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속독 : 책을 빨리 읽는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2. 9. 2.

속독은 단어 하나하나를 식별하는 것이 아니라 한 페이지에 있는 구나 문장을 한번에 빠르게 인식하고 흡수하는 과정입니다. 이메일, 보고서, 직장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책, 잡지 등 우리가 처리하는 정보의 양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정보를 더 빨리 살펴보고 "계속 유지"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낄 것입니다. 

 

책 빨리 읽는법 : 연관 검색어
책 빨리 읽는법 : 연관 검색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분당 250단어(wpm)의 속도로 읽지만 일부는 다른 사람보다 자연스럽게 더 빠릅니다. 그러나 읽기 속도를 높이는 기능은 이 속도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제 읽기 속도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술을 살펴보겠습니다.

 

읽기 속도를 높이는 방법

모든 속독 기술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읽을 때 머리 속에 있는 각 단어를 발음하고 "듣는" 것을 피하는 것인데, 이를 "하위 발성(sub-vocalization)"이라고 하는 과정입니다. 대신 단어를 말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으므로 단어의 줄이나 그룹을 "훑어보기"합니다.

서브보컬링을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개별 단어보다는 단어 블록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얼굴에 긴장을 풀고 페이지에서 시선을 "부드럽게"하거나 확대하여 단어를 하나의 별개의 단위로 보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것을 연습하면 눈이 페이지를 더 빨리 건너뛸 것입니다.

그런 다음, 줄의 끝 부분에 접근할 때 주변 시력이 단어의 마지막 세트에 눈을 돌리도록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읽기의 일시 중지(종종 전체 지점에서)를 중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더 빠르게 다음 줄을 가로질러 스캔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읽기 속도를 높이는 세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포인터 메서드

유타 학교 교사 Evelyn Nielsen Wood는 속독의 선구자 중 한 사람입니다. 1950년대에 그녀는 읽을 때 선을 따라 손가락을 쓸면 최대 2,700wpm의 속도로 읽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은 포인터 방법으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때때로 "핸드 페이싱" 또는 "메타 가이딩"이라고도 합니다. 각 줄 아래에 카드를 들고 읽으면서 페이지 아래로 그리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추적자 및 페이서 방법

이것은 캡을 씌운 채 펜을 잡고 읽을 때 각 라인에 밑줄을 긋거나 추적하면서 눈을 펜 끝 위로 유지하는 포인터 방법의 변형입니다. 이렇게 하면 각 줄의 속도를 높이고 단어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단어에 밑줄을 긋는지 여부는 귀하의 선택입니다.

각 줄에 1초 이상 쓰지 않도록 하고 다음 페이지마다 속도를 높이십시오. 처음에는 정보를 거의 유지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두뇌를 훈련하고 기술에 익숙해지면 이해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메모 : Pointer 및 Tracker-and-Pacer 방법의 장점은 뒤로 건너뛰고 문장을 다시 읽을 필요성을 줄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회귀"라고 하는 읽기 속도를 높이는 데 방해가 됩니다.

 

 

 


3. 스캐닝(또는 미리보기) 방법

"스캐닝"에는 눈을 빠르게 페이지 아래로(종종 중앙 아래로) 이동하고 이동하면서 특정 단어와 구문을 식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것들은 핵심 문장(종종 각 단락의 첫 문장), 이름, 숫자 또는 트리거 단어와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주변 시야를 확장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단어를 읽을 수는 없지만 기본 개념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내용에 눈을 뜰 것입니다. 마인드맵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읽기 속도를 높여야 할 때

이러한 기술은 모두 더 빨리 읽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달성하려는 목적에 적합합니까?

효과적인 속도 읽기는 속도와 이해력 사이의 균형입니다. 연구 에 따르면 읽는 속도가 빠를수록 특히 세부 사항을 기억할 때 더 적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복잡한 법률 또는 기술 문서를 읽는 경우 시간이 촉박하더라도 속독은 분명히 답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읽고 있는 자료가 새롭거나 익숙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야 하는 경우 속도를 늦추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하지만 제시된 기본 주장이나 결론만 이해해야 하는 경우 속독 기술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덜 바쁠 때 돌아가서 더 천천히 무언가를 다시 읽으려는 경우에 특히 그렇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 에서는 텍스트를 훑어보는 것이 두 번째로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외우려면 100wpm 미만으로 천천히 읽어야 합니다. 학습을 위한 정상적인 비율은 100-200 wpm이고, 이해를 위한 비율은 200-400 wpm입니다.

속도 판독은 일반적으로 약 400-700wpm의 속도로 수행됩니다. 500-600wpm을 초과하는 것은 이해력을 희생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속독을 향상시키는 방법

속독의 "방법"과 "언제"를 아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다음은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추가 정보입니다.

1.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마십시오. 

방해와 방해가 가능한 한 적은 환경을 조성하여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쉽게 가십시오. 

복잡하지 않은 소설이나 간단한 온라인 기사를 읽고 어떤 기술이 당신에게 가장 잘 맞는지 알아보십시오. 얼마나 기억하거나 이해했는지 측정하고 타이머를 설정하여 현재 읽고 있는 속도를 확인하십시오.

 

 

 


3. 이미 읽은 단어를 덮으십시오. 

이것은 눈이 이전 단어로 돌아가고 읽는 속도를 늦추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당신이 텍스트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련 단어, 문장 또는 구를 볼 때 주의를 기울이게 하기 때문에 스키밍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지점에서 속도를 늦추거나 강조하기 위해 동그라미를 치고 그렇지 않으면 페이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진행 상황을 벤치마킹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연습이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ReadingSoft.com 과 같은 온라인에는 많은 무료 속독 평가가 있습니다.

6. 연습, 연습, 연습.

속독을 잘 하려면 속독을 연습해야 합니다. 훈련을 하면 할수록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정리

읽기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학교에서 배운 것처럼 각 단어를 "하위 발성"하는 대신 페이지를 훑어 보는 것을 포함합니다.

뛰어난 속독은 연습과 재훈련뿐만 아니라 눈앞에 있는 것에 더 집중하고 산만함을 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속도와 이해력 사이에서 올바른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속도 읽기가 적절하지 않거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책빨리읽는법 속독의 장점과 단점(feat.책읽기)

 

책빨리읽는법 속독의 장점과 단점(feat.책읽기)

책빨리읽는법 속독의 장점과 단점(feat.책읽기) 속독에는 장점도 단점도 있습니다. "빨리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만, 반면에 "빨리 읽고 이해력이 떨어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