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긴급 생계자금 새희망홀씨 ll 서민우대 대출상품

by 성공합시다 2021. 2. 15.

요즘은 뉴스를 봐도 코로나를 뺄수가 없습니다. 암튼 각설하고 코로나가 생각보다 오랜시간 지속되면서 제2금융권 가계대출도 급증세 조짐이 보인다고 하네요.

 

생계자금 검색어 현황

대출이 늘어나는건 시중은행의 대출 조이기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신용자와 저소득층 취약계층에서 제2금융권으로 발길을 돌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생계자금 수요가 신용대출로 몰린것도 이유일겁니다.

 

아시다시피 시중은행의 대출은 투자의 성격이 강하지만, 2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생활자금 목적이 상대적으로 클 겁니다.

아무쪼록 지금 긴급하게 생계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새희망홀씨 ll 대출상품을 살펴보시고 가까운 동네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는걸 권장합니다.

 

 

 

새희망홀씨 ll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은 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별도 심사기준으로 운영하는 서민우대 대출상품

1. 지원대상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이하는 4천 5백만원 이하)
* ’21년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2. 대출한도

3천만원 이내

3. 대출금리

연 6~10.5% 수준(은행별로 상이하며, 수시변동 가능)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다자녀/다문화 가정, 만60세이상 부모부양자 등 금리 우대


※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 1년 이상 성실상환하는 경우, 500만원 범위내에서 추가 지원

4. 취급처

15개 취급은행 : 국민, 신한, 우리, IBK, KEB하나, Citi, SC,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출시순 TOP10 살펴보자

농협은행 대출 : 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상품 보기

씨티은행 신용대출 상품 5가지 : 인터넷상품 인터넷전용 대출상품

신한은행대출 : 신차 중고차 구매자금 필요시 자동차대출

즉시대출 및 무방문대출 가능한 농협은행 인기 대출상품(ft.직장인신용대출)

코로나 대출 : 농협 소상공인대출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대출상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