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 적정 공기압 찾는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2. 12. 1.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으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타이어 공기압으로 운전하면 타이어가 과도하게 마모됩니다. 자동차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려고 하는데 자동차에 맞는 타이어 공기압이 무엇인지 모르십니까?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자동차에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잘못된 타이어 공기압으로 달리면 대시보드에 경고등이 표시됩니다.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찾는 방법과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내 차에 맞는 타이어 공기압 찾는 방법

내 차의 타이어 공기압을 찾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운전석 도어를 열 때 도어록 근처에 보이는 라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자동차에 적합한 타이어 공기압을 찾으십시오.

1. 운전석 도어 뒤의 라벨 확인

거의 모든 자동차 모델에서 운전석 도어를 열면 라벨이 있습니다. 다음은 원래 타이어 크기에 대한 타이어 공기압과 차량의 적재 중량에 따라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해야 하는 정도입니다. 일부 차량에는 이 라벨이 없으며 이 경우 다른 대안을 시도해야 합니다.


2. 서비스 매뉴얼 확인

자동차를 살 때마다 거의 모든 자동차의 기본 기능에 대한 서비스 설명서를 받게 됩니다. 이 설명서는 종종 다른 문서와 함께 글러브 박스에 있습니다. 이 설명서에서는 종종 자동차에 어떤 유체를 채워야 하는지와 자동차 타이어 압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설명서를 찾을 수 없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입니다.

3. 공인 대리점에 전화하기

올바른 타이어 공기압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언제든지 공인 딜러에게 자동차 모델 브랜드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눈 깜짝할 사이에 정확한 타이어 공기압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찾기 위해 다른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권장 압력보다 약간 높거나 낮은 것이 더 좋습니까?

권장 공기압보다 1 – 2 PSI 또는 0.07 – 0.14 높은 공기압으로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많은 자동차에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기능이 있고 이러한 센서가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TPMS 시스템은 타이어 압력이 가해질 때의 최저 압력과 권장 압력 사이에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타이어 공기압은 온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한 직후에 타이어 공기압 표시등이 켜지지 않도록 하려면 권장 공기압보다 약간 높게 설정해야 합니다. 공기압이 너무 높은 것이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은 것보다 항상 낫습니다.

 

 

 

 

경험 법칙에 의한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판매처에 문의하거나 아래 목록에서 매우 일반적인 타이어 공기압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권장 타이어 공기압이 아니라 경험 법칙에 사용해야 하는 목록일 뿐입니다.


소형차 일반 타이어 크기 (약 185/55 – 15) ~ 2.1bar(30psi)
중형차 일반 타이어 크기(약 195/55  – 16) ~ 2.5bar(36psi)
대형 차량 일반 타이어 크기(약 245/55 – 18) 2.9bar(42psi)

일반적으로 타이어 프로필이 더 작은 더 큰 림이 있는 경우 더 높은 압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