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소액주식 : 돈을 현명하게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1. 3. 8.

소액주식 으로라도 주식에 투자하지 않으면 나만 뒤처질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시절입니다. 뉴스 매체등을 통해 주식투자 열풍에 대해 많은 소식들을 접했을텐데, 나만 아직도(!) 주식투자를 못하고 있어서 소외 된다거나 좌절감 같은걸 느끼기 보다는, 소액으로 현명하게 주식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것이 훨씬 더 유익할거라 봅니다.

 

소액으로 현명하게 주식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소액주식

 

아래 내용이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1. 특정 주식에 집중하지 마십시오.

한 바구니에 모든 계란을 넣지 않는다는 개념이 투자의 핵심입니다. 시작하려면 광범위한 다각화 또는 다양한 주식에 돈을 분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단일 주식을 매수하는 것만으로도 그 주식이 상당한 가치를 잃을 위험에 노출됩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많은 주식을 사면 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가가 하락하고 유가가 20 % 하락하면 유가 하락으로 인해 고객이 더 많은 돈을 지출하여 소매 재고의 가치가 상승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정보 기술 주식은 그대로 유지 될 수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포트폴리오의 단점이 적다는 것입니다.

다각화를 얻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이러한 다각화를 제공하는 제품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뮤추얼 펀드 또는 ETF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다각화로 인해 초보자 투자자에게 좋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2. 투자 옵션을 살펴보십시오. 

다양한 유형의 투자 옵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사는 주식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 노출 될 수있는 세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1) ETF 인덱스 펀드를 고려하십시오. 


상장 지수 펀드는 일련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주식 및 / 또는 채권의 수동적 포트폴리오입니다.

 

종종 이 목표는 S & P 500 또는 NASDAQ과 같은보다 광범위한 지수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 & P 500을 추적하는 ETF를 구입하면 말 그대로 500 개 회사의 주식을 구입하는 것이므로 엄청난 다각화를 제공합니다. ETF의 장점 중 하나는 낮은 수수료입니다. 이 자금의 관리는 최소한이므로 고객은 서비스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2)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뮤추얼 펀드를 고려하십시오.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뮤추얼 펀드는 일부 전략이나 목표에 따라 주식 또는 채권 그룹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는 투자자 그룹의 자금 풀입니다. 뮤추얼 펀드의 장점 중 하나는 전문적인 관리입니다. 


이 펀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자금을 투자하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 투자자가 감독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대로). 
이것이 뮤추얼 펀드와 ETF의 주요 차이점입니다. 뮤추얼 펀드는 전략에 따라 관리자가 적극적으로 주식을 선택하는 반면 ETF는 단순히 지수를 추적합니다. 


단점 중 하나는 보다 활동적인 관리 서비스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ETF를 소유하는 것보다 더 비싸다는 것입니다.

 

 

 


3)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주식을 조사 할 시간, 지식 및 관심이 있다면 상당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고도로 다각화 된 뮤추얼 펀드 또는 ETF와 달리 귀하의 개별 포트폴리오는 덜 다각화되어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려면 포트폴리오의 20 % 이상을 한 주식에 투자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뮤추얼 펀드 또는 ETF가 제공하는 다각화 혜택 중 일부를 제공합니다.

 

3. 귀하의 요구를 충족하는 중개인 또는 뮤추얼 펀드 회사를 찾으십시오.

귀하를 대신하여 투자 할 중개인 또는 뮤추얼 펀드 회사를 활용하십시오. 중개인이 제공 할 서비스의 비용과 가치 모두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것입니다.

 

 

 


1) 예를 들어, 매우 낮은 수수료로 돈을 입금하고 구매할 수있는 계정 유형이 있습니다. 이것은 돈을 어떻게 투자하고 싶은지 이미 알고있는 사람에게 완벽 할 수 있습니다.

2) 투자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한 경우 더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수수료가 더 높은 장소에 정착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많은 할인 중개 회사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 서비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낮은 수수료를 청구하는 장소를 찾을 수 있어야합니다.

4) 각 증권사에는 다른 가격 책정 계획이 있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려는 제품에 대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계정을 개설하십시오. 

주문 및 세금 납부에 사용될 개인 정보가 포함 된 양식을 작성합니다. 또한 첫 투자에 사용할 계좌로 돈을 이체합니다.

 

5. 미래에 집중하십시오.

1)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투자자들이 앞서 언급 한 복합화의 엄청난 효과를 보지 못하게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인내심의 부족입니다. 사실, 작은 잔액이 느리게 성장하고 어떤 경우에는 단기간에 손실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당신이 긴 게임을하고 있다는 것을 자신에게 상기 시키십시오. 즉각적이고 큰 이익의 부족을 실패의 신호로 간주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주식을 구입하면 손익 사이에 변동이있을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종종 주식은 상승하기 전에 하락합니다. 구체적인 사업체를 매입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소유 한 주유소의 가치가 일주일 또는 한 달 동안 하락하더라도 낙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식의 변동.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의 수익에 집중하여 성공 또는 실패를 측정하면 주식이 뒤따를 것입니다.

2) 속도를 유지하십시오. 귀하의 기여 속도에 집중하십시오. 


이전에 결정한 금액과 빈도를 고수하고 투자가 천천히 축적되도록하십시오. 저렴한 가격을 즐겨야합니다. 시장에 대한 달러 비용 평균화는 장기적으로 부를 창출하기위한 검증 된 진정한 전략입니다. 또한, 저렴한 주가는 오늘, 더 거꾸로 내일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정보를 얻고 앞을보십시오. 


당신이 찾고있는 정보를 즉시 제공 할 수있는 기술로 오늘날, 당신의 투자 잔액을 모니터링하면서 몇 년을 미래로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렇게하는 사람들은 속도를 높이고 재정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때까지 천천히 눈덩이를 만들 것입니다.

 

 

 


4) 코스를 유지하십시오. 


복리 화를 달성하는 데있어 두 번째로 큰 장애물은 최근 큰 이익이있는 투자에서 빠른 수익을 쫓거나 최근에 손실이 발생한 투자를 매도하여 전략을 변경하려는 유혹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가장 성공적인 투자자들이하는 것과 정반대입니다.

즉, 수익을 쫓지 마십시오. 매우 높은 수익률을 경험하고있는 투자는 순식간에 전환되고 하락할 수 있습니다. "추격 반환"은 종종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잘 생각했다고 가정하고 원래 전략을 고수하십시오.

그대로두고 반복적으로 시장에 들어갔다 나가지 마십시오. 역사에 따르면 매년 가장 큰 4 ~ 5 일에 시장에서 벗어나는 것이 수익 창출과 손실의 차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미 지나갈 때까지 그 날을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시장 타이밍을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시장이 하락할 수 있다고 느낄 때 매도하고 싶은 유혹을 받거나 경제가 불황에 빠졌다고 느껴서 투자를 피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가장 효과적인 접근 방식은 단순히 꾸준한 속도로 투자하고 위에서 설명한 달러 비용 평균화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순히 비용을 지불하고 투자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시장 시간을 맞추려고 노력하거나 새해에 매년 일시불을 투자하거나 주식을 피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잘합니다. 그 이유는 강세장에 수반되는 감정, 과장된 정보, 매도에 돈을 지불하고 정보를 구부리는 경향 등 주식 투자에 대한 많은 함정을 배우는 데 10 년 정도 걸리기 때문입니다. 


장밋빛과 단순한 사기에. 많은 중개인이 모든 회사의 99.9999 %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산한다고 말하지 않기 때문에  뮤추얼 펀드와 달러 비용 평균은 숙제를하거나 돈을 잃지 않고도 제거되는 모든 나쁜 회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저평가 가치주 성장주 : 가치 투자 및 가치 주식

월급으로 주식투자 : 주식투자를 선호하는 이유

처음주식하는법 : 주식초보를 위한 시작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