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피부 건조증 : 건성 피부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

by 성공합시다 2022. 11. 15.

건성 피부의 단순한 경우는 심각하게 들리지 않을 수 있지만 빨리 해결되지 않으면 일상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피부가 당신과 나머지 세계 사이의 장벽 또는 접점이기 때문입니다. 지나치게 건조한 피부는 수영복이나 여름 옷을 입는 것에 대해 자의식을 느끼게 하고 친밀한 관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피부건조증 연관 검색어
피부건조증 연관 검색어

 
극단적인 경우, 건조함과 이로 인한 손상은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될 수 있는 박테리아 또는 진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건성 피부는 적절한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면 거의 항상 교정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의 일반적인 특징

피부가 건조하다면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비늘 모양, 거칠고 벗겨짐
  • 피부가 어두운 경우 회색 : 피부 톤이 어두운 경우 건성 피부가 미세한 회색 "잿빛" 층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의 기간

건성 피부는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40세 이상의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피부 염증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성인이 되어서도 매우 건조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 증상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화학 물질, 특히 손을 노출해야 하는 직장에서 일하는 사람은 피부가 건조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속적으로 손을 씻는 의료 종사자 및 일상적으로 외부에서 일하는 사람도 감염되기 쉽습니다.

 

건성 피부 증상은 언제 가장 많이 나타나나요?

건조한 피부 증상은 건조한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를 건조시키는 실내 난방 요소로 인해 추운 계절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건성 피부 증상이 심각한가요?

건성 피부의 심각도는 궁극적으로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심각하지 않음 : 건성 피부의 가벼운 경우는 단순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약간 심각함 : 극도로 건조한 피부는 갈라져 박테리아가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층의 가려움증, 발진, 자극 및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 특히 지속적으로 긁은 후 붉어지는 아픈 부분은 박테리아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이 발적과 통증이 나타나면 상태가 빠르게 악화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의 원인

건성 피부는 실제로 피부의 상층부에서 유분과 수분이 단순히 손실되는 것입니다. 많은 상태에서 건성 피부가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것은 환경적, 화학적, 세균성 또는 진균성 원인과 관련된 것입니다.

 

 

 


환경 건조 피부 원인

건조한 피부는 다음과 같은 환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막 기후
  • 과도한 태양 노출
  • 수영: 염소 처리된 수영장 또는 민물 또는 바닷물
  • 겨울이 길고 추운 곳

 

화학적 건조 피부 원인

직장이나 기타 활동으로 인해 노출되는 특정 물질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 미용사 : 샴푸, 염료 및 기타 화학 용액으로 인해
  • 의료진 : 소독비누로 인해
  • 옥외작업자 : 날씨, 건축자재, 식생 등에 노출된 자

 

덜 일반적인 건성 피부 원인

박테리아 또는 진균 감염 및 유전적 질환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의학적 조언을 구성하지 않으며 귀하가 가지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나타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 금단

국소 스테로이드 금단 증상은 강력한 국소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자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국소 스테로이드 사용을 중단한 후 수일에서 수주 내에 나타날 수 있으며, 악화되는 발진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국소 스테로이드를 보다 강력하고 자주 사용하여 제어해야 합니다.

발진의 두 가지 주요 유형 중 하나 는 적용 부위에서 국소 스테로이드 제거 와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형은 붉고, 부어오르고, 비늘이 생기고, 벗겨지는 것이고, 다른 유형은 벗겨지거나 벗겨지지 않고 붉고 고름이 찬 돌기로 정의됩니다.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따끔거리거나 가렵고 안면 홍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성가신 약물의 중단과 관련 증상을 진정시키는 방법이 포함됩니다.

스테로이드 사용 중단에 대해 상담하려면 주치의를 만나야 합니다. 의사는 "패치 테스트"라고 하는 피부 검사와 함께 치유를 돕기 위해 항생제, 항히스타민제 또는 냉찜질제와 같은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 치료 및 완화

건조한 피부가 비상일 때

건조한 피부가 갈라지고, 찢어지고, 붉어지고, 부어 오르고, 고름이 나오는 경우, 특히 발열 과 통증이 있는 경우 응급실에서 즉시 치료를 받거나 119에 전화하십시오.

 

 

 

 

건성 피부를 위해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붉어지는 반점이 있는 만성적으로 가렵고 건조한 피부: 특히 긁어서 날것으로 변하는 경우. 종종 유아기에 시작됩니다. 증상을 관리하고 세균성 피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의료 제공자에게 보여야 합니다.

우울증, 지속적인 피로, 냉증, 체중 증가, 부서지기 쉬운 손톱 및  탈모 와 함께 건조한 피부

피로감, 기억력 문제, 불안, 우울증, 신경 과민성 신체 통증이 있는 가렵고 자극적인 건조한 피부

중앙이 명확한 비늘 모양의 빨간색 원이 완고하고 가려운 발진

여성의 질 및 외음부 의 가려움증 및 자극 : 긁힘으로 인해 피부나 세포막이 손상되면 미생물이 손상된 피부를 통해 접근하여 추가 자극 또는 때로는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용 크림의 경우 : 의사는 단순히 건조함으로 인해 갈라지고 갈라지는 피부에 치유 촉진을 위한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약용 크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질환에 대한 평가 : "건조한 피부"의 일부 사례는 실제로 피부 질환일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가 저절로 빨리 낫지 않거나 일반 보습 로션으로 짧은 시간 동안 자가 치료를 한 후에도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건성 피부를 위한 자가 치료 방법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건성 피부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좋은 모이스처라이저 사용 : 피부가 약간 팽팽하고 가렵고 거칠게 느껴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정기적으로 사용하여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주세요.

매우 순한 클렌저만 사용하십시오 : 베이비 워시 및 샴푸와 같은

가능한 경우 작업 습관을 바꾸십시오 :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건조시키는 물질이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

작업할 때 보호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건성 피부에 대한 FAQ

건조한 피부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건조한 피부는 건조한 환경, 물/비누/세제에의 잦은 노출,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종종 당뇨병,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쇼그렌 증후군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정 약물은 또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유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건조함은 특히 노인과 겨울 동안 가정 난방으로 인해 가정 습도가 매우 낮은 북부 기후에 사는 사람들에게 가려운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건조함은 아토피성 피부염 또는 습진이라는 피부 상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가려움증입니다. 우리는 현재 습진의 원인을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극도로 건조한 피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합성 세제(예: Dove, Olay, Cetaphil)와 같은 순한 세척제는 일반 비누보다 덜 자극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보습제(글리세린/우레아와 같은 성분 함유) 및/또는 바셀린(바셀린 내)을 매일 사용하면 피부 수분 공급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목욕 및 피부 건조 후에 발라야 합니다.

 

미네랄 오일의 국소 적용도 이점을 보여줍니다. 항상 미지근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목욕하고 과도한/공격적인 피부 세척을 피하십시오. 실내 습도를 높여주는 가습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가 추운 날씨와 관련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춥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날씨는 건조한 피부를 유발하는 주범 중 하나이며, 가정 난방도 상대 습도를 매우 낮추어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 갑니다.

건조한 피부는 언제 더 심각한 상태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까?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건조함이 지속된다면 건성 피부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소/증가, 피로, 추위 불내성, 입/눈 건조, 피부 발적, 발진 발생, 피부 결 변화, 강렬한 가려움.

 

 

 

집건조할때 : 습도를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집건조할때 : 습도를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추운 계절이 되면, 집에 있어도 목이 아파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끼지 않습니까? 이것은 집안의 건조로 인해 습도가 40% 미만이면 느끼기 쉽습니다. 그런 고민을 안고 있는 당신을 위해서,

1insuccess.tistory.com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