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강사더라도 공감할수 없는 사람의 강의(교재)로는 돈벌수없는 이유

유명한 강사더라도 공감할수 없는 사람의 강의(교재)로는 돈벌수없는 이유

유명한 강사더라도 공감할수 없는 사람의 강의(교재)로는 돈벌수없는 이유유명한 강사더라도 공감할수 없는 사람의 강의(교재)로는 돈벌수없는 이유


제휴마케팅의 세계에 입문했지만 돈을 벌지 못하고 성공하지 못하는, 그야말로 아직까지도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다면 요인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강의 교재가 나쁘다는 경우는 논외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대체로는 실천하지 않는다는 것이 큰 요인이지만, 그 실천하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천하기 전에 "어떤 강의나 교재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합니다.

 

1. 유명한 강사의 강의나 교재이기 때문에 돈벌것이라는 환상


유명한 강사의 비싼 교재나 강의 동영상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허접한 내 블로그에까지 방문해주셨다는것에 그 의미를 알고 있습니다. 초보자니까 "유명한(돈잘버는) 강사의 강의 교재를 사면, 쉽게 돈벌수 있을 것" 생각해보면 비싼 교재를 구입하지만, 실제로 내용이 어렵기에 결국 손이 붙지 않고, 아무것도하지 않고 포기 해 버리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그렇네요.


옛날부터 이 인터넷 세계에 있는 사람은 중진 같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때문에 초보자가 아닌 중급의 수준 높은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유명한 강사이기 때문에 그 교재는 다양한 초보자를 향해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교재는 방대한 정보량이 되기 마련입니다.


인터넷에서 조금 살펴보면 알 수있는 것까지 넣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하네요. 그렇지만 본래 그런 것은 생략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내용에 좁혀 교재가 더 헤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보자를위한 노력이 쉽습니다. 그리고, 소개하는 어필리에이트와의 궁합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등을 읽으면서 공감할 수있는, 잘 오는 사람이 아니면, 교재를 구입 한 후 실천 할 수없는 상태가 쉬운 것 같습니다. 제휴로 돈버는 것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소개하고있는 사람들이 실천하고있는 같은 것을 당신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도


"이 사람의 의견은 그다지 찬성 할 수 없구나..."

"상당히 어려운 것만 말하고 있지만 이해하지 않으면..."


블로그 등을 읽으면서 이 같은 소감을 품게한다면, 그 어필리에이트와는 궁합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제품 자체는 좋아도 그 소개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의 포스팅을 읽어도 잘 감이 오지 않으면, 실천 단계가 되어도 의지가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닐까요. 아니, 오히려 그런 어필리에이트가 소개하고있는 것은 제품 자체도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지도 모르겠네요.


이것은 아마 본인도 이해하기 어려운 잠재적인 심리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교재나 강의가 고액일지언정 아무리 좋을 것 같은 물건이라도 이제 시간 문제입니다. 계속할 수없는 것은 당연 할지도 모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대와의 불일치를 일으킨다고 보고 의심 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지금의 시대, 무엇을 살 것인가? 보다 누구에게서 살 는가? 으로 이동하고 있다고합니다. 상품보다 파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군요.


2. 소개하고있는 어필리에이트에 공감할 수있는 경우


그럼 반대로, 소개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에 공감할 수있는 경우는 어떨까요?


블로그 등을 읽고 있어도 잘 감이 오는거겠죠? 


· 어쩐지 모르겠지만 그만 끝까지 읽게 된다.

· 자신도 같은 생각을하고 있었다며 매우 공감한다. 


블로그 포스팅을 읽으면서 그런 기분이 들었다면, 당신이 읽고 있는 그 글을 쓰는 사람과는 궁합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 의식이라면 자신도 할 수 있을지도" 그런 감정이 싹터 오는 것입니다.


공감할 수있는 어필리에이트와 같은 것이, 자신도 흉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자신 중에서도 심리적 저항이 없기 때문에 연습도 쉽고 무리없이 계속됩니다. 제휴마케팅으로 돈 버는 경우 교재의 좋고 나쁨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어필리에이트와의 관계도 크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PS.


사람이 뭔가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는 투자한 교재의 금액은 별로 관계가없는 것 같습니다. 노하우 수집가를 보면 알지요. 왜 제대로 실천하지 않고 순차적으로 교재나 강의를 사버리는 것인가. 그것은 단순히 의욕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보았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았기 때문에 실천하는 생각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저와 같은 마케팅 교육을 받았던 분으로, 돈백만원이 훌쩍 넘는 강의비용을 결제하고 교육을 받았지만, 어려워서 잘 몰라서 실천을 안하고 있는 분도 있었습니다. 


비용부분은 큰 문제가 아니라, 결국 사람의 행동을 좌우하는 것은 동기는 [기분]입니다. "그냥 기분!?"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인간은 본래 이성의 생물이 아니라 감정이 메인에서 살아 있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기분을 높일 수가 있다면 실천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이에요. 


제휴로 돈벌기 위해 필수적인 전략, 무엇을 블로그에 하면 좋은 것인지, 어떻게 돈벌 수 있는지. 그런 부분들에 있어, 노하우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먼저 이루어지는게 중요하겠지요. 의식의 변화부터 이루어져야 행동으로 연결됩니다. 


유명인의 고액 강의나 유료 교재를 사지 않아도 무료로 지식들은 접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려는 약간의 수고와 노력만 있다면, 물론 그것을 빈틈없이 흡수할지 여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면 검색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