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부자되기위한 가난한습관 없애기(feat.부자되는법)

by 성공합시다 2019. 11. 14.

부자되기위한 가난한습관 없애기(feat.부자되는법)

부자되기위한 가난한습관 없애기(feat.부자되는법)부자되기위한 가난한습관 없애기(feat.부자되는법)


가난한 체질은 즉시 바꿀 수 있다!?


"부자가되고 싶다면 자제가 중요!"라고 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이야기 입니다. 자제력이 높다면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미래를위한 자산을 운용 할 수 있는 등 좋은점이 많습니다. 자제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생활 습관은 간단하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즉시 몸에 붙지 않는 것이 괴로운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아는 한, 특히 즉효성이 높은 "자제력을 높여 부자체질을 익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제력은 단련보다 유지하는 것이 중요!


여기서 추천하는 것은 "자제력을 단련하는 기술"이 아닌 "자제력을 소모시키지 않는 기술" 입니다. 자제력은 근육과 같고, 단련하기에 시간이 걸립니다. 악력 20kg에서 악력 30kg 파워 업하려면 그야말로 일상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자제력의 보존 기술은 부자되기위한 체질을 손에 넣는 가장 빠른 방법이므로 기억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가난한습관을 없애고 부자되는법을 배우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끝까지 읽고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소개하는 자제력 보존 기술이라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끊어" 입니다.


 


스마트폰 의존은 가난한 체질!?


"스마트폰 끊음으로 인한 자제력 개선!"이라는 데이터가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가난을 방지하려면 이메일 확인 횟수를 줄이면 좋은거야!" 라고 얘기했습니다. 이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의한 연구에서 이메일 검사 횟수를 "1일 3회까지"로 제한하여 피험자의 스트레스 수준이 저하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트레스는 자제력을 붕괴시키는 대적이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원인을 끊는다"는 것으로 자제력을 지키고 가난을 방지하는 방법 입니다.


또한 "자제력이 떨어지면 더 스마트폰을 사용해 버릴지도 모른다?"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유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자제력이 낮은 사람일수록(스마트폰 등) 미디어를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자제력이 떨어져" → "자제력이 떨어지고 컨트롤이 안된다" →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악순환에 빠질 것 같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자신은 유능하다!"(멀티 태스킹에 좋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미디어 환경에서 자제력이 떨어지는 일도 느린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요점은 스마트폰 의존은 자각 증상이 희박하다는 것이겠지요 .


 


스마트폰 끊고(불필요한 사용은 자제하고) 부자 체질을 목표로하자!


이 악순환을 끊는데에도 스마트폰을 끊는 효과적, 구체적인 대책으로는 집에있을 때는 "항상 스마트폰을 콘센트에 연결하거나 근처에 두지 않는다"는 것. 근무하는 동안에는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책상에 넣어두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은 생활 필수품이지만 남용은 정신에 독입니다.

"스마트폰에 휘둘리는 가난한 체질"이 아닌 "스마트폰을 현명하게 다룰 부자체질"이 되고 싶다면 실천해보세요.

 

나 자신도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그대로 "30분간 인터넷 서핑" 등의 경험을 자주합니다. 이런 패턴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해 버리면 가난한 체질이 되기 쉽상입니다.

이제 의미없는 스마트폰사용은 최대한 자제를 하고 부자되는법을 배우고 부자체질을 목표로 연습해갑시다. 부자되기위한 빠른길은 지금의 내 삶속에서 불필요한 가난한습관을 없애면 되는것이죠. 실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