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NAS구축 : 가정 및 사무실에서 NAS설치 해야하는 이유 9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9. 1.

NAS(Network Attached Storage) 가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 큰 도움 이 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월별 클라우드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는 것이 지겹거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NAS는 중앙 집중식 파일 관리를 허용하고 경우에 따라 파일에 보안 계층을 추가합니다. 

클라우드를 버리고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1. NAS는 설정이 비교적 쉽습니다.

NAS 설정은 비교적 쉽습니다. Windows를 설정하고 이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기술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NAS를 드라이브로 채우고 플러그를 꽂고 무선 또는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NAS 장치에는 자체 프로세서, 마더보드 및 RAM이 있지만 대부분은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하도록 설계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제어됩니다. 당신은 그것을 설정하고 즉시 데이터를 저장할 것입니다.

 

2. NAS는 마음의 평화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는 데이터 손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다시 포맷해야 했고 결국 모든 것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드 드라이브가 고장났습니다. 아직 백업하지 않은 휴가 사진이 있는 SD 카드가 사라졌습니다. 그것은 얼마든지 일어나는 일입니다.

NAS는 궁극적으로 이러한 시나리오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일은 NAS에 저장되고 PC에서 액세스하므로 PC 하드 드라이브나 OS에 장애가 발생해도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4개의 드라이브를 사용 하는 RAID 5 NAS 설정을 사용하면 데이터 손실 없이 드라이브가 완전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 

결함이 있는 드라이브를 교체하고 다시 작업하십시오. 볼륨은 몇 시간 안에 재구축되며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동안 느리긴 하지만 여전히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3. NAS는 증가된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PC 사용자들의 공통적인 문제는 저장 공간 부족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데스크탑에 이미 3개의 하드 드라이브가 있고 방금 구입한 모든 4K 영화에 대해 더 추가해야 합니다. 

하나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더 큰 다른 하드 드라이브로 파일을 전송하는 대신 NAS에 투자하십시오. 확장할 수 있으며 여러 장치에서 여러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백업에 열중하고 싶다면 여러 대의 컴퓨터를 백업하는 것보다 단일 위치(즉, NAS)를 백업하는 것이 훨씬 쉽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모든 유형의 사용자는 스토리지 크기가 수백 기가바이트에서 수 테라바이트에 이르기 때문에 적절한 NAS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NAS를 사용하면 파일 공유가 쉬워집니다.

영화, 노래, 사진 및 게임을 위한 허브를 가정에 두는 것은 NAS로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위층 사무실에 있는 데스크톱 컴퓨터에 영화가 있지만 TV는 아래층 오락실에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NAS를 사용하면 TV에 연결된 Xbox One을 포함하여 집안의 다른 컴퓨터에서 해당 파일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과 사무실은 사무실의 모든 시스템에 분산되지 않고 여러 사람이 파일을 한 곳에서 관리, 저장, 버전 관리 및 백업할 수 있다는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한 사람이 여러 컴퓨터가 아닌 중앙 허브에 보관할 때 한 프로젝트에 속한 여러 파일에 액세스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무선 인쇄가 불가능한 USB 프린터는 NAS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NAS는 ISP 전송 속도로 조절되지 않습니다.

기가비트 이더넷 연결을 사용하는 컴퓨터와 NAS 간의 전송 속도는 기술적으로 최대 125MB/s에 도달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는 약 70MB/s의 전송 속도에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인터넷 요금제, 대역폭 사용량 및 클라우드 서비스 자체에 의해 전송 속도가 제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교하십시오. 인터넷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에 지불하는 비용보다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제약을 받고 싶지 않습니까?

 

6. NAS에는 ISP 액세스 중단이 없습니다.

NAS가 집에 있고 Wi-Fi 또는 기가비트 이더넷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ISP가 고장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다운되는 경우(유지 관리!) 액세스 중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RAID 5 NAS 설정은 데이터 손실이나 다운타임 없이 드라이브 중 하나의 완전한 장애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7. NAS에는 일반적으로 조직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많은 NAS 장치에는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됩니다. 일부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를 매핑하고 다른 일부는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NAS 장치에는 동기화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지만 이러한 옵션은 구입하는 NAS 장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8. NAS는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NAS 장치에는 디스크 볼륨에 대한 일부 유형의 암호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경우 드라이브를 공용 인터넷에서 차단할 수 있다는 사실 외에 또 다른 수준의 보안이 추가됩니다. 

노트북을 도난당한 경우 파일이 저장되지 않으며 NAS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사무실 환경에서는 여러 대의 컴퓨터보다 하나의 중앙 집중식 NAS에서 탭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사용자는 정확히 안전하지 않은 액세스 권한을 개별 컴퓨터에 부여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발견되기 전에 취약점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9. NAS는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충분히 저렴한 가격대부터 비싼 제품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중소규모 사무실에 추천하는 NAS 제품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 NAS DS920+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 NAS DS920+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 NAS DS920+

 

시놀로지 디스크 스테이션 NAS DS920+

COUPANG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좀더 다양한 상세정보나 고객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공유드리는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