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더울때 얼음동동 띄워 시원하게 마시면 좋은 허브티 10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6. 21.

신선한 허브티 는 건강과 웰빙에 환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허브는 기분을 좋게 하는 뜨겁거나 차가운 차로 양조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폭염이 기승 부릴때 얼음 동동 띄워서 시원하게 마시면 더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드셔보세요.

 

레몬밤 허브티
레몬밤 허브티

 

허브티란?

허브티는 또한 '티산(tisane)'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다양한 식물의 꽃, 씨앗, 잎, 줄기 또는 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티산(약초차)은 이완, 위장/소화 문제에 도움, 면역 체계 강화와 같은 다양한 의약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차에 가장 좋은 허브 는 없습니다. 각각의 용도와 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가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는 차용 허브 목록에서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허브티 레시피 에 사용할 10가지 신선한 허브 목록입니다.

 

1. 레몬밤

간단하고 효과적이고 기분 좋은 레몬밤차는 숙면을 유도하는 진정 음료입니다.

레몬 밤은 실제로 다양한 민트(그리고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이지만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레몬 향과 향이 있습니다. 잎에 함유된 파이토케미컬은 불안할 때 분비되는 아드레날린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밤은 또한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훌륭한 저녁 음료가 됩니다. 레몬 밤의 다른 이점 중 일부는 항산화,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특성입니다. 레몬 밤 차/물을 햇볕에 두어 비타민 D를 흡수하십시오. 

찻주전자에 1인당 몇 개의 가지를 넣고 끓는 여과수를 넣고 몇 분 동안 우려낸 후 서빙합니다.

 

 

 

 

2. 민트

민트 계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허브 중 하나는 달콤하고 시원하며 상쾌한 맛을 자랑하는 페퍼민트일 것입니다.  

민트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유기 화합물인 멘톨(민트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구충제/진경제 역할을 하므로 예를 들어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탁월합니다. 

아이스 티 또는 맛을 낸 물에 적합합니다(맛이 빨리 스며들기 때문에). 뜨겁게 또는 차갑게 민트를 즐기십시오. 미뢰가 원하는 만큼 잎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백리향

백리향은 오레가노과의 가까운 친척이며 티몰이라는 에센셜 오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작은 잎의 허브입니다. 티몰과 같은 화합물은 상당한 방부제 및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후통이 느껴지면 컵에 반 줌의 허브만 있으면 진정되는 백리향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레몬 버베나

또 다른 향긋한 레몬 향이 나는 허브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레몬 버베나로 신체가 세포 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버베나는 살균 및 거담 성분으로 인해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도 마실 수 있습니다.

잎이 몇 개 달린 작은 가지가 찻주전자에 좋습니다.

 

5. 바질

바질은 차를 위한 허브로 생각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바질은 강력합니다. 바질은 영양이 매우 풍부합니다. 사실 한 스푼의 바질만으로도 신체에 일일 비타민 K의 거의 절반을 제공합니다. 

바질은 허브 항생제, 방부제 및 항염증제로 알려진 강하고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바질은 특정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 균주 퇴치를 포함하여 전염병에 대한 항생제의 대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바질 차를 만들려면 컵당 3-4 잎을 사용하십시오.

 

6. 올리브 잎

올리브 잎 차는 올유로핀(oleuropein)이라는 주요 화합물로 인해 림프계, 심혈관계 및 면역계에 탁월합니다. 올리브 잎은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잠재적으로 고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리브 잎은 몸을 위한 만능 강장제로 훌륭합니다. 찻잔당 여러 잎이 달린 가지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나는 끓는 물에 담그기 전에 손으로 잎사귀를 부수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를 마시기 전에 적어도 10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7. 레몬 그라스

상큼하고 레몬맛. 이 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천연 항염증제로 작용하는 복합 시트랄을 함유하고 있어 자유 라디칼과 싸웁니다. 컵당 스틱의 한 부분을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레몬그라스 차 냄비를 만드는 경우 - 레몬그라스 스틱의 바닥을 부수고 조각으로 부술 수 있는 스틱 전체를 사용하고 주변의 잎을 묶어 함께 고정합니다.

 

8. 세이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세이지(Sage)는 거의 라벤더와 비슷한 매우 강한 향과 향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항산화제와 항균제로 작용하는 엘라그산, 클로로겐산, 로즈마린산을 포함한 에센셜 오일 화합물과 폴리페놀로 인해 더 자극적입니다. 

세이지는 예를 들어 인후통이 있는 경우 양치질하는 데 유용하며 살균 구강 세척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긋한 세이지 차 한잔에 필요한 것은 컵당 두 장의 잎사귀면 충분합니다.

 

 

 

 

9. 로즈마리

향이 강한 또 다른 허브인 로즈마리는 다재다능하며 수천 년 동안 음식과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로즈마리 차는 항우울제, 최음제, 방부제, 진통제, 항바이러스제, 항염증제 및 거담제 특성을 자랑합니다. 에센셜 오일 향을 맡으며 로즈마리는 또한 뇌의 기억 수용체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 한잔에 미뢰에 따라 로즈마리 잎을 사용하십시오.

 

10. 오레가노

오레가노는 박하과에 속하는 허브이지만 향이 상당히 강하여 오래전부터 약 및 요리에 사용되었습니다. 

오레가노는 티몰(오레가노의 상대적인 백리향에서 다량으로 발견됨)을 포함한 풍부한 휘발성 오일 화합물로 인해 항진균성, 방부성, 항균성 및 항바이러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 강화 쿠파를 만드는 데 한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