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이력서에 공백기간을 설명하는 방법 : 이력서작성방법

by 성공합시다 2020. 1. 19.

이력서에 공백기간을 설명하는 방법 : 이력서작성방법

이력서에 공백기간을 설명하는 방법 : 이력서작성방법이력서에 공백기간을 설명하는 방법 : 이력서작성방법


저마다의 사정으로 인해 이전 직장을 퇴사하고 새로운 직장에 입사하기 까지의 공백기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간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공백기를 끝내고서 다시 취업활동을 할때에 이력서에 이 시간들을 나열하는 방법을 찾는게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력서 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가장 최근의 경험을 먼저 나열하는 연대순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유일한 옵션은 아닙니다. 기능적 이력서를 작성하여 기술과 경험을 얻을 때가 아닌 기술과 경험에 중점을 둘 수도 있습니다. 기능적인 이력서를 사용하면 공백기간 동안 습득한 기술을 포함시키면서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의 공백기는 당신이 리더이거나 독립적이거나 많은 회사에서 원하는 다른 자질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공백 기간 동안 사람으로서 많이 배우고 성장했을겁니다. 그리고 배운 것들 중 일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도움이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다른 기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공백기간을 어떻게 보냈는지에 따라이 목록에서 다른 기술을 추가하거나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공백 시간을 재미있는 휴식 시간으로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당신이 얻은 업적과 기술과 그것이 다음 역할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고려하십시오. 그런 다음 이력서에 이 통찰력을 포함 시키십시오. 


기능 이력서 vs. 전통적인 이력서


연대기 이력서 라고도하는 전통적인 이력서는 업무 이력을 강조합니다. 작업 경험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유한 각 직무에 대해 근무한 날짜, 직책 및 회사가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전통적인 이력서는 업무 경험을 역순으로 나열합니다 (현재 경험이 우선임). 신청중인 직업과 관련된 광범위한 작업 기록이있는 경우 시간순으로 이력서를 사용해야합니다. 관련 경험이 있음을 신속하게 보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에 기능적인 이력서는 연대기의 작업 기록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대신 기술과 능력을 강조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술은 주제별로 구성됩니다 (예 : "고객 서비스"및 "커뮤니케이션"). 각 주제 아래에는 해당 기술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완료 한 프로젝트, 작업 및 과제의 특정 예가 제공됩니다.







그러나 기능적인 이력서에 간단한 작업 기록 섹션을 포함시키는 것이 여전히 좋습니다. 이력서 끝에 짧은 시간순 작업 기록 섹션을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고용에 차이가 있거나 자주 변경되는 직업이있는 경우 고용 날짜를 생략 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이력서를 사용하는 경우


기능적 이력서는 신청하는 직업과 관련된 업무 경험이없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직업을 바꾸고 있거나 현장에 처음이거나 직장에 차이가있는 경우 기능적인 이력서를 고려하십시오. 또한 작업을 자주 변경하면 기능적 이력서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오랫동안 한 직장에 머물지 않았다는 사실을 강조하지 않아도됩니다.


기능적인 이력서는 직급별로 구성되지 않으므로 다른 조직 구조가 필요합니다. 기술이나 자격에 따라 범주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강조 할 사항에 대한 정보는 작업 설명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