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8가지 : 상태를 악화 시키는 4가지 음식

by 성공합시다 2022. 7. 22.

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알레르기를 악화시키는 음식을 구분하여 증상을 완화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1.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알레르기를 퇴치하는 강국입니다. 꽃가루에 대한 비밀 무기는 효소 브로멜라인 입니다. 브로멜라인은 가려운 눈과 콧물을 유발하는 자극과 붓기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천식이 있는 사람들의 기침과 흉부 압박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와사비

모든 매운 음식 애호가를 호출! 와사비는 당신의 새로운 가장 친한 친구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 숨을 쉴 수 없었다면 와사비를 듬뿍 넣은 스시를 즐겨보세요. 열은 부비동을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빨간 사과

하루 사과 한 개는 알레르기를 예방합니다. 사과와 같은 붉은색 농산물에는 케르세틴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붉은 색을 띠고 신체에서 천연 항히스타민제로 작용합니다. 공기 중의 알레르겐에 반응하는 세포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망

피망은 이동 중에 간편하게 간식으로 먹거나 저녁 식사로 메인 이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한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피망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알레르기 환자에게 완벽한 약입니다. 비타민 C는 천연 항히스타민제이므로 피망과 감귤류를 섭취하세요.

5. 지방이 많은 생선

정어리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해산물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의 염증을 낮추어 꽃가루가 많이 날 때 목과 코가 붓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완화는 생선을 더 많이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일 뿐입니다.

 

 

 


6.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강국 이며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만듭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기 때문에 기침과 재채기 없이 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체의 염증과 알레르기 반응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에 알레르기 약을 찾으신다면 대신 과일과 요구르트 파르페를 만들어 보세요!

7. 딸기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히스타민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염증을 억제합니다.

8. 아몬드

아삭아삭한 아몬드는 천연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아몬드로 요리하면 식단에 마그네슘이 추가됩니다. 기도를 이완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에는 빵에 들어 있는 캐슈나 밀기울과 같은 견과류가 있습니다.

 

알레르기 상태를 악화 시키는 음식

1. 붉은 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와 같은 붉은 고기는 계절 알레르기와 유사한 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겐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니 붉은 고기를 먹고 몸이 좋지 않다면 고기는 건너뛰세요.

 

 

 


2. 치즈

고다나 파마산과 같은 특정 숙성 치즈를 먹으면 계절성 알레르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 치즈에는 히스타민이 들어 있어 알레르기 증상을 더욱 비참하게 만듭니다. 맛은 유지하지만 히스타민은 유지하는 유제품이 없는 조리법을 찾으십시오.

3. 일부 신선한 과일

신선한 과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과일에는 꽃가루와 유사한 단백질이 피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에 물면 몸에서 방출되어 목구멍이 가렵습니다. 다행히 과일을 요리하거나 스무디에 섞어 먹으면 문제가 없어집니다.

4. 빵

빵은 알레르기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신선한 빵을 먹으면 염증을 일으켜 코와 목이 붓는 것을 더욱 귀찮게 만듭니다. 흰 빵을 건너 뛰고  저탄수화물 식단을 확인하십시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1]

참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