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내집마련 집짓기시 참고하면 좋을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장점

by 성공합시다 2020. 4. 27.

내집마련 집짓기시 참고하면 좋을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 장점


모듈형 하우징의 설계 유연성


모듈식 하우징 구조는 수백 가지 옵션과 설계 가능성을 허용하며 건축업자는 귀하와 주택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귀하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모듈식 주택의 유형과 설계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있는 다양한 주택 계획을 제공합니다. 또한 선택한 집을 맞춤 설정할 수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일반 건축 사양을 수정하거나 업그레이드하고, 자신만의 평면도와 입면도를 디자인하고, 창문 또는 사이딩 스타일을 선택하고, 비닐, 카펫, 조리대 및 욕실 비품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창의성과 가능성은 끝이 없습니다.


모듈식 건축 속도 및 건축 시간 단축


모듈형 주택은 일반적으로 주택을 건설하는 데 필요한 시간의 약 1/3에 지어지기 때문에 신중한 계획을 세우면, 선택 후 몇 주 내에 새로운 주택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동시 작업 현장 및 주택 건설로 전체 건축 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입니다.(이는 또한 건설 금융에 대한 관심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제조업체의 숙련된 인력은 건축 산업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공장 내에서 일년 내내 일합니다. 즉, 현장 제작을 하는 일반적인 주택건축에서 흔히 볼 수있는 "공사일정 지연 및 자재 로스 현상"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 나은 품질의 건설을위한 모듈식 주택


모듈식 주택(모듈러주택)은 공장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모든 벽, 바닥 및 천장이 정사각형이고 연통성을 보장하는 맞춤형 제조 지그와 같이 현장 제작자가 사용할 수없는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벽은 외벽에 뒤틀리고 볼트와 단열재는 모든 전기 콘센트 상자에 설치됩니다. 마지막으로 끈은 벽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모듈형 하우징의 에너지 효율


품질 엔지니어링과 최신 건축 기술은 새로운 모듈식 주택의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것은 날씨에 관계없이 살기 편하고 편안하게 사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모듈러주택은 벽에 2x6(2 x 6)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벽에 더 많은 단열재를 배치 할 수있어 에너지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듈형 주택은 공기 침투가 훨씬 적어 가정에서 열 손실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주택은 공장에서 건설되므로 제조업체는 현장 제작자가 접근 할 수없는 문제 영역에 코킹과 같은 밀봉제를 더 많이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는 벽면에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 콘센트 및 고정 장치 주위에 더 나은 밀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듈 형 주택의 운송, 안정성 및 우수한 강도


공장에서 시공한 후에는 운송을 위해 모듈을 로드합니다. 운송의 엄격함을 처리하기 위해 각 모듈식 주택은 기존의 스틱 형 주택보다 약 20 ~ 30 % 더 많은 재료로 구성됩니다.(예 : 건식 벽체는 일반적으로 특수 접착제로 접착 된 후 프레임에 나사로 고정).

이것은 1992년 허리케인 앤드류에 관한 최근 FEMA 연구에서 언급 한 것처럼 주택의 구조적 강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 연구는 "유닛 대 모듈의 조합은 기존의 주거용 프레이밍보다 훨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더 견고한 시스템을 제공 한 것으로 보인다"고 결론 지었다. 건물 성능 : 플로리다, 허리케인 앤드류, FIA-22, 항목 3-0180.


환경 친화적인 모듈러주택


모듈식 주택 건축은 현장에서 건축 된 것보다 환경 친화적입니다.

엔지니어링 건축 자재가 사용되며 대부분의 모듈식 주택 제조 시설에는 효과적인 공장 내 재활용이 이루어집니다. 이는 초과 물질을 모두 재활용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NAHB (National Association of Home Builders) 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새로운 2,000 평방 피트 부지에 건설 된“일반적인”폐기물은 8,000 파운드 또는 50 입방 야드입니다. 2000 년의 처분 비용은 집당 평균 511 달러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집을 짓는 현장의 폐기물은 일반적으로 매립지로 들어가지만 모듈형 집의 폐기물은 재활용됩니다.



 


모듈형 주택 비용 고려 사항


모듈식 산업에서는 비용 초과가 거의 없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후 제어 공장은 날씨 관련 건설 지연이 없도록합니다.


건설 시간이 단축되어 건설 금융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어 소비자가 대출에 대한 비용을 줄입니다. 마지막으로, 전형적인 제조업체가 1 년 안에 건축하는 주택의 양 때문에, 재료의 대량 구매와 공급 업체와의 연간 구매 계약을 통해 추가 절약이 이루어집니다.


숙련 된 하청 업체


오늘날의 사이트 빌더가 겪고있는 문제 중 하나는 숙련된 하청 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모듈식 주택은 공장에서 건설되기 때문에 하청 업체가 이미 있습니다. 숙련 된 장인이 각 주택을 정확한 사양으로 구성합니다. 또한, 주택은 여러분이 알고 신뢰하는 유명 건축 자재로 건축되었습니다. 사내 직원과 독립 기관 모두 건설 중 및 사후 모든 가정을 검사하여 모든 가정이 우리의 높은 표준 및 코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마무리


국내에서도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용절감 효과와 더불어 건축주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컨셉의 디자인으로 제작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한번 관심가져도 좋을듯 합니다.


이동식주택 모듈러주택하면 초기에는 아무래도 컨테이너하우스에 대한 개념으로도 알려지긴했지만, 지금은 목조주택으로 지으면서도 모듈러(조립식 형태)로 조립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컨테이너주택 : 컨테이너하우스 장점(이동식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