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사고법! 샐러리맨 부자가 될 방법은 월급 이외의 부업으로 수입을 얻자!

부자 사고법! 샐러리맨 부자가 될 방법은 월급 이외의 부업으로 수입을 얻자!

부자 사고법! 샐러리맨 부자가 될 방법은 월급 이외의 부업으로 수입을 얻자!부자 사고법! 샐러리맨 부자가 될 방법은 월급 이외의 부업으로 수입을 얻자!

1. 왜 샐러리맨은 부자가 될 수없는 것인가?

샐러리맨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이 통설입니다. 왜냐하면 직장인 월급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일을하고 어떤 사람은 연수입 5천만원인데 한 사람만 연봉 1억이라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이야기입니다. 


세상에는 시세라는 것이 대체로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회사의 경비 라든지가 가산됩니다만, 이 비용은 회사가 클수록 고액갑니다. 왜냐하면 큰 회사는 사무실 빌딩이나 연구 개발비, 복리 후생 등의 경비가 엄청나게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일이면 월급도 대체로 정해져 버립니다. 때문에 샐러리맨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이론이에요.


하지만 직장인은 100%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건가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극히 드물게 부자 샐러리맨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이론적 부자 샐러리맨은 될 거예요. 


왜냐하면 샐러리맨을하면서 부수입이 있으면 좋을 만큼의 이야기입니다. 부업을 금지하는 회사 라던가 이지만, 부업 이외로 수입이 있으면 문제 없다 구요.



2. 급여 이외의 수입을 얻을 수있는 절대 조건!

예를 들어, 주식 투자입니다.


PC에서 제시 가격이나 매매를 설정해 둘 뿐이므로, 부업이든 뭐든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한 취미입니다. 그래서 세상에는 수천 만원, 수 억원을 버는 사람도있을 겁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도 유행하고있는 것 같습니다만, 그것도 부자 샐러리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샐러리맨이라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매월 안정된 월급을받는 것입니다. 거기에 플러스로 불로 소득이 있으면 안정 + 수익 창출에 완벽한 위험 회피 수단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기업은 5년 후에 90%의 사업이 실패하고 살아남은 10%의 기업도 또한 5년 후에는 90%가 도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10년 후 생존 할 수있는 벤처 기업은 1%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냉정하게 생각하면, 높은 위험도라 할 수 있습니다. 성공 확률 1%의 기업을 인생을 걸어주고 있습니까? 라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개인의 삶은 물론, 주말도 없을 정도로 일에 몰두할 수있는 기백이없는 한 성공 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성공 책에서는 갑자기 창업하여 여러 번 실패,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성공했습니다라는 인상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만, 그건 꽤 드문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3. 위험을 극한까지 감소하는 것이 중요

샐러리맨이 부자가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위험으로 부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또 적지 않은 40 세 이상의 사람이라면 모험 따위없이 탄탄한 길을가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위성을 쏘아 올릴 때, 모험 따위있을 수 없습니다.


모두에 대해 면밀하게 계산 된 위험은 최대한 배제 된 최고의 계획에서 발사 될 거예요. 자주 실패하는것에서 배우게 되는데요, 계획 단계에서 실패하고 있으면 얘기가되지 않습니다. ㅎㅎ


계획에 여러 번 시뮬레이션해서 성공하는 정도의 완벽한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왜냐하면, 실제로 해보고 실패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그 실패를 낭비하지 않기 때문에 실패의 원인을 분석 한 다음 피드백하면 좋습니다. 


(이)라고하는 것으로, 샐러리맨이 부자가되기 위해서는 지금의 일을 계속하면서, 불로 소득을 얻을 수있는 계획을 위험은 최소화로 세우면 좋습니다.



4. 사실 직장인은 모두 부자였다!

샐러리맨은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하지만 부자라는 것은 도대체 누구를 말하느냐하면, 원래 '부자'라는 것은 돈을 가진 사람의 것이기 때문에, 그러한 의미에서는 돈을 가지고있는 사람은 모두 '부자'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웃기는 얘기지만, 나는 "부자가되고 싶다"고 항상 희망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도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왜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일까, 나는 어느 날 깨닫게 됩니다.


그것은 원래 나는 부자 였기 때문입니다. ㅋㅋ 


"부자"라는 뜻이 "돈을 가진 사람"이니까 이미 돈을 가지고 있으니 그래서 돈을 가지고있는 사람은 부자예요. 


샐러리맨은 가장 안정적인 직업이기 때문에, 돈을 가지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기업가와 백만장자는 돈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주식과 채권, 부동산이나 회사 등 자신이 통제 할 수없는 것을 자산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실 될 위험은 반드시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자산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평범한 샐러리맨은 현금을 지갑에 넣어 두는 것만 같아서 그것을 사용해야 확실하게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대부분의 샐러리맨은 부자입니다.




"아니, 그렇지 않아 풍부한 생활을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부자가되고 싶다"는 희망도 무리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돈을 가지고있는 사람은 실현해 버리고 있으니까.


충실하게 실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부자가되고 싶다"라고한다면 "돈을 가지고있는 상태"가 될 뿐이므로, 지금 당신도 충분히 그 소망은 실현되어있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어 자유롭게 호화로운 생활을하고 싶다면, "부자가되고 싶다"는 소원만으로는 안되는 것입니다. 


"백만장자가되고 싶다"


"연봉 1억을 벌고 마음 편하게 살고 싶다"


"사장되어 큰 전원주택이나 멋진 아파트에 살고 싶다"


이런 식으로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당신이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부탁 할 때와 마찬가지로 구체적으로 어떻게하고 싶어하는지 알려주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