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모듈러주택 장점과 단점 제대로 알기

by 성공합시다 2021. 4. 1.

모듈식 주택은 미래의 주택이 세워질 부지에서 떨어져 건설됩니다. 주로 제작업체의 공장 내부에서 제작이 되는 형태인거죠. 제조 공장에서 불과 단기간에 제작되므로 현대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듈러주택은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단점도 명확합니다. 제대로 알아보세요.
모듈러주택 장점과 단점 제대로 알기 : 검색하면 수많은 디자인 사례들을 볼 수 있다.(ft.핀터레스트)


모듈식 주택은 전기 마감재, 벽 색상 선택 및 창문을 갖춘 조각으로 제조되고 귀하가 지정한대로 현장에서 배송 및 조립됩니다. 모듈형 주택은 역사적으로 낮은 품질과 관련이 있지만 오늘날에는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해외의 경우 북미 전역의 여러 회사는 열린 공간을 자랑하고 가정의 자연 채광을 극대화하는 기하학적이고 현대적인 외장 마감재를 사용하여 모듈식 주택을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모듈식 시장에서 눈에 띄기 위해 건축업자는 재료 재활용, LED 조명 사용, 태양광 패널 설치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려고합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그리드에 다시 넣을 청정 에너지를 생산할 수있는 시점까지 에너지 청구서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공장 설정에서 생성 된 이 모듈형 부품은 현장으로 운반되어 중장비를 사용하여 조립됩니다. 


모듈형 주택은 건설에 필요한 모든 자재가 모듈형 부품에 이미 설치된 현장에 도착하기 때문에 폐기물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모든 조각이 당신의 욕구와 필요에 맞게 설계된 방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레고 집을 조립하는 것과 같습니다. 시공의 용이성과 에너지 이점 등에서도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모듈형 주택의 추가적인 이점은 부정적인 일정 간섭이 발생할 가능성이 최소화 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지연에 대한 날씨를 비난 할 수없는 통제된 실내 환경에있는 조각의 구조 때문입니다. 날씨로 인해 중단되지 않으면 평균적인 주택은 4 개월 이내에 건설 될 것입니다. 


이 건설 과정에서 작업자는 편안함을 느끼는 위험이 낮은 환경에 배치됩니다. 더 건강한 근로자와 함께라면 집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지어지는 데 필요한 세부 사항에 대한 보살핌과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듈러주택 단점 (ft.조립식 주택의 단점)


1. 제한된 디자인 옵션

반대로 모듈식 주택은 자체 단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듈식 주택을 건설하기로 선택한 회사에 따라 제한된 양의 재료 옵션과 주택 레이아웃 가능성에 갇힐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주택이 예상했던 것보다 디자인의 유연성이 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재판매 가치 감소

모듈형 주택은 또한 품질이 낮기 때문에 재판매가 매우 어렵다는 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듈식 건물은 역사적으로 모든 주택 구매자의 악몽인 팝콘 천장과 같이 오래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저품질 주택과 연관되어 왔습니다. 

오늘날 현대적인 모듈식 구조는 시장이 이러한 주택을 인식하는 방식을 개편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시공 업체 난립

지난 몇년간 모듈러주택이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게 되자, 수많은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국내시장을 고려하면 모듈러주택 건축과 관련하여 아직까지는 제대로 검증받은 업체는 많지 않을겁니다.

 

 

 

 

모듈러주택시공을 하기 전에 충분히 해당 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기술적 역량이 충분한지, 비용은 합리적인지 등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부분입니다.

유튜브 검색만 해봐도, 퀄리티가 조잡해 보이는데도 비용이 비싼 경우가 보입니다. 예비 건축주가 사전 지식이 없는 경우 눈탱이 맞기 딱 좋은 상황인거죠. 

 

정리

맞춤형 주택의 건축 방법을 결정할 때 사용 가능한 모든 옵션에 대해 심층적 인 조사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디자이너와 건축업자가 있으면 결국 완성된 집의 열쇠를 바꿀 때 비용, 디자인 및 만족감을 타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알면 귀하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주택 건설 방법을 선택할 수있는 것 이상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