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성공하는법 : 부자되는법 행동 특징 21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12. 12.

누구나 마음속에는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다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 막연히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은 잘 모르는것도 사실일겁니다.

 

성공하는법
성공하는법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자들의 행동 특징들중에서 바로 실천해볼만한 21가지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꼭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하죠. 행동으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부자되는법 행동 특징

1.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다


부자는 항상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꿈은 뮤지션'이라는 막연한 것이 아니라 더욱 구체적인 목표입니다. 예를 들어, 최종 목표가 뮤지션이었다고 해도,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조사하거나 생각해, 도달하기 위한 목표를 단계적으로 세워 갑니다.

2. 항상 위를 목표로


부자가 되는 사람의 목표에는 상한이 없습니다. 보통의 사람이 '여기까지 오면 만족'이라고 생각하는 장면에서도, 목표를 상향 조정해, 한층 더 위를 목표로 해 가는 것입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을 높이는 노력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큰 결과를 남길 수 있습니다.

3. 달성해야 할 목표를 글자화


목표를 세우면 반드시 문자화하는 것도 부자의 습관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C, 혹은 수첩에, 향후의 계획으로서 달성해야 할 목표를 문자로 기록합니다.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작은 목표를 여러 번 거쳐야 합니다. 부자는 그것을 뇌에서만 항상 명확히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4. 계획은 반드시 실행한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결정하면, 반드시 실행합니다. 게다가 가능한 한 계획대로 되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합니다. 자신에게 부과한 계획은, 트러블 등 예외적으로 계획 변경을 강요하지 않는 한, 확실하게 실행합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자신이 그린 미래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5.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행동


부자가 되는 사람은 사려깊지만, 훌륭한 행동력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를 미루지 않고 대처법을 생각하면 즉각적인 행동을 취합니다. 즉각적인 행동을 일으키면 그만큼 문제 해결이 빨라지고 효과도 빨리 나타납니다. 작은 문제에서도 즉시 행동을 일으켜 정중하게 해결하기 때문에 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일도 원활하게 운반합니다.


6. 포기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목표 앞에 벽이 있어도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필사적으로 벽을 넘는 방법을 생각하고, 모든 도전을 하고, 마침내 벽을 극복하고 목표에 도달합니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위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넘을 수 없는 벽을 회피하는 일이 있어도,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계속하는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7. 신념을 가지고 일한다


부자가 되는 사람이 포기하지 않고 노력할 수 있는 것은, '이렇게 있고 싶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으로부터 부과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마음에 정한 신념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라도 열심히 계속됩니다. 부자는 논리적으로 행동하지만 그 기초는 두뇌가 아니라 신념입니다.


8. 케치가 되지 않는다


돈을 소중히 해도, 결코 케치가 되지 않는 것이 부자의 특징입니다. 필요한 것은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사람을 만날 때, 지출을 억제하기 위해 싼 가게를 사용하거나, 필요한 투자를 긁어 질을 떨어뜨리거나는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그 때는 조금 지출을 억제해도 케치하면 결과적으로 큰 이익을 잃을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9. 도박을 피하십시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인생 역전'인 도박이, 얼마나 고위험인가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엔터테인먼트나 교제로 약간의 도박을 하는 경우에도 돈을 얻기 위한 도박은 하지 않습니다. 부자는 도박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큰 돈을 얻는 방법을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10. 여가를 유익하게 보내기


바쁜 부자에게 여가는 매우 소중한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생각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부자가 되는 사람은 귀중한 여가를 잠으로 지내지 않고, 이하와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적인 개발
  • 인맥 만들기
  •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한 공부 및 리프레쉬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의욕적으로 충실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1. 자원봉사를 한다


부자는 자원 봉사합니다. 본인이 실제로 자원봉사활동하거나 자선단체 등에 기부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사회가 있어야 부를 얻었다는 은혜이며, 자신이 얻은 돈을 세상을 위해 환원하고 사회에 공헌함으로써 보다 사회가 활성화시킬 목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새로운 사람과의 네트워크를 넓히는 것도 목표입니다.


12. 넓은 네트워크가 있다


부자가되는 많은 사람들은 사교적이고 넓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사람과의 연결을 소중히 하고 있습니다. 부자의 인정, 네트워크를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13. 파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성공자와 연결


부자가 되는 사람은 같은 입장의 사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공자에게는 성공자의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지금까지의 시끄러움이나 파벌을 두려워하지 않고, 솔선해 자신의 목표가 되는 성공자와 연결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유익한 관계를 쌓아 갑니다.


14. 항상 성공의 이미지를 계속 그리기


부자가 되는 사람은 목표가 흐리지 않도록 항상 성공의 이미지를 계속 그립니다. 성공자에게 이어지는 것은 성공 이미지를 선명하게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부자가되는 사람의 성공 이미지는 매우 선명합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자신을 의심하지 않고 믿고 돌진하는 긍정적이고 강인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15. 부정적인 발언을 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의식적으로 부정적인 발언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있습니다. '언령'이라고 해서 말에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만, 네거티브한 발언을 하는 것으로, 자신의 기분이 내려, 무의식적으로 성공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을 피하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자의 대부분은 사람 위에 서있는 존재이지만, 자신의 발언의 영향력도 자각하고 있습니다. 사기를 낮추거나 악의 있는 사람에게 틈을 만들거나 하여, 자신의 부정적인 발언이 나쁜 결과를 끌어들이지 않도록 말 선택에 신중합니다.

 

 

 


16. 항상 냉정


부자가되는 사람은 당황하지 않고 시끄럽지 않고 항상 냉정합니다. 또한, 그렇게 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없이 실수가 적고 판단을 잘못하는 일도 없으면 감정에 맡기고 실언하는 것도 없습니다. 혼란스럽지 않기 때문에, 악의가 있는 사람에게 붙잡히기 어렵고, 냉정하고 당당한 모습은, 주위로부터 한눈에 두는 존재감을 냅니다.


17. 포커 페이스로 본심을 숨긴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사교적이고 미소가 많습니다만, 실은 감정을 확실히 컨트롤해, 본심은 가슴 안에 숨기고 있습니다. 쉽게 자신의 본심을 깨닫지 못하게 하는 책사입니다. 아무리 서투르거나 싫어하더라도 상대방이 찾지 못하도록 예의를 갖고 성의적으로 접합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미소로 포커 페이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18.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사교적이고 이야기가 능숙합니다만, 실은 말수는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대화를 할 때는 상대방이 잘 말하고 부자가 되는 사람은 그것에 귀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상대에게 흥미를 가지고 접해,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지를 찰아 이야기를 흔들어, 많은 정보를 들려 버립니다.

 

 

 


19. 쉽게 부정하지 않는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을 때 부자가 되는 사람은 가만히 듣고 상대방을 쉽게 부정하지 않습니다. 도중에 부정하고 이야기의 허리를 접는 사태를 피하고 끝까지 이야기를 듣고 판단합니다. 또한 부정은 상대방에게 반발심을 안겨 인간관계를 악화시키겠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에 반하고 있어도, 말을 선택해 상대의 감정을 건드리지 않고, 건설적인 토론을 할 수 있도록 대처합니다.

20. 상대가 요구하고 있는 대응을 한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존대하고 위대한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잘못되었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상대가 요구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 봐, 원하는대로의 대응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신뢰를 이겨내고 큰 이익에 연결합니다.


21. 일을 즐기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일에 매우 의욕적입니다. 항상 의욕을 가지고 일에 임할 수 있는 것은, 일을 즐기는 궁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부자는 반드시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일에 한정하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부자가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자신의 사업을하는 일이다 부자를 목표로하려면 도대체 어떻게해야 좋을까? "부자가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업을하는 것" 이것은 확실히 중요한 것으로, 고용되어

1insucces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