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4050 암보험 추천 : 이번달 암보험 가입시 꼭 체크할 4가지

by 성공합시다 2021. 2. 22.

2009년 부터 2018년 까지 암발생통계를 보면 전체 암발생자수는 24만 건에 달합니다.



전체 24만 3,837명 : '18, KOSIS (보건복지부, 암등록통계)

 

암 발생률에서는 고령층에서 암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 암 발생률의 추세를 고려할 때 인구 고령화가 최근 암발생자 수 증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남녀 전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위암이었으며, 이어서 갑상선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 전립선암 순이었습니다.

남자 암 발생 순위 : 위암 → 폐암 → 대장암 → 전립선암 → 간암 → 갑상선암 순
여자 암 발생 순위 : 유방암 → 갑상선암 → 대장암 → 위암 → 폐암 → 간암 순

이렇듯 암에 걸리게 되면 병원 입원 부터 치료 수술비용 등 각종 비용들은 워낙에 고가이다 보니 사전에 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낭패보기 마련입니다. 메디컬푸어 라는 용어가 괜히 생겨난게 아닌거지요.

 

메디컬푸어 란?

"의료비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재산을 처분하거나 대출을 받아야 하는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이르는 말"

대부분의 서민들의 경우 경제적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전세금을 빼거나 사채까지 손을 벌리는 가구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옛날에도 그랬고 현재에도 이어지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구들은 결국 빈곤층으로 굴러떨어지거나 빈곤층에 머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는 기사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지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분명, 남편이나 아내의 암보험을 알아보기 위해 여기저기 손품 팔고 계시는 분들일겁니다.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가 바로 위에 언급한 메디컬푸어 관점 인겁니다.

 

이달 현재 암보험 가입 시 체크할 사항!

이달에 현재 암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4가지는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 유사암 (소액암) 진단비 확인하기
2) 표적항암치료비 담보 확인하기 (※ 2021년 핵심 포인트!)
3) 본인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가입하기 (갱신형 vs 비갱신형)
4) 가입시점 저렴한 보험료 담보가 좋은 상품 고르기

 


4가지 항목별 상세 내용은, 공유드리는 링크 페이지에서 전부 읽어보시는걸 권장합니다. 결국 나와 가족을 위한 암보험가입은 전문가에게 심층 상담을 받은 후에 선택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너무 고민만 하지 마시고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암보험 비교 분석 상담 신청하기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으며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