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주식투자하는법 : 주식투자 절대원칙 10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1. 19.

주식투자 의 고수이든 초보 투자자이든 우리 각자에게 적용되는 기본적인 주식투자 원칙 이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원칙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는 기반을 개선하는 데 시간을 들이는 것은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주식투자 절대원칙
주식투자 절대원칙


다음은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10가지 주식투자 원칙입니다. 이러한 원칙 중 많은 부분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 원칙 10가지

1. 투자 전략 수용

자신이 어떤 투자자인지 알고 주식투자 전략의 원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어떤 투자자입니까? 가치, 반대, 합리적인 가격의 성장, 성장 또는 모멘텀?

가치 투자자가 되기로 선택하셨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는 투자 결정이 밸류에이션에 기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투자 전략을 선택하든 일관된 접근 방식을 유지하십시오. 즉 가치투자자는 모멘텀 투자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2. 안전마진으로 투자하라

자산을 실제 가치보다 낮게 구입하면 안전 마진이 생깁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험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가치나 내재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투자 상품을 사는 것입니다. 조건이 우호적일 경우 낮은 가격은 더 큰 상승 상승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상황이 이상적이지 않은 경우 낮은 가격은 안전 마진을 제공합니다.

 

항상 이상적이지 않은 조건에서 계획을 세우면 대개 뭔가 잘못됩니다.

 

 

 

 

3. 자산 배분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를 다양한 자산 범주로 나누는 방법이 투자 수익의 가장 큰 결정 요인이 될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많은 투자자들이 자산 배분 전략에 거의 생각이나 노력을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실패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을 과대 평가된 자산 범주에 넣으면 장기적으로 좋지 않은 수익을 얻게 됩니다. 저렴한 가격의 자산 범주에 비중을 늘리고 비중을 낮추거나 비싼 자산 범주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다양화가 중요

소수의 투자 다각화 는 엄청난 이점을 제공합니다. 즉, 다섯 투자가 두 투자보다 훨씬 낫고, 열 투자가 다섯 투자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추가 투자를 추가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한계 편익은 비용이 편익보다 커질 때까지 숫자가 커질수록 감소합니다.

과소 분산 및 과잉 분산은 포트폴리오 관리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최적화는 15~30개의 개별 투자 사이에서 발생합니다.

 

5. 장기적으로 투자하라

단기 투자는 현재 투자 전략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입니다. 진정으로 훌륭한 투자자는 투자를 유리한 가격에 구입하면 시장이 그 진정한 가치를 인식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기 거래는 일반적으로 장기 성과가 좋지 않기 때문에 장기 투자는 가장 중요한 투자 원칙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많은 투자자들이 두려움과 탐욕으로 인해 잘못된 결정을 내리도록 내버려두기 때문에 일반적입니다.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리면 장기적으로 저절로 해결될 것입니다.

 

 

 

 

6. 낮은 비용 유지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높은 비용이 포트폴리오에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지 깨닫지 못합니다. 1% 더 높은 비용 비율로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점검해보십시오. 수수료 관리에도 신경쓰십시오.

 

7. 당신의 이점에 복리를 사용

복합 또는 기하급수적 성장 (같은 의미)은 강력한 재무 개념입니다. 그것이 귀하에게 어떻게 작용하고 배당 성장 복리가 복리의 가치를 배가하는지 이해하십시오.

역복합의 파괴를 이해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를 더 많이 잃을수록 원금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되돌리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10%의 손실이 손익분기점으로 돌아가려면 11%의 이익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50% 손실이 손익분기점으로 돌아가려면 100% 이익이 필요합니다.

 

8. 위험 관리 전략 사용

교장을 잃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위험 관리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포트폴리오 변동성은 투자 수익을 죽이는 요인입니다. 위험을 통제하지 않으면 약세장에서 큰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대규모 포트폴리오 손실을 피하는 것이 탁월한 투자 원칙 중 하나여야 합니다.

 

 

 

 

9. 시장 변동성을 예측하고 친구로 만드십시오

포트폴리오 변동성은 경멸하지만 시장 변동성은 수용하십시오. 포트폴리오 변동성은 통제할 수 있지만 투자 시장의 불가피한 변동성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 기회를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과대평가된 자산을 인식하고 상황이 좋지 않을 때 현금으로 이동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10.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십시오

기술과 인터넷은 거래 비용을 낮추고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정보와 지침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투자에 약간의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는 자기주도적 투자자에게 이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