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감귤 에센셜 오일 효능 및 직접 만드는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0. 10. 22.

감귤 에센셜 오일 효능 및 직접 만드는 방법


감귤류는 건강을 지원하는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찬 것 외에도 치유 및 치료 효과를 나타내는 강력한 에센셜 오일로 가득 차 있기 때문 입니다.


에센셜 오일이란 무엇입니까?


에센셜 오일은 다양한 공정을 통해 식물에서 추출한 농축 방향족 화합물 입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은 천연 냄새, 풍미 및 유익한 특성과 같은 소스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원천에서 방향족 화합물 (이 경우 감귤류)이 추출되면 즉시 사용할 수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중성 캐리어 오일과 결합됩니다.


그러한 예 중 하나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기분을 좋게하고,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건강한 체중 관리를 촉진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레몬입니다. 또한 레몬 에센셜 오일은 여드름, 무좀 및 사마귀와 같은 상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 에센셜 오일의 아로마 테라피 사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레몬 에센셜 오일이 특정 이점을 제공 할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반면 오렌지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미생물 성장을 방해하고, 기분을 좋게하며, 불안을 최소화하고, 성가신 곤충을 예방하고, 경미한 통증과 통증을 완화하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능력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또한 오렌지 에센셜 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으로 인해 항암제로서의 잠재력이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에센셜 오일은 증기 증류, 기계적 표현 및 용매 표현 중 하나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 중 증기 증류는 가정용으로 가장 적합합니다.



 


증기 증류는 에센셜 오일이 식물에서 분리되어 물에 뜰 때까지 허브와 식물을 끓여서 작동합니다. 그러나 에센셜 오일 수집 방법은 순수하고 오염되지 않은 에센셜 오일을 생성하지 않으며, 이는 오일의 약효가 감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기계적 표현은 휘발성 기름이 나올 때까지 식물 물질을 천천히 짜내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런 다음 수집하여 병에 담습니다.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 만이 공정은 증기 증류에 비해 훨씬 더 순도가 높고 결과적으로 더 강력한 오일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국내 환경에서이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좋은 프레스와 필터에 투자해야합니다.


언급 된 세 가지 방법 중 용매 증류는 주의 깊은 취급이 필요한 잠재적으로 위험한 화학 용매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업적 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시도해 볼 수있는 감귤 에센셜 오일의 몇 가지 요리법이 있습니다.


유기농 감귤 에센셜 오일


성분 :


  • 증류수
  • 신선한 레몬 또는 유자 껍질 3 ~ 4 컵, 또는 그릇을 반쯤 채울 수있을 정도

방법 :


  1. 레몬 껍질 또는 유자 껍질을 그릇에 넣고 그릇을 3/4 정도 채울 수있는 충분한 물로 덮습니다. 증기가 응축되어 냄비에 다시 들어가도록 뚜껑을 뒤집어 놓으십시오.
  2. 불을 높이십시오. 물이 뜨거워지면 불을 낮추십시오. 혼합물을 3 ~ 4 시간 동안 끓입니다.
  3. 모든 식물 재료가 익으면 불을 끄고 혼합물을 식히십시오.
  4. 혼합물이 완전히 식으면 그릇을 냉장고 안에 넣습니다. 혼합물을 냉장고 안에 8 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5. 8 시간 후 냉장고에서 그릇을 꺼냅니다. 얇고 단단한 오일 막이 상단에 형성됩니다. 이것이 DIY 에센셜 오일입니다. 물에서 필름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리십시오. 빨리 녹기 시작하므로 빠르게 작업하십시오.
  6. 오일을 컬러 유리 용기에 옮깁니다. 내용물에 라벨을 잘 붙이고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십시오.
  7. 바닥에 소량의 물기가 남아있는 경우 오일을 부드럽게 가열하여 물을 빼내십시오. 그러나 과도한 열로 인해 오일의 효능을 잃을 수 있으므로 오일을 너무 오래 가열하지 마십시오.



 


오렌지 에센셜 오일


100ml 보드카 또는 기타 강하고 중성 알코올

여과 된 증류수 50ml

4 ~ 5 개의 유기농 오렌지 껍질


방법 :


  1. 오렌지 껍질을 씻은 다음 천으로 말리십시오. 속이나 흰색 부분을 제거하고 버립니다.
  2. 껍질을 조각으로 자르고 멸균 병이나 다른 유사한 용기에 넣으십시오.
  3. 물과 보드카를 넣으십시오. 병이 채워질 때까지 보드카 두 부분마다 물 한 부분을 추가하십시오.
  4. 병을 닫고 1 ~ 2 분 동안 흔든다. 라벨을 붙이고 약 일주일 동안 어둡고 시원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5. 처음 며칠동안 병을 몇 번 흔든다. 이렇게하면 알코올에 의해 아로마 오일이 적절하게 추출됩니다.
  6. 일주일이 지나면 껍질을 벗기고 혼합물을 걸러 내고 기름을 깨끗하고 멸균된 병에 옮깁니다.
  7. 알코올을 피하는 경우 보드카를 올리브 또는 기타 식물성 기름으로 쉽게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알코올은 일반적으로 식물성 기름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용해하고 추출합니다. 즉,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여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보드카를 사용하여 추출한 오일에 비해 약간 더 부드러울 수 있습니다.


팁 :


  1. 살충제, 제초제 또는 합성 비료와 같은 화학 물질에 노출되지 않은 식물만 사용하십시오. 증기 증류를 사용할 때 이러한 화학 물질이 스며나와 수집한 오일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에센셜 오일을 만드는데 사용할 식물 물질을 항상 검사하십시오. 곰팡이, 곰팡이 및 질병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3. 가공하기 전에 식물 재료를 잘게 자르십시오. 이렇게하면 표면 부피가 증가하고 휘발성 오일이 더 많이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4. 감귤류는 단순히 먹기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치유를위한 강력한 도구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