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돈을 손에 넣으면! 모든 고민이 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환상에 불과하다!

by 성공합시다 2018. 7. 30.

돈을 손에 넣으면! 모든 고민이 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환상에 불과하다!

돈을 손에 넣으면! 모든 고민이 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환상에 불과하다!돈을 손에 넣으면! 모든 고민이 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환상에 불과하다!



행복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오늘은 행복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예를 들어, 당신이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거두었다고 합시다. 그리고 전부 다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거액을 손에 들고 고민이 하나도 없어 졌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로 삶이 끝난다면 너무 행복하겠지요.


그런데 갑자기 심근 경색에 습격 당하고 쓰러져 버렸다고합니다.(뭔가 드라마에서 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죠? ㅎㅎ)


먼 의식의 저편에서 세상의 잔상이 희미하게 보이는 때, 저라면 이렇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전 재산을 버려도 좋으니 조금만 더 그 세상에서 살고 싶어."


그만큼 이 세상에서의 경험은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지금 내 방에서 오디오에서 흐르고있는 곡은 학창 시절 너무 좋아했던 댄스그룹의 곡인데 정말 불행히도 오래 전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기사를 접한적이 있었습니다. 젊은 나이였습니다만, 정말 유감입니다.


 

지금 이렇게 어른이 되어, 여러가지 것을 알 수 있고, 살아있는것이 즐겁다고 느껴지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인생에서 성공했다고해도, 살아있는 의미를 몰랐으면 결국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상에서 즐겁게 살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지만, 생명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없는 거죠.


그렇게 생각하면, 역시 생명이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행복은 느낄 수 있다!


여러가지로 만약 지금 이 세상에 살고 있다면, 그것은 생명이 있다는 증거군요. 이 내용을 읽고 있다는것 자체도 당신과 내가 살아 있다는 증거로군요 ㅎㅎ


정말 살아있는 것이 진심으로 좋다 라는 생각이 들 때 사람은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