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및 정기예금 금리비교(feat.예금이자계산기)

by 성공합시다 2020. 5. 27.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및 정기예금 금리비교(feat.예금이자계산기)


은행 예금 및 적금 상품들의 금리가 최저로 떨어진지도 오래되었습니다만, 간혹 특정 프로모션등을 통해서 예금이자를 좀더 높여주는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그야말로 평소에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주거래은행등의 홈페이니자 어플리케이션등을 참고하면 정보수집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예금이자를 얼마나 받을수 있을런지 감이라도 잡고 싶은 경우에는, 예금이자계산기 사용해보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네이버 예금이자계산기네이버 예금이자계산기


위 예금이자계산기의 경우, 네이버에서 검색한 후 임의로 테스트 해본 결과 입니다. 1천만원의 예치금액으로 1년간 예금을 들었을 경우, 단리 2% 기준으로 일반과세 적용시 원금합계+세금이자-이자과세(15.4%)를 적용한, 최종 세후 수령액은 10,169,200원이 되는 겁니다.



 


예시에서는 1천만원을 기준으로 했지만, 여유가 있어 1억원의 목돈을 활용한다면... 101,692,000원의 수령액이 됩니다.


다음 예금이자계산기다음 예금이자계산기


다음 사이트에서도 똑같이 예금이자계산기를 검색하셔서 동일한 조건으로 입력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니, 주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예금이자계산기 활용하는게 편리할겁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http://finlife.fss.or.kr/)를 검색합니다. 해당사이트를 방문한 뒤, 상단 메뉴에서 1) 저축 - 정기예금 클릭 합니다. 2) 원하는 조건을 설정한 후,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테스트 검색을 해보니... 역시나 저축은행 상품이 제일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세전 이자율 2%대 상품들이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는 좀더 안전한 은행상품만 선택하고 싶다면, 금융권역 설정에서 - 은행을 선택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은행별 금융상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일이 하나하나 찾아서 금리비교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하여, 공유드리는 방법을 토대로, 살펴보시는게 훨씬더 편리하고 빠를겁니다. 저금리시대에 재테크 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으나, 그래도 제일 기본은 절약하는 습관들이기와 함께 은행의 예금이자 높은 상품을 찾아서 예금 적금을 드는 겁니다.


경기불황일수록, 지출은 줄이고 수입은 늘릴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무쪼록, 탄탄한 가정경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우리 모두 불철주야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