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암치료 때문에 메디컬푸어 될라 : 암보험으로 예방하고 비교는 필수

by 성공합시다 2020. 12. 10.

암치료 때문에 메디컬푸어 될라 : 암보험으로 예방하고 비교는 필수


메디컬푸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메디컬 푸어(Medical Poor)는 높은 의료비 지출로 인해, 가정이나 개인이 의료빈곤 취약계층으로 내몰리는 사례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암 환자와 보호자가 높은 치료비용으로 인해 빚을 내거나, 치료를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은게 현실인거죠.


멀쩡하던 집을 팔아서 전세로 옮기고, 다시 전세에서 월세로, 자동차도 중고로 팔거나 해서 현금을 마련하는 셈이죠. 주변 친구 친척 지인등에게 꺼내기 힘든 어려운 얘기(돈빌려달라는 소리)를 하기도 참 어렵고 또 어렵습니다. 진짜 통곡할 일인거죠.


또한 직장인의 상황이라면, 암수술 및 치료 회복을 위해 일정기간 동안 휴직을 하기라도 한다면, 그 기간동안의 생활비 감당은 어떻게 할 것인가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아주 일부분에 불과하기도 하죠.


그래서 현실적인 암치료와 같은 고액의 수술비 치료비 그외 부대비용등이 발생하게 되는 고액암들의 예방을 위해서라도, 암보험은 필수로 대비해두셔야 하는거죠. 하지만, 매달 꼬박꼬박 지출하게 되는 내보험료는 어느정도가 될지도 궁금한것도 사실일겁니다.


그래서 아래 공유드리는 게시글을 통해서 보험전문가와 상담하기 이전에, 꼭 알아두고 체크하셔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흔히 표현하는 가성비가 좋은 암보험 상품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내 상황에 맞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