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주거자금 전세특례보증 지원 전세자금대출 알아보자

by 성공합시다 2021. 2. 16.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주거자금은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주거자금을 지원한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전세자금대출

이제 봄 입니다. 본격적인 이사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저금리 시대 전세자금대출을 끌어다 집을 옮기려는 수요가 몰리다 보니 전세값이 부르는게 가격이 되는 그야말로 취약계층 및 서민들에게는 악순환이 되는 모양새입니다. 아뭏든 간에 현재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전세특례보증

정책서민금융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성실 상환자를 대상으로 전세특례보증 지원

1. 지원대상

신청일 현재 연소득45백만원 이하자로서, 정책서민금융 상품(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을 보증신청일로부터 3년 이내 상환 완료하였거나, 연체 없이 9회 이상 상환중이신 분.


※ 성실상환자 증명서가 발급되더라도 최종 대출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래의 증명서 발급받기' 링크를 통해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 증명서 발급 후 협약은행에서 대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내용

아래 (1), (2) 중 적은 금액을 보증한도로 전세특례 보증서 발급(한국주택금융공사)
(1) 동일인당 보증한도: 300백만원 동일인 기 보증잔액
(2) 소요자금별 보증한도: 다음 가, 나, 다 중 가장 적은 금액

가. 임차보증금*80% 이내 기 일반전세자금 보증잔액
나. 신청인의 보증신청금액
다. 40백만원(단, 채권보전조치 시 50백만원) - 기 전세자금 보증잔액
단, 연소득 15백만원 이하자는 30백만원(단, 채권보전조치 시 45백만원)

 

 

 

 


3. 취급처

협약은행(경남,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신한, 우리, 제주, 하나은행) 총 10곳
신한은행 이용 고객의 경우 증명서 발급 없이 신한은행 지점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받기 (현재 서민금융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링크가 오류 나고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