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인터넷으로돈벌기 학력은 필요 없다(feat.제휴마케팅)

by 성공합시다 2019. 11. 22.

인터넷으로돈벌기 학력은 필요 없다(feat.제휴마케팅)

인터넷으로돈벌기 학력은 필요 없다(feat.제휴마케팅)인터넷으로돈벌기 학력은 필요 없다(feat.제휴마케팅)


인터넷에서 돈버는데 학력이 필요해!? 


결론부터 말하면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졸이든 고졸이든 관계없이 돈버는 것은 가능합니다. 굳이 말한다면 문자를 읽고 컴퓨터 키보드 자판을 칠수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제휴마케팅은 어느 정도 머리는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제휴관점에서의 글쓰기는 지적노동의 부류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서두르지 않고 꾸준히 계속하면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글을 잘 쓸 수있는 사람은 드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깨끗하고 완벽한 문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쓸 수 있으면 좋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문장만 쓸 수 있으면 좋기 때문에 사회부적합인 유형의 사람들도 사람과 이야기하는데 있어 부족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제휴마케팅은 놔두고 학력 문제로 돌아가봅시다. 


학력을 걱정하는 것은 취업 때만으로 충분합니다.

사실, 이제 그 취업 활동 때조차도 학력은 그다지 의미가 없는 시대가되어 가고 있다고는 생각 합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고용되기 위하여 바보처럼 높은 학비를 지불하면서 학교에 다니는 학력 지상주의가 아직도 있는지, 대학을 나오지 않으면... 이같은 풍조가 있지만, 이것은 신입 사원으로 대기업에 고용되는 것을 전제로하고 있기 때문 이지요. 


물론 모든 기업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사회에 나와 보면 학력보다는 실력주의에 평가 되는 것이 현실이라 생각합니다.


"대졸이라도 사회에 나와 취업이 안되면 무슨 쓸모..."


여러번 전직을 다양하게 해 온 나 자신도 이렇게 느끼고 있고, 그런 사회이기 때문에 학력 자체는 아무래도 좋은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한 달 어떻게든 버틸수 있는 약간의 월급을 받기 위해, 일부러 높은 학비를 지불하며 전문학교나 대학에 몇 년 다닙니다. 요즘 4년제 기준 학비는 얼마나 드는건지도 생각해본다면 각오를 해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거기에다 생활비까지 포함한다면, 학교 졸업해서 취업후에까지도 학자금 대출을 갚아가야 하는 빚쟁이 신세가 되는것도 현실입니다.


 


이정도면 개개인마다 비효율적인 시간을 보내는건 아닌지 안타깝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더 효율이 좋은 방법이 있다는데, 고용되어 약간의 월급을 받기 위해서라는 생각 밖에 머리에 없기 때문에 이런 비효율적인 것을 하게되는가 봅니다. 


자격을 취득해도 그렇습니다. 그 대부분은 고용되는 데 하나의 요소일뿐, 많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간신히 얻은 일자리의 보상은 약간의 월급에 미미한 금액을 가산시킬 수 있는 정도의 대가입니다. 


원래 우리는 살기 위해 돈을버는 것이 목적인 겁니다. 그런데 그다지 관계가없는 경우에도 시간과 돈, 노력을 사용하고있는 것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별로 관계가없는 것이라는 것은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라는 명분이네요. 


돈을 벌기 위해선 영업을 배우는 것이 어쩌면 가장 좋습니다. 사람이 물건을 사는 이유등의 소비자 심리를 배울 수 최우선입니다. 이 사회는 불필요한 일에 의식을 향하게하고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사회에 오랜시간을 교육되어 왔기 때문에 눈치 채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일을 하는 이유는 살기 위해 돈을 버는 것이 목적입니다. 


  • 고용후 혹사 당하는 것이 목적인가?
  • 상사에게 아첨하는 것이 목적인가?
  • 인기있는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진짜 목적일까요?
  • 그런 것들 때문에 학창 시절을 살아온 것입니까?


다른 것입니다.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본래 우리에게는 아무래도 좋은 일입니다. 모든 회사의 사정입니다. 능력을 높여주지 않으면 곤란한 것은 회사의 편입니다. 당신은 수익을 늘리고 싶은것일 뿐이지, 별도로 자격을 취하고 싶은 것도 없고 지루한 공부를 하고 싶은 것도 없을 것입니다.


소득 증대를 위해서라면 개인으로 사업을하면 좋은 것입니다. 별도로 회사 등의 조직에 의존할 필요가 1도 없습니다. 혼자서 장사하면 상사나 부하, 동료 등 불필요한 생각을 하지도 않고, 내가 노력한 만큼 원하는만큼 벌 수도 있습니다.


고용이 된후에는 내가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정해진 금액(월급) 밖에 받을 수 없습니다. 영업 능력이 되는 분이라면, "이번 달은 할당량보다 많은 매출했는데 월급에 거의 반영되지 않는" 등의 불만을 안고있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무슨 이유든지 간에, 이유를 붙여 직원에게 합당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않으려는거죠. 거기에 좋은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고, 경영 상태에 따라 어쩔 수없는 부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도 다른 사람이나 조직을 바꾸는 등 엄청난 노력이 들기 때문에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다른 회사에 불평도 낭비 밖에 없다면, 거기에 집착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는걸 알게 될 것입니다. 즉 자신의 사업을 일으켜 혼자 돈버는 것이 빠를 지도 모릅니다. 특히 현대는 인터넷 사회이기 때문에, 개인 사업은 현격히 쉬워지고 있습니다.


만약한다면, 인터넷기반의 제휴마케팅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수익을 자동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휴는 "집객 → 판매 → 입금"의 흐름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구조만 만들어 버리면 불로소득과 같은 것입니다.


자신의 전문 분야이거나 좋아하는 분야에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경이 쓰이는 분야나 벌기 쉬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진 지식을 활용하여 재가공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가지고있는 지식이 돈이되는 시대입니다. 부디 당신도이 재미삼아 먼저 체험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학력은 필요 없다고 서두에서 말씀 드렸습니다만, 모두 낭비하는 것은 아닙니다.


돈을 투자한 만큼에 비해서는 돈을 벌 능력을 향상시키는 부분에 관해서는 별로 기대할 수 없지만, 진학을 하면서 삶의 가장 친한 친구가 있을지도 모르고, 스승이라고 부를 멋진 사람도 만날수 있을테니까 말이죠.


대학 등은 막대한 돈과 시간이 걸린다고해도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전에 지식이 돈이되는 시대라고 이야기했지만, 당신의 지식뿐만 아니라 경험도 소중한 자산입니다. 당신의 인생 경험은 당신 밖에 모르는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별일없는 경험 일지도 모르지만, 다른 사람으로부터 하면 매우 흥미로운 경험담에 비치는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그런 것은 많이 있습니다. 


나도 "자신의 과거 따윈 사람에게 이야기 하는건 아니다."라고 생각 했습니다만,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독자들에게서 상당히 반응이 있었습니다. 스스로는 뭐라고 할 수 없는 보통의 과거도, 블로그 제휴마케팅이라면 귀중한 재산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이것은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분야입니다.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