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회사 이직 : 퇴사 잘하는 방법 6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12. 21.

경력에 재앙이 되지 않도록 우아하고 전문적으로 회사를 떠나는 것은, 불쾌한 소문이나 주장이 떠도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신 건강과 웰빙에도 훨씬 좋습니다. 

 

회사 이직
회사 이직

  
따라서 우아하게 회사를 퇴사(이직)하기 위한 최고의 팁을 확인하십시오.

 

 

 

 

1. 가고 싶은지 확인하십시오

실제로 직장을 그만두고 싶습니까, 아니면 무언가를 얻기 위해 그만두겠다고 위협합니까? 가고 싶다고 완전히 확신하는 경우에만 공식적인 사임 절차를 시작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일이 복잡하고 지저분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사가 당신에게 머물도록 요청할 준비를 하고 반대 제안에 대한 당신의 반응을 고려하십시오.

 

2. 충분한 통지

아무리 정중하고 우호적으로 사직하더라도 회사를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여전히 ​​잘 풀리지 않을 것입니다. 최소 한달 전에 통지하는 것이 표준일 수 있지만 동료에게 해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퇴사 시기를 고려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에게 감사할 것이고 당신의 명성은 그 결과로 높아질 것입니다.

 

 

 

 

3. 격식을 차리지 마십시오

원격으로 또는 프리랜서로 일하는 경우 전화나 이메일이 사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수 있지만 가능한 경우 회의 후 공식적인 사직서를 받는 것이 완전히 전문적이고 의도를 명확히 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화를 내며 글을 쓰는 것을 피하고 편지를 긍정적으로 유지하여 고용주에게 감사를 표하십시오(감사할 것이 없다고 느끼더라도!). 


언제 퇴사할 것인지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밝히고 전환 과정에서 회사를 어떻게 지원할 것인지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자신의 이유(예: 학업을 위해 떠나거나 가족에 집중하기 위해 떠나는 경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떠나는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4. 퇴사 준비

사직서가 발급되면 실제 퇴사 절차는 매우 빠를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객이나 중요한 정보가 다른 고용주에게 가치가 있을 수 있는 업계에서 일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작업 공간을 완전히 없앨 필요는 없지만 컴퓨터 정리는 필수입니다.


서둘러 종료하는 경우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필요한 관련 이메일, 파일 또는 연락처를 모두 저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5. 떠나기 전에 자신을 유용하게 만드십시오

교체를 위해 엉망진창을 남겨두거나 통지 기간 동안 정신적으로 체크 아웃하는 것은 모두 떠난 후 상사와 동료의 입에 쓴 맛을 남길 수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대신 느슨한 끝을 묶거나 작업한 프로젝트를 완료하십시오. 대체자를 인터뷰하겠다고 제안하고 맨틀을 집는 데 유용한 지침을 남깁니다.

 

당신이 더 도움이 될수록 당신의 퇴장에 대한 원망은 줄어들고 당신은 긍정적인 추천과 추천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6. 올바른 작별 인사

상사나 팀을 미워하더라도 정중하고 정중한 대면 작별 인사는 어떤 상황에서도 당신을 더 큰 사람으로 만들고 퇴사일을 너무 어색하거나 스트레스로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함께 일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고 개인적인 작별 인사나 선물을 남기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최악의 업무 관계도 정중하게 끝날 수 있으며, 프로페셔널한 태도를 가지면 잔여 불안이나 나쁜 감정 없이 새로운 구직활동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문적인 이력서 작성 방법 : 재취업 경력직 이력서 팁

 

전문적인 이력서 작성 방법 : 재취업 경력직 이력서 팁

이력서는 채용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귀하의 배경 및 자격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며 귀하에 대한 가장 중요하고 관련성있는 정보를 명확하고 읽기 쉬운 형식으로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