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성격유형 : 16 가지 성격유형(ft.당신의 성격을 찾는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1. 5. 13.

16 가지 성격 유형 설명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당신의 성격을 찾는 방법
16 가지 성격유형

 

집, 학교 또는 직장에서 항상 다른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기본적인 사실을 빨리 인식할수록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더 잘 지낼 수있을 것입니다.

1. 감독자

다른 이름 : 외향적 감각 ​​사고 판단 유형 (EST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George Washington, Vince Lombardi, Mike Wallace.

감독자는 종종 자신의 커뮤니티 구성원의 복지에 대해 염두에 두는 매우 사회적 개인이며 두려움없이 옹호합니다. 이런 종류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훌륭한 리더십 속성을 나타내며 일부는 각자의 영역에서 권위의 지위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권위를 주장하는 것을 결코 주저하지 않지만, 감독관은 책임을 위임하고 자신의 청지기 직분을받는 조직 또는 그룹의 하급 구성원과 협력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감독자는 또한 자선 활동이 특징이며 종종 자선 단체를 운영하거나 소속합니다.

 

 

 

 

2. 경위

다른 이름 : 내향적 감각 ​​사고 판단 유형 (IST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엘리자베스 2 세 여왕, 워렌 버핏, 존 D. 록펠러.

검사관은 감시중인 사람, 조직 또는 제품을 확인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들은 세부 사항에 대한 안목을 가지고 있으며 규칙, 규정 및 표준을 엄격히 고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법치에 대한 엄격한 준수로 인해 검사관은 기관의 궁극적인 보호자가됩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그들은 결코 많은 사람들, 특히 시스템을 게임하기 위해 규칙을 구부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들의 겸손한 생활 방식으로 조사관을 알아볼 것입니다.

3. 카운슬러

다른 이름 : 내성적 직감적 감정 판단 유형 (INF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Carl Jung, Emily Brontë 및 Eleanor Roosevelt .

카운슬러는 비전가이자 이상 주의자입니다. 그들은 세상이 무엇인지가 아니라 무엇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상황이나 문제를 다룰 때 아무리 사소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상담사는 항상 더 심오한 관점에서 그것을 볼 것입니다.

그들은 결코 액면가로 아무것도 취하지 않으며 원근법의 대가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삶에 대한 심층적인 전망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상담사를 재미 있거나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4. 마스터 마인드

다른 이름 : 내성적 직관적 사고 판단 유형 (INT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월트 디즈니 , 드와이트 D. 아이젠 하워, 아이작 뉴턴 .

마스터 마인드는 내성적이고 내성적이며 혼자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처분에 따라 모든 자원을 탐색 할 때까지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을 거의 호소하지 않습니다.

 

계획과 전략을 개발할 때 마스터는 일반적으로 확실하게 그렇게합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목표는 시야에서 벗어나야하지만 도달 범위에서 벗어나서는 안된다는 옛 속담의 지지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마스터 마인드는 공동체 의식이없는 자기 중심적인 개인으로 인식됩니다. 하지만 주인공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혼자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뛰어나지 만 매우 매력적일 수도 있습니다.

 

5. 힐러

다른 이름 : 내향적인 직감 인식 유형 (INF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Isabel Myers, Diana – The Princes of Wales, Vincent van Gogh.

INFP는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이상 주의자입니다. 이상 주의자로서 치유자는 일시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현재 현실에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일반적으로 더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추고 종종 세계에 대한 유토피아적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유자는 현재가 아무리 크더라도 항상 더 큰 미래에 대한 전망이 있다고 믿습니다. 힐러는 또한 그들의 결정과 행동을 안내하는 핵심 가치와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6. 건축가

다른 이름 : 내향적인 직관적 사고 인식 유형 (INT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Albert Einstein, James Madison, Thomas Jefferson.

건축가는 철학적 혁신가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INTP는 시스템과 디자인에 매료되어 삶의 신비를 밝히는 데 논리적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또한 이론에 매료되어 삶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배후에있는 보편적인 법칙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건축가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존재하는 하나의 연속적인 패턴으로 세상을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불일치를 포착하고 분석하는 데 탁월합니다.

 

7. 작곡가

다른 이름 : 내향적인 감각 지각 유형 (ISF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Jackie Kennedy Onassis, Steven Spielberg, Mel Brooks.

작곡가는 자신이 추구하는 모든 예술 작품에서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장인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색조, 풍미, 향기, 질감 및 색상을 다루는 탁월한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작업 과정에서 작곡가는 종종 충동적인 동작을 끌어내어 거의 항상 걸작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들이 프로젝트에 착수 할 때마다 종종 행동에 빠져서 모든 부분을 맛보게됩니다. 대부분의 작곡가는 흐름을 따라 가며 삶의 좋은 점을 선호하며, 이는 유연성과 자발성을 설명합니다.

 

 

 

 

8. 수호자

다른 이름 : 내향적인 감각 감정 판단 유형 (ISF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마더 테레사, 조지 HW 부시, 차르 니콜라스 2 세.

보호자는 가족과 친구, 환자, 학생, 직원 등 보호받는 사람들의 안전에 관심이 있습니다. 보호자는 강한 책임감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또한 전통에 매우 충성하며 새로운 일을하는 방법을 발명하는 것보다 검증 된 방법을 따르는 것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보호자는 규칙과 표준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상황에서 탁월합니다. 그들 대부분은 주 관료가 됩니다.

 

9. 챔피언

다른 이름 : 외향적 직감 인식 유형 (ENF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Joan Baez, Martin Luther King Jr, Charles Dickens.

챔피언은 유명한 이상 주의자입니다. 즉, 미래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 봅니다. 그들은 또한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참신함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챔피언에 따르면 인생은 선과 악이 끊임없이 싸우는 흥미 진진한 드라마입니다. 그리고이 전투는 멈추기보다는 경험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챔피언은 아웃 도어 괴물이자 모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이기도합니다. 인생에서 그들의 주요 욕망 중 하나는 이국적인 목적지로 여행하고 매혹적인 사람들을 만나는 것입니다.

 

 

 

 

10. 사령관

Field Marshal 또는 Extraverted Intuitive Thinking Judging type (ENTJ Personality)이라고도합니다.

주목할만한 인물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줄리어스 시저, 마 그레트 대처.

현장 원수는 주로 조직 역할을 담당하는 전략적 리더입니다. 그들은 자원을 동원하는 데 탁월하고 세부 사항에 대한 예리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휘관은 팀에서 실행 불가능한 투자 아이디어나 약한 연결 고리를 쉽게 찾아 내고 새롭고 더 나은 솔루션을 개념화합니다.

논리적 사고, 재치, 명료 함 외에도 Field Marshalls는 장거리 솔루션을 공식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종종 비상 계획이 필요할 때마다 이동하는 사람들입니다.

 

11. 비전

Inventor 또는 Extraverted Intuitive Thinking Perceptive type (ENTP Personality)이라고도합니다.

주목할만한 인물 : Nikola Tesla, Walt Disney, Benjamin Franklin.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혁신적입니다. 선구자들은 지적으로 도전적인 문제에 대해 가장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혁신가는 안락함이라는 개념을 싫어합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생각하는 데 성공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주시하면서 계속 개선 할 것입니다. 또한 혁신가는 가장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그들은 일반적으로 기계 모델과 기술 장치에 매료됩니다.

 

 

 

 

12. 교사

외향적 직관적 감정 판단 유형 (ENFJ 성격)이라고도합니다.

주목할만한 인물 : Mikhail Gorbachev, Oprah Winfrey, John Paul II.

교사는 일반적으로 인류와 세계를 개선하려는 비전을 가진 이상주의 조직자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잠재력을보고 재능을 키우며 인간 성장을 촉진하는 데 탁월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 것을 기뻐합니다. 교사는 또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을 그들의 대의로 모으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보고 잠재력을 키울 수있는 능력으로 인해 대부분의 교사는 대개 멘토와 역할 모델이됩니다.

 

13. 크래프터

다른 이름 : 내향적 감각 ​​사고 인식 유형 (IST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Woody Allen, Lance Armstrong, Tiger Woods .

Crafters는 도구, 기계 및 장비의 마스터 운영자입니다. 그들은 어린 시절부터 보여준 관심인 기계 및 문제 해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래프터는 또한 행동을 좋아하고 충동적으로하는 것만으로도 활동이 즐겁거나 효과적일지 본능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ISTP는 재미있는 활동을 찾을 때 자신을 제한하지 않으며,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취미를 추구합니다. 대부분의 제작자는 언어 괴짜가 아니며 대신 행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14. 공연자

다른 이름 : 외향 감각 감각 지각 유형 (ESFP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빌 클린턴, 엘리자베스 테일러, 로널드 레이건.

공연자에 대한 적절한 정의는 활발한 연예인입니다. ESFP는 매력적이고 카리스마 있으며 군중을 끌어 들이고 참여시키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믿을 수없는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쉽게 어울립니다.

대부분의 장인과 마찬가지로 공연자도 유연하고 자발적입니다. 그들은 에너지가 넘치고 모험을 추구하며 인생이 내 던지는 모든 것을 즐기는 것을 즐깁니다. ESFP는 음식과 의복에서 동물과 자연에 이르기까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5. 주는 사람

다른 이름 : 제공자 또는 외향적 감각 ​​감정 판단 유형 (ESF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Sam Walton, Dave Thomas, Ray Kroc.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는 사람은 사람 중심의 개인입니다. 그것은 그들을 외향적이고, 솔직하고, 카리스마있게 만든다. Givers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탁월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노골적인 성격에도 불구하고, 주는 사람은 윤리적이고 매우 원칙적입니다. 그들은 또한 이상 주의자이며 미래가 가져올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추상적인 세상을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행복과 개인적인 성취를 추구 할 때 주는 사람은 대부분 자신의 직감과 감정에 의존합니다.

 

 

 

 

16. 프로모터

다른 이름 : Dynamo 또는 Extraverted Sensing Thinking Perceiving type (ESFJ 성격)

주목할만한 인물 : 도널드 트럼프, 프랭클린 D. 루즈 벨트, 윈스턴 처칠.

프로모터는 일을 실현하는데 능숙한 남성과 여성입니다. 그들은 가장 일상적인 이벤트에도 색상과 빛을 추가하여 어떤 활동 에든 재미와 흥분을 불어 넣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들이 일상적인 사건에 너무 많이 머무르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프로모터는 실제로 새로운 도전과 활동을 찾는데 탁월합니다. 사실, 그들은 긍정적인 결과를 확신하는 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으로 인해 대부분의 프로모터는 기업가, 협상가 및 관리자가됩니다.

 

결론

16 가지 성격 유형을 검토 한 후 이제 귀하가 속한 위치를 식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