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식테크 : 몬스테라가 인기 있는 이유 7가지

by 성공합시다 2022. 7. 25.

몇년전부터 몬스테라 식물이 희귀식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는 있었지만 최근 2~3년 사이에 부쩍 식물 재테크 형태로 일명 식테크의 대명사로 몬스테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몬스테라 뉴스 기사
몬스테라 뉴스 기사

 

또한 식테크가 유행처럼 인기를 얻으면서 각종 방송 프로그램들에도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몬스테라가 블로그나 SNS에서 압도적인 인기와 존재감을 얻은 데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몬스테라(Monstera)는 크고 활기찬 잎과 독특한 패턴으로 구별됩니다. 당신의 방에는 항상 열대 나무가 있어야 합니다. 큰 크기와 독특한 패턴으로 인해 어느 방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키우기 쉽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몬스테라 인기 이유

1 : 트렌드

몬스테라의 엄청난 인기 비결 중 하나는 잎사귀 모양입니다. 나는 누군가가 식물의 예술적인 사진을 찍고 인터넷이 사랑에 빠졌고 유행하게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진실은 몬스테라 잎에서 볼 수 있는 흔하지 않은 패턴과 선명한 녹색이 결합되어 매우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블로그, 페이스북 또는 레딧(Reddit)과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스크롤하면 인기 브랜드 광고 배경에서 몬스테라 식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몬스테라의 패턴은 예술 작품, 의복, 접시, 전화 커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화려하고 이국적으로 보이는지 좋아합니다.

 

 

 


2 : 이국적인 모습

이국적이라고 하면 몬스테라의 이국적인 외모도 인기 요인이지요. 열대 식물에는 구멍이 뚫린 광택 있고 활기찬 녹색 잎이 있습니다. 이 흔하지 않은 그래픽 패턴과 Monstera의 크기는 일반 가정용 식물에서 성명 식물로 업그레이드하여 집 내부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3 : 큰 크기는 실내 장식에 좋습니다 

몬스테라는 미니멀한 인테리어 디자인의 트렌드에 잘 맞아 실내 식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깔끔한 라인과 깔끔한 ​​공간의 모노크롬 인테리어가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 되면서 몬스테라는 이상적인 스테이트먼트 플랜트입니다. 크고 녹색의 질감 있는 잎과 독특하고 깨끗한 패턴은 "Swiss Cheese Plant"를 미니멀한 공간에 색상과 자연 요소의 완벽한 팝으로 만듭니다.

몬스테라는 흥미로운 잎 모양 외에도 대형 식물입니다. 코너나 창턱에서는 잘 어울리지 않고 공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물은 방의 중심이 되어 이국적이고 생기가 넘치게 만듭니다.

그리고 몬스테라의 가장 멋진 점은 장식적인 힘을 즐기기 위해 식물을 키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잎 한두 개를 다듬고 약간의 물과 함께 투명한 꽃병에 넣으면 이 열대 식물의 모든 장점, 즉 세련된 녹색 잎을 최대 2주 동안 누릴 수 있습니다.

 

 

 


4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뭇잎에 구멍

몬스테라가 오래될수록 더 많은 구멍과 분할이 생깁니다. 이것은 당신의 식물을 돌보고 그것이 진화하고 고급 와인처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 큰 동기가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나뭇잎의 패턴이 더 독특하고 복잡해집니다.

5 : 재배자에게 보상

모든 식물 애호가는 식물이 번성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얼마나 보람 있는 일인지 알고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항상 식물을 원했지만 한 번도 식물을 유지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식물입니다. 

돌보기가 쉽고 약간의 TLC만 있으면 성장하고 크고 활기찬 식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물 양육의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 효과 외에도 몬스테라를 재배함으로써 금전적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번식이 비교적 쉬운 식물이므로 아기 식물을 재배하고 판매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6 : 전파하기 쉬움

몬스테라를 돌보는 것은 간단하고 고통이 없으며, 번식도 똑같이 쉽습니다. 따라서 비용을 절감하려면 기존 식물에서 새 식물을 얻으면 됩니다. 

 

 

 


다음에 몬스테라의 가지치기를 할 때, 잎이나 마디가 있는 줄기를 자르고, 물이나 토양에서 번식하고, 일부 TLC를 사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무료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7 : 실내 공기를 정화합니다

물론 몬스테라(Monstera)의 인기는 대부분 무성하고 독특한 외관으로 설명됩니다. 하지만 이 식물을 훌륭한 집 식물로 만드는 또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바로 공기 청정기입니다. 

자연적으로 실내 공기를 정화하여 집안의 대기 오염을 줄입니다. 이것은 주요 보너스이자 상점에 달려가 하나를 얻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몬스테라는 워낙 유명한 식물이라 식물 애호가나 식물 부모가 되기 위해 발을 담그고 있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