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부업으로 직장인의 2배의 수익과 자유를 얻은 이야기

by 성공합시다 2018. 6. 9.

부업으로 직장인의 2배의 수익과 자유를 얻은 이야기

부업으로 직장인의 2배의 수익과 자유를 얻은 이야기부업으로 직장인의 2배의 수익과 자유를 얻은 이야기


업무 스트레스로 우울증 상태라면 일을 그만 둘까 하는 생각을 할수도 있다. 그럼 그만 둔다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하는데 그런 생각조차도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퇴사를 하기전 수입원을 확보해야하지만, 그런 상황이 되지 못한다면?


독립을 해서 나만의 사업을 하고 싶지만 사업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정말 돈을 벌 수 있을까? 이대로 잘 될 수 있을까? 하며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처음에는 부업으로 작게 시작하는것이 좋다.


그렇게 시작하여 점점 수입이 직장인 월급 만큼의 규모가 되고 이후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정도가 된다면 안심하고 독립할 수 있겠다. 독립하면 자유로운 시간이 많아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전에 직장인이라면 참여하고 싶은 세미나가 있어도 회사의 근무 상황에 따라 참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 독립한 상태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타이밍에 세미나에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시간의 사용이 크게 달라져 스트레스 없이 살 수 있게 되었으며,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도 거의 사라지고 없다.(좋아졌다)


자신이 좋아하는 타이밍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 내 상황에 맞는 지점을 선택하고 공부할 수 있다는건 상당히 매력적이다. (필자의 경우, 아침에 2시긴 정도, 오후에 1시간 정도로 일하는 시간을 맞추고 있다.)


돈은 쉽게 벌 수 없다. 다만 남들보다 조금은 빠르게 벌 수 있는 노하우는 분명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건 흔들리지 않는 본질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의심만 하는 사람은 아무런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없다.

그런 사람은 행동 할 수 없기 때문에 삶의 변화도, 원하는 삶도 이루어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