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장점 및 단점 정리

by 성공합시다 2023. 4. 20.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히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주제가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공유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때문입니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제공 모델 중 하나입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퍼블릭 클라우드란?

맥락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는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IT 서비스입니다.

 

 

 


강력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배포 모델입니다. 사용자에게 많은 이점이 있지만 잠재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모든 조직이 퍼블릭 클라우드 배포를 생각하기 전에 퍼블릭 클라우드의 장단점을 주의 깊게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5가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한계 및 이점. 이 게시물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사용의 장단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장점

1. 확장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Auto Scaling 기능과 함께 제공됩니다. 즉,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가상 머신은 무한한 속도로 생성, 확장 및 종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궁극적으로 워크로드는 필요에 따라 균형을 이루어 다운타임과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비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IT 직원이 시스템을 관리하고 유지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역폭, 하드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비용은 전적으로 공급자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초기 투자는 거의 제로입니다. 또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리소스 사용 방식에 따라 매월 또는 매년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 모델을 따릅니다.

 

3. 유지보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의 모든 사용자는 클라우드를 유지하는 작업에서 자유롭습니다. 유지 보수는 전적으로 공급자가 처리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개발 및 테스트의 다른 섹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4. 신뢰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더 큰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즉, 서비스 중단 실패 가능성이 매우 적습니다. 서버 네트워크에 있는 데이터 센터는 자주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도 나머지 데이터 센터에 작업 부하가 분산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5. 데이터 복구

재해 복구 계획은 일반적으로 배포하기 어렵고 복잡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IT 회사가 이 구현을 고려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퍼블릭 클라우드는 데이터 손실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다중 인프라가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단점

1. 보안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내부에 있는 데이터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는 많은 기업의 관심사로 남아 있습니다. 많은 공급자가 제공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느 정도 안전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회사 내부에 있으며 이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사이버 보안 관행을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제3자 제공업체는 자체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가지고 있는 다른 국가에서 온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제3자 제공업체에 대한 신뢰도 의문시됩니다.

 

2. 유연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는 확장성 측면에서 매우 유연하지만 보안 및 구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자는 운영 체제를 설치하거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전환할 자유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컴플라이언스 규정이 있는 조직에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가 권장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3. 통제 불가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한다는 것은 다른 고객과 동일한 인프라를 공유한다는 의미입니다. 유지 보수 및 관리는 전적으로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처리했습니다. 사용자는 이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4. 커스터마이징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분위기는 모든 사용자 지정 프로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리소스나 서비스의 커스터마이징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복잡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가진 회사에 특히 불리할 수 있습니다.

 

5. 고객 지원

퍼블릭 클라우드 모델은 고객 지원 측면에서 부족합니다. 사실 그것은 고객을 위한 별도의 계약입니다. 

일부 공급자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 지원은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스스로 솔루션을 찾아야 합니다.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장점 5가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장점 5가지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용어는 IT 업계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개념을 명확하게합시다.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은 특정 정보 관련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하는 것입니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