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눈건강 시력을 향상시키는 10 가지 방법(눈좋아지는법)

by 성공합시다 2020. 1. 14.

눈건강 시력을 향상시키는 10 가지 방법(눈좋아지는법)

눈건강 시력을 향상시키는 10 가지 방법(눈좋아지는법)눈건강 시력을 향상시키는 10 가지 방법(눈좋아지는법)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받는 것은 시력을 향상시키고 시력을 해칠 수있는 부상이나 질병을 예방할 수있는 여러 방법 중 하나 일뿐입니다. 시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다른 방법을 배우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1. 충분한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


비타민 A, C 및 E와 미네랄 아연은 황반 변성을 예방할 수있는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중심 시력을 조절하는 눈의 일부인 황반이 악화되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영양소의 식품 공급원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다채로운 야채와 과일이 포함됩니다.


  • 당근
  • 고추
  • 브로콜리
  • 시금치
  • 딸기
  • 고구마
  • 감귤류


연어와 아마씨 와 같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도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권장됩니다.


2. 카로티노이드를 잊지 마십시오


다른 영양소도 시력 향상의 열쇠입니다. 그 중에는 망막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인 루테인과 제아잔틴 이 있습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 브로콜리, 호박, 계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보충제 형태 로 섭취 할 수도 있습니다 . 이 카로티노이드는 눈의 색소 밀도를 개선하고 초강력 및 청색광을 흡수하여 황반을 보호합니다.



 


3. 건강 유지


예, 운동을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허리 둘레뿐만 아니라 눈에도 도움이됩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에게 더 흔한 제 2 형 당뇨병은 눈의 작은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당뇨병 성 망막증 이라고 합니다. 혈류에 너무 많은 설탕이 순환하면 동맥의 섬세한 벽이 손상됩니다. 당뇨병 성 망막 병증은 눈의 빛에 민감한 등 부분 인 망막의 매우 작은 동맥으로 인해 혈액과 체액이 눈에 새어 시력을 손상시킵니다.

혈당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건강 상태를 유지하면 제 2 형 당뇨병 발병 확률과 그 많은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만성 질환 관리


당뇨병은 시력에 영향을 줄 수있는 유일한 질병은 아닙니다. 고혈압 및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다른 상태 는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만성 염증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신경의 염증은 통증을 유발하고 심지어 시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질병은 예방할 수 없지만 건강한 습관과 약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 운동 및 항 고혈압 제로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5. 보안경을 착용하십시오


라켓볼을하거나 차고에서 일하거나 학교에서 과학 실험을하든 적절한 안경으로 눈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농구 경기 중에 화학 물질, 날카로운 물체 또는 나무 부스러기, 금속 파편 또는 길 잃은 팔꿈치와 같은 물질이 눈에 들어올 위험이있는 경우, 단단하고 보호 안경이 필수적입니다.

많은 보호용 고글 은 다른 형태의 플라스틱보다 약 10 배 더 단단한 폴리 카보네이트 유형으로 만들어집니다. 보호 안경을 사십시오.



 


6. 선글라스 포함


선글라스는 시원하게 보이기위한 것이 아닙니다. 차양 착용은 시력 향상과 관련하여 취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햇빛으로부터 UVA 및 UVB 방사선의 99 ~ 100 % 를 차단하는 선글라스가 필요 합니다. 선글라스는 눈 손상으로 인한 상태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여기에는 백내장, 황반 변성 및 익상편 (눈의 흰색 부분에 걸친 조직 성장)이 포함됩니다.
 

익상체는 난시 시야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착용 넓은 챙 모자 것은 또한 도움은 태양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7. 20-20-20 규칙을 따르십시오


당신의 눈은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며 휴식이 필요합니다. 한 번에 장시간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경우 스트레인이 특히 강할 수 있습니다. 긴장을 완화하려면 20-20-20 규칙을 따르십시오. 즉, 20 분마다 컴퓨터를 쳐다 보지 말고 20초 동안 20cm 정도 떨어진 곳을 봐야합니다.


8. 금연


당신은 흡연이 폐와 심장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머리, 피부, 치아 및 다른 모든 신체 부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눈도 포함합니다. 흡연은 백내장 및 연령 관련 황반 변성 발병 위험을 극적으로 높입니다.

다행히도 눈, 폐, 심장 및 기타 신체 부위는 담배를 끊은 첫 시간 내에 수년간의 담배로 인한 피해에서 회복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할 수있는 기간이 길수록 혈관이 더 유익 해지고 염증이 눈과 나머지 부분에 걸쳐 완화됩니다.



 


9. 가족의 눈 건강 이력을 배우십시오

일부 눈 상태는 유전적이므로 부모 나 조부모가 가지고있는 눈 상태를 알고 있으면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유전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녹내장
  • 망막 변성
  • 연령 관련 황반 변성
  • 시력 위축


가족 역사를 이해하면 조기 예방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손과 렌즈를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눈은 특히 세균과 감염에 취약합니다. 눈을 자극하는 것조차도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을 만지거나 콘택트 렌즈를 다루기 전에 항상 손을 씻으십시오. 지시에 따라 손을 씻고 콘택트 렌즈 를 소독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제조업체 나 의사의 조언에 따라 콘택트 렌즈를 교체해야합니다. 콘택트 렌즈의 세균은 눈의 박테리아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손을 씻거나 야채를 먹거나 체중을 시력 향상을위한 주요 단계로 보지 말아야하지만 모두 역할을합니다. 더 건강한 생활을하고 태양과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이 모든 눈 상태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시력을 손상시킬 수있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