson 은 또한 경청을 그의 세가지 가장 중요한 리더십 원칙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그는 "경청을 통해 우리는 서로에게서, 시장에서, 그리고 독창적이고 파괴적인 곳으로 가기 위해해야하는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2. 그들은 실패를 받아 들일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완전히 무모하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지만, 그 과정에서 위험을 감수하고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도있을 것이라는 점을 받아 들여야합니다. 거의 모든 성공적인 기업가는 삶의 백 로그에서 약간의 실패를 겪습니다.


Steve Jobs는 더 이상 우리와 함께하지 않지만 Apple에 유산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한때 그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Apple 이사회가 그를 CEO로 쫓아 냈다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그가 NeXT와 Pixar를 개발하는데 시간을 보낸 후에야 그가 애플로 성공적으로 돌아 왔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성공한 회사에서 쫓겨 났을 때 낙심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그에게 그 실패를 받아들이고 더 나아갈 수있는 자극을 주었습니다.



 


3. 그들은 매우 호기심이 많다


토마스 에디슨은 호기심이 없었다면 축음기, 영화 카메라, 오래 지속되는 실용적인 전구를 포함하여 그의 발명품을 결코 생각해 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호기심은 성공적인 기업가의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비즈니스 리더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활동에 무관심하여 삶을 살아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항상 더 나은 것을 만들 수있는 다음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4. 그들은 그들의 열정을 따르기로 결심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진정으로 열정을 가지고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한 채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공한 기업가는 자신의 열정이 무엇인지 결정할뿐만 아니라 그 열정을 전적으로 따르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대부분의 기업가는 사업을 운영하는데 오랜 시간을 보냅니다 .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하고 있다면 이번에는 헌신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5. 그들은 그들이 모르는 것을 인정한다


성공적인 기업가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그들이 종종 오만하고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성공하고 스스로 만든 기업가는 거의 오만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관심을 끄는 것은 보컬 소수입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기업가는 자신이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가장 먼저 인정합니다.


더 많이 배울수록 그들이 모르는 것을 더 많이 발견합니다. 진정으로 성공하려면 인생의 경험에서 배워야합니다. 


Richard Branson을 다시 인용하자면,“학습과 리더십은 함께갑니다. Virgin에서 우리가 이룬 성과에 대해 너무 많은 공을 들이고 있지만 성공은 세계에서 가장 영감을주고 영감을받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배움으로써 발생합니다.”






6. 거절해야 할 때와 방법을 안다.


비즈니스 관리자와 소유자는 자신의 시간에 막대한 요구가 있음을 알게됩니다. 비즈니스를 세세하게 관리하려고하면 소진 될 수있는 실제 위험이 있습니다.


진정으로 성공적인 기업가는 비즈니스가 취할 수있는 수많은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이 오는 모든 기회를 추구하는 것이 유익하거나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선택적이고 잠재력이 가장 큰 아이디어에만 집중해야합니다.


스티브 잡스는 '아니오'라고 말하는 거장이었습니다. 1997년 그가 Apple로 돌아 왔을때 회사는 350 개의 제품을 보유하고있었습니다. 잡스는 2년 동안 이 숫자를 10 개의 제품으로 줄였습니다. 그는 애플이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과정인 진정한 초점을 맞출 수있었습니다.


기술회사 내의 기능 과부하는 언제 거절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의 또 다른 예입니다. 실제로 스위스 군용 칼의 모든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칼을 사용하여 절단하지만 털이 많은 상황에 갇히지 않는 한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전문 도구를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7. 균형의 중요성을 안다


진정으로 성공적인 기업가는 단순히 사업을 운영하는 것보다 삶에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들은 휴식과 휴가를 취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은 과거의 실수에서 배운 예입니다. 끔찍한 시간을 일하는 기업가들에 대해 듣게되며, 많은 사람들이 결국 건강 문제를 겪게됩니다.


워렌버핏은 MBA 학생들과의 회의에서 그의 성공에 대한 몇 가지 이유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가 인용 한 두 가지 이유는 올바른 배우자를 선택하고 뉴욕으로 이사하는 것보다 네브래스카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더 조용하고 스트레스가 적은 라이프 스타일)


Facebook의 COO 인 Sheryl Sandberg 는 이에 대해 혁신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일도 있고 삶도 있고 균형도 없습니다.” 그녀는 Maker의 비디오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특히 여성이 고학력 직업으로 가족 책임을 저글링하는 어려움을 인식합니다.






8. 그들은 좋은 팀을 만드는 방법을 안다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고자한다면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육체적으로 불가능하며 당신은 확실히 타 버릴 것입니다.


또한 인간은 아무리 똑똑하고 교육을 받았으며 경험이 있더라도 스스로 성공적인 회사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완전한 기술을 갖출 가능성이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사의 소중한 리소스를 투자하기 전에 귀사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


기업가 중 누구도 스스로 성공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충성스럽고 창의적이며 숙련된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했습니다.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려면 위임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허용하고 책임 영역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합니다.


Richard Branson, Steve Jobs, Larry Page, Warren Buffett 및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 중 다수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에만 시간을 보내고 나머지는 재능있는 사람들을 신뢰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 8 가지 특성을 모두 결합하면 진정으로 기념비적인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