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현명한 소비 습관! 한정된 돈 이기에 최대한 기뻐할 것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by 성공합시다 2018. 7. 20.

현명한 소비 습관! 한정된 돈 이기에 최대한 기뻐할 것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현명한 소비 습관! 한정된 돈 이기에 최대한 기뻐할 것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현명한 소비 습관! 한정된 돈 이기에 최대한 기뻐할 것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돈을 써도 부자가 될 사람!


당신은 자신이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돈의 사용에 따라 점점 가난한 사람과 점점 부자가 될 사람이 있습니다. 돈의 사용법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실은 비밀로 싶은데 오늘 공개 버립니다.(^^)


예를 들면, 나는 저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낭비를 전혀하지 않았다! 이것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축을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저축이 최우선이라고 하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축을하기 위해 많은 것을 참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여기만의 이야기이지만, 참으면 몸의 나쁜 파동이 나와 버려, 모처럼 저축했는데, 아프거나 사고를 당하거나 사기를 당하거나, 그런 돈이 빠져나가 버리는 것입니다. 


이것으로는 저축 의미가 없겠지요. 그럼 참으면 몸에 독이니 마음껏 사용해 버리면 어떨까? 라고하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이것도 문제입니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면 빚 투성이가되어 아무짝에도 미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도 안됩니다. 그럼,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그것은 무리가없는 범위에서 "자신의 기분이 좋아지는"일로 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낭비를 없애고 좋아하는 일에 돈을 지출!


예를 들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좋아하는 영화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보러 갈 때 돈을 사용하는 것으로 싫은 기분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나는 영화를보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내 인생은 영화를 보고있다"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볼 때야말로 가장 큰 기쁨이며, 이것에 돈을 쓰는 것은 가장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러면 그 돈은 당신을 기분 좋게 해주고, 당신의 기분이 될 것으로, 당신에게서 좋은 파동이 나오고, 인생에 좋은 일이 일어나기 시작입니다.


그리고 소액이라도 좋으니까 당신의 좋은 기분을 위해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받거나하면, 당신이 기분 좋게 시간을 늘린 경우에, 당신의 인생은 점점 좋아지게 됩니다. 


돈은 "당신을 기분 좋게하기 위해서 사용하는"것이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절약을 철저히하고, 당신의 기분이 좋아지게 될때에만 무리가없는 범위에서 돈을 쓰는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최고의 돈 사용법 입니다.




3. 사실은 이미 충분히 행복 하다


최근에 나는 늘 생각하고 있는데 내 인생에서 필요한 것은 모두 충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 이상 원하지 않으면 내 인생 최고의 인생이에요. 정말 진심으로 내 인생은 최고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만족하지 않는 것이 나더군요(^^).


왜냐하면 나는 계속 달려가지 않으면 안되는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가까스로 자기계발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인간인 거예요. 그래서 정신이 들면 너무 행복한 데요, 행복을 느끼면서도 한층 더 위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을 계속 해버립니다. 


아마 나는 호기심이 남보다 강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뭐든지 경험하고 싶어서 견딜 수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면 시간을 깎아도 털 푸덕 직전까지 몸을 혹사 해 버리는 것입니다만, 내가 원하는 것을 아니까 좋습니다.


나는 이런 인간이기 때문에 그만 의욕에 넘쳐 버립니다만, 거기까지 요구하지 않는 사람은 거기까지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지금 상태로 만족한다면, 그 상태를 충분히 즐길 수록 100점 만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