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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경제

회사에서 팀워크 향상 시키는 방법 15가지

by 성공합시다 2023. 2. 10.

직장에서 팀워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려운 부분은 종종 모두가 함께 일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팀워크
팀워크


여기엔 주의해야 할 일반적인 함정이 있습니다. 역할 불확실성에서 불확실한 팀 목표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문제는 성공적인 협업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목표를 제시

사람들이 함께 일하게 하려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목표를 제시해야 합니다. 팀은 실제로 수행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또한 역할을 명확히 해야 팀 구성원이 누가 어떤 작업을 담당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훌륭한 리더는 팀이 대표하는 다양한 재능과 기술을 이해합니다. 이것은 리더가 누가 특정 작업을 받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각 작업 할당은 개인의 특정 능력과 기술 수준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팀워크도 신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룹으로서 모든 사람은 함께 작업을 완료하고, 팀으로서 결정을 내리고, 서로의 작업에 의존해야 합니다. 팀에 대한 신뢰의 중요성 때문에 많은 팀 구성 작업에서 이 기술에 광범위하게 초점을 맞춥니다.


참여 부족과 이탈도 상당히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팀은 모든 사람이 동기를 유지하기 위해 방향과 명확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팀 구성원이 더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없으면 참여하기 어렵거나 참여하고 싶어합니다.

 

 

 

 

직장에서 팀워크란?

팀워크는 모든 회사의 성공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것은 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회사의 여러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팀 리더는 팀의 목표를 전달하고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달성합니다.


팀워크를 구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리더의 임무 중 일부는 모든 사람이 팀에 포함되고 받아들여진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다양성 교육을 제공하거나 포괄성 정책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팀장은 수줍음이 많거나 불편해 보이는 팀원을 팀에 참여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모두가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일부 팀원은 그룹이 경청한다는 압박감으로 이를 표현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인식 하고 팀 갈등을 처리하고 계속 진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그룹으로 잘 지내기 위한 추가 측면일 뿐입니다.

 

 

 

 

직장에서 팀워크가 중요한 이유

많은 관리자는 팀워크가 작업장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지 못하므로 팀 사용을 기피합니다. 다른 경우에 관리자는 그룹이 비효율적이거나 심지어 갈등으로 이어질 것을 두려워하여 팀을 기피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직장에서의 팀워크는 리더가 팀이 제대로 일하도록 돕는 방법을 배운다면 매우 유용하다는 것입니다.

팀과 함께 직장은 직원 유지 및 사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피드백을 받고, 협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료 압력은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책임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팀워크가 중요한 이유를 결정했다면 실제 질문은 작업장에서 팀워크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관리자는 다음 15가지 아이디어 중 하나를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장려하고 혁신을 추진하며 성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명확한 역할 설정

직장에서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싶다면 명확한 역할을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 팀원이 같은 작업을 수행하게 되거나 아무도 작업을 수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역할이 불분명하다고 느끼면 업무량이 부당하게 위임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분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함께 일하려면 각자의 특정 역할을 알아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관련된 모든 사람의 불편한 감정과 가능한 혼란을 방지할 것입니다.


2. 팀원들이 사교적으로 방문하도록 격려

모두가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 작업을 완료하기가 더 쉽습니다. 팀 빌딩을 통해 관계를 강요하기보다 팀 구성원이 업무 밖에서 이러한 관계를 유기적으로 구축하도록 유도하십시오. 관리자는 사교 모임이나 점심 시간 포틀럭과 같은 활동에 대한 예산을 책정하여 프로세스를 도울 수 있습니다.


3. 도움을 청하다

때때로 팀 구성원과 팀 리더는 전체 프로젝트를 더 쉽게 하기 위해 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습니다. 팀워크를 향상하려면 모두가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개인에게 전문성이 필요하든 도덕적 지원이 필요하든 나머지 팀은 항상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커뮤니케이션이 핵심

다른 사람이 이미 완료했음을 깨닫기 위해 작업을 완료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팀으로 작업할 때 워크플로, 향후 작업 및 팀 역할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부 작업은 완료되지 않고 다른 작업은 두 번 완료됩니다.


특정 업무 도구 및 솔루션을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수행하는 작업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므로 작업을 쉽게 위임하고 검토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사람에게 피드백 요청

좋은 아이디어는 팀원 모두에게서 나올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모든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요청하고 항상 그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팀원들 사이에서 브레인스토밍 세션을 열어보십시오. 소심한 팀원들에게는 팀장과의 일대일 미팅이 더 편하게 발언할 수 있는 환경일 수 있습니다.


6. 팀원의 올바른 선택

모든 사람이 좋은 팀 구성원이 되도록 교육할 수 있지만 대신 재능 있고 팀 지향적인 직원 그룹으로 시작하는 것이 항상 더 쉬울 것입니다. 채용에 관여하고 있다면 팀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최소한 팀 환경에서 잘 해낼 수 있는 기술과 성격 유형을 가진 팀원을 모집하십시오.

 

 

 


7. 공유 비전 만들기

모든 사람이 최선을 다하기를 원한다면 더 큰 그림과 회사 또는 부서가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아야 합니다. 공통의 목표, 임무 또는 비전을 중심으로 팀원을 모으십시오. 그 과정에서 이정표 를 설정 하면 팀원들이 자신이 측정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8. 검토 프로세스 개발

때때로 팀원들은 자신이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실패합니다. 건설적인 피드백이 없으면 개인은 개선할 기회가 없습니다. 팀의 모든 사람을 위한 검토 회의를 만들어 보십시오.


이러한 검토 회의는 팀의 목표에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은 자신의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고 팀이 놓쳤을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팀으로서의 축하

팀 구성원은 문제를 해결하고 공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성과를 축하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추가 작업을 수행한 것에 대해 서로 감사하는 것부터 함께 이정표를 축하하는 것까지 팀원들이 서로의 성공을 축하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10. 워크로드 공유

성취도가 높은 직원은 점점 더 많은 일을 맡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편, 성과가 낮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작업을 포기하는 것을 기뻐할 수 있으며, 이는 분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팀이 최선을 다하려면 모두가 워크로드를 공유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팀원을 돕고 싶다면 업무 도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공정하게 업무를 위임 하고 주요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이 도구 및 솔루션(ex : 그룹웨어 등) 들을 사용하면 팀의 각 사람이 수행하는 작업을 쉽게 추적하고 향후 작업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11. 미세 관리 중지

이 팁은 마지막 팁과 함께 진행됩니다. 팀 리더는 다양한 작업을 위임해야 할 수 있지만 세부 사항까지 관리해서는 안 됩니다 . 직원은 성인이며 항상 성인으로 취급되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것은 사람들이 주도권을 갖지 못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팀이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팀원들에게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한, 도구 및 목표를 제공하십시오. 그런 다음 뒤로 물러서서 팀이 다른 모든 것을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12. 기본 규칙 설정

서로 다른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항상 갈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함께 일하기 전에 또는 새로운 사람이 팀에 추가될 때마다 몇 가지 기본 규칙을 설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그룹으로 행동하는 방법과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13. 기꺼이 대화를 주도하라

브레인스토밍 세션은 팀 구성원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때로는 이러한 팀 회의가 접선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대화를 주요 주제로 되돌리십시오.


14. 투명성 향상

때때로 관리자는 지식이 힘인 것처럼 직관적으로 느끼기 때문에 정보를 시기적으로 지키려고 합니다. 팀에 관해서는 정보가 진정으로 공유되도록 만들어집니다. 올바른 정보와 명확하고 공유된 목표가 없으면 팀은 어떤 진전도 이룰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팀원 간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가 어떤 역할에 할당되었고 각 사람이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했는지 모든 팀원에게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15. 문제가 사라질 것이라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작은 문제가 발생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무시하고 사라지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은 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 문제로 발전합니다. 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보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조치를 취하고 수정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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