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코로나실직 : 직장을 잃고 실직한 경우 해야 할 일

by 성공합시다 2020. 11. 25.

코로나실직 : 직장을 잃고 실직한 경우 해야 할 일


갑자기 실업자가 될 것이라는 위협은 항상 근로자에게 주요 스트레스 요인이었습니다. 풀 타임 일자리를 잃으면 월별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비용을 더이상 감당하지 못하거나 더 심한 경우 압류 및 퇴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코로나바이러스는 이러한 두려움을 더욱 악화 시켰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사업활동이 광범위하게 폐쇄 되었습니다. 그 결과, 최고 수준의 직원조차도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필사적으로 구직 신청서를 작성했지만 종종 소용이 없었습니다.


소득원을 잃는 것은 자주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해야하는지, 어디서 시작해야하는지 전혀 모릅니다. 이 위치에서 자신을 발견했다면 안심하십시오. 혼자가 아닙니다. 또한 실업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1 단계 : 실업 수당 신청


직장을 잃는 순간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실업 수당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혜택은 정당한 귀하의 것이며 귀하가 해야 할 일은 그 혜택을 청구하는 것뿐입니다.


2 단계 : 이력서 작성 또는 업데이트


이력서없이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는 저임금 기회인 경향이 있습니다. 다음 직업이 양질의 고임금 장기 경력이 되기를 원한다면 이력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원하는 곳에서 필요하지 않더라도 이력서는 면접을 요청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따라서 취업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이력서가  없다면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3 단계 : 구직 시작


당신이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다면, 당신은 실업 상태를 아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구직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VID-19 유행병으로 인해 오늘날 시장에서 사용할 수있는 작업의 양이 제한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회사에서 더욱이, 전염병으로 인해 과거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많은 고소득 원격 일자리가 현재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전염병으로 인해 낙담하지 마십시오. 신문 광고에는 여전히 일부 직업이 나열되어 있지만 긴 기회 목록을 찾고 있다면 인터넷으로 온라인 검색을 수행해야 할 때입니다. 꿈에 그리던 직업을 즉시 찾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자격을 갖춘 모든 것을 지원하고 가능한 모든 직업을 수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새로운 직업을 가지면 꿈의 직업을 찾는 동시에 돈을 벌 수있는 능력을 갖게됩니다.


4 단계 : 월 비용 절감



 


실업 수당을받는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집에 가져가는 것보다 훨씬 적은 소득을 얻는 데 익숙해 져야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다운 타임 동안 재정적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월별 지출을 줄이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소식은 비용 절감이 라이프 스타일의 완전한 변화를 의미 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작은 절단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삭감해야 할 가장 일반적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신비용 절약
  • 커피 비용 절약
  • 전기 사용 절약


케이블, 휴대전화, 인터넷 등과 같은 것에 대해 더 낮은 요금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5 단계 : 사이드 허슬 시작


요즘 긱 경제는 그 어느 때보 다 널리 퍼져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찾기 위해 전통적인 고용에서 벗어나 프리랜서 산업 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동안 부업은 여분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좋은 방법입니다. 프리랜서로 시작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당신이해야 할 일은 당신이 잘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있게 생각할 수있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6 단계 : 교육 강화 고려


새로운 직업 기회를 찾는 동안 당신은 충분한 추가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이번 시간을 채우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높은 교육 수준과 높은 급여 사이에는 입증 된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정식 학위를 받기 위해 학교에 다시 갈 필요는 없습니다. 



 


기술을 확장하고 궁극적으로 잠재적인 고용주에 대한 가치를 높일 수있는 온라인 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다양한 온라인 강좌 같은 플랫폼에서 저렴한 온라인 교육 또는 과정을 탐색 해보십시오. 새로운 기술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엽니다.


7 단계 : 정신 건강 유지를위한 조치 취하기


마지막으로 소득 손실은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입니다. 종종 직장을 잃은 사람들은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능력을 방해하거나 더 나쁜 정신 상태에 빠지게됩니다. 결과적으로 정신 건강을 고려하고 일반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 동안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모든 일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할 수있는 일


힘든시기에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려할 수있는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산책


장시간 걸으면 뇌에서 스트레스 해소 엔돌핀이 방출됩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산책을 계획하여 스트레스를 막으십시오.


2) 친구와 가족에게 의지하십시오.


당신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은 당신을 가장 잘 아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친구나 가족이 귀하가 괜찮은지 확인하거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물어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들의 질문을 털어 놓지 마십시오. 때때로,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가슴에서 우려 사항을 제거하는 것이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전부입니다.



 


3) 자유 시간을 채우십시오. 


바쁜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 긍정적인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을 강화하고, 구직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정신을 바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공예에 뛰어 들어 자유 시간을 채우십시오.


마무리


갑작스러운 실업은 무서운 개념입니다. 불행히도 오늘날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가혹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업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노력으로 새로운 직업이나 프리랜서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꾸준한 작업과 함께 제공되는 안정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 실업 회복 속도를 높이고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회복 할 가능성을 높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