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빠른 회복을 위해 폐렴 중에 먹어야 할 10 가지 음식 : 폐렴에좋은음식

by 성공합시다 2020. 1. 21.

빠른 회복을 위해 폐렴 중에 먹어야 할 10 가지 음식 : 폐렴에좋은음식

오늘 뉴스를 보니 중국 우한폐렴이 사람간 전염이 확증적이라는 기사를 봤는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것 같은 뉴스더군요.


사람 간의 전염으로 인해 의료진도 감염되었다고 하니 생각보다 심각합니다. 몇년전 메르스 사태와 같은 또 한번의 심각한 질병으로 확대 될까 우려가 되는 만큼, 개인별 위생관리 및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폐렴 중에 먹어야 할 10 가지 음식 : 폐렴에좋은음식빠른 회복을 위해 폐렴 중에 먹어야 할 10 가지 음식 : 폐렴에좋은음식


폐렴은 하나 또는 두 개의 폐에서 공기 주머니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폐포로 일반적으로 알려진이 공기 주머니에는 체액이나 고름이 채워져 호흡 문제를 일으키고 열, 기침 및 오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액체는 점액이나 가래라고 불리며 많은 불편을 유발합니다. 



 


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감염은 면역 체계가 약한 영아와 65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그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이며 약간의 호흡 불편 함이 발생하고 가정 요법과 음식으로 폐렴을 치료할 수있는 방법이 없다면 

즉시 의사에게 달려 가야합니다. 약물의 조합으로 병원에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초기 중요 단계가 끝난 후 식이요법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시켜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폐렴의 증상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를 만나 처방 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 가슴 통증
  • 호흡 곤란
  • 기침
  • 피로
  • 열과 오한
  • 구역 및 구토



 


폐렴에 먹는 음식

감염 증상을 조절할 때 식단에 다음 음식을 추가하십시오. 이 음식은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호흡기 감염을 예방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감염 퇴치에 도움을줍니다. 의사가 처방 한 약과 함께 복용해야합니다.


1) 물

폐렴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다량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뿐만 아니라 주스와 같은 다른 체액은 폐에서 점액을 풀어줍니다. 그들은 유해한 독소를 씻어 내고 호흡기를 방해하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2) 전체 곡물

퀴 노아, 현미, 귀리, 보리와 같은 곡물 전체의 탄수화물 함량은이 시간 동안 몸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비타민 B는 에너지 생산과 체온 조절에 도움을줍니다. 이 곡물에 존재하는 셀레늄 미네랄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3)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은 폐렴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견과류, 씨앗, 콩, 흰 고기 및 연어 및 정어리와 같은 냉수 어류와 같은 음식에는 항염증제가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손상된 조직을 수리하고 신체에 새로운 조직을 구축합니다.



 


4) 녹색 잎이 많은 채소

양배추, 상추,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에는이 호흡기 감염의 치유에 도움이되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들은 감염원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감귤류

오렌지, 베리, 키위와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빠른 회복을 촉진합니다. 또한 이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생균제

요구르트와 같은 식품에는 폐렴을 유발하는 병원체의 성장을 억제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의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면역계를 강화시킵니다.


7) 꿀

오랫동안 치유력으로 유명합니다. 폐렴의 증상 인 기침과 감기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그것은 항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8) 호로차

이 차는 폐렴에서 발생하는 지속적인 기침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호로 파 씨앗은 발한하는 사람이 열이 나는 동안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9) 심황

심황은 점액 용해제로서 기관지 덕트에서 점액과 카타르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호흡이 쉬워집니다. 흉통을 줄이는 항염증제 특성도 있습니다. 우유와 함께 또는 차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10) 생강

생강은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특성으로 폐렴을 유발하는 미생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염의 증상 인 흉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생강차 형태로 섭취하면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