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경기침체기에 투자하는 7가지 방법

by 성공합시다 2022. 6. 23.

경기침체기에 투자할 수 있고 또 해야 하지만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절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불황은 잠재적으로 삶을 산산조각낼 수 있는 절대적으로 끔찍한 사건이며 주식 시장(처음부터 쉽지 않은 것)에 대한 투자를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경기침체기 투자 뉴스 기사
경기침체기 투자 뉴스 기사


하지만 경기침체기에 투자 를 해서는 안 된다는 뜻 일까요?

 

 

 


아니요. 그것은 당신이 내릴 수 있는 최악의 결정 입니다. 시장이 침체기에 있을 수 있지만, 벌어야 할 돈이 있습니다. 자금을 동원하지 않는 것은 잠재적인 기회 낭비입니다. 그렇다면 매우 열악한 투자 환경의 위험한 지형을 어떻게 헤쳐 나갈 수 있을까요?

불황은 광범위한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한 가지 점에 대해 명확하고 솔직해야 합니다. 회복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올바르게 투자하면 투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번의 큰 경기침체의 경우 시장이 경기침체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데 4년이 걸렸습니다.

 

경기 침체 동안 다양한 자산이 수행하는 방식 

1. 주식

주식은 경기 침체가 시작되기도 전에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대다수의 주식에서 가격이 하락하지만 모든 하락이 동일하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투기적 투자는 많은 가치를 잃을 가능성이 높지만 의료, 유틸리티 및 필수 소비재와 같은 핵심 부문은 경기 침체를 훨씬 잘 처리하거나 가격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건전한 기업에 속한 좋은 품질의 주식을 샀고 펀더멘털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장기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식 조사 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의 미래에 확신이 있다면 경기 침체가 해당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2. 채권

채권은 안전한 투자처라 불황이 오면 많은 투자자들이 몰려듭니다. 금리가 떨어지고 연준과 같은 기관이 국채에 투자하여 채권 가격이 상승합니다.

비록 그것들이 우리가 무위험 자산에 도달할 수 있을 만큼 가깝지만, 문제의 사실은 채권 수익률이 수년 동안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현재 역사적 최저치에 있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멀지도 않습니다. 채권은 주식보다 안전 합니다. 그만큼 항상 사실이지만, 특히 이자율이 낮고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는 경우 많은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채권은 경기 침체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자산 배분에 대한 오래된 지혜의 대부분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닙니다. 

채권 은 편리한 현금 공급원이지만 인플레이션이 높은 환경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채권 을 구입할 수는 있지만 다른 고정 소득 또는 수동 소득 창출 자산도 통합하려고 합니다.

3. 금

금은 투자가 중요했던 한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피난처였습니다. 금은 다른 자산군과 상관관계가 없으며 부를 보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투자로 간주되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 침체기에 금을 구매합니다.

이는 당연히 금값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이제 경기 침체가 발생하기 전에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금에 투자한 다음 이익을 내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은 다각화 방법으로 훨씬 더 유용합니다.

 

 

 


4. 펀드

펀드는 모양과 크기가 다양합니다. 정확히 모양과 크기는 아니지만 요점은 알 수 있습니다. 펀드라는 용어는 광범위한 자산 분야를 포괄하지만 여기서는 이를 요약하고 합리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TF가 유가 증권의 "바구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주식 가격이 폭락하기 때문에 경기 침체 기간 동안 매우 나쁠 것입니다. 그러나 ETF 는 정의상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별 주식을 능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잊지 마세요. 건강 관리, 필수 소비재, 통신 또는 유틸리티에 중점을 둔 ETF는 Covid-19 경기 침체와 같은 이벤트 동안 꽤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섹터 펀드에 약간의 고려를 하십시오.

특정 지수나 벤치마크의 하락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파생상품을 사용하는 금융 상품인 인버스 ETF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도 가능하지만 인버스 ETF가 이미 그 자체로 얼마나 위험 한지 보았을 때 극도로 주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배당 펀드를 사용하여 수동 소득 기반을 확보하고 대형 펀드를 사용하여 경기 침체에서 회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회사에 투자하거나 포트폴리오의 전체 위험을 줄이려면 채권 펀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펀드는 극도의 다양성을 제공하며 그 중 일부는 포트폴리오에서 확실히 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5. 부동산

경기 침체기에는 부동산 가격이 하락합니다. 공실이 더 흔해지고 임대료도 일반적으로 하락합니다. 경기 침체기에 부동산이 얼마나 저렴한지 보면 여기에서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추론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구입하고 세입자를 찾을 수 있다면 좋습니다. 당신은 약간의 수동적인 수입을 가지고 있고, 이것을 관리할 수 없다면 나중에 이익을 위해 팔 수 있습니다.

이제 브레이크를 밟아 봅시다. 가격은 오르고 수요는 증가하고 공급은 빠듯합니다. COVID-19 경기 침체는 부동산 시장에 전혀 예상치 못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당시 모기지 이자율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주거용 부동산은 잘 버텼습니다. 반면에 상업용 부동산은 봉쇄 조치가 소매 및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빠졌습니다.

상업용 부동산의 위기는 좋은 구매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주거용 부동산의 현재 추세가 유지된다면 장기적 전망이 좋은 성장하는 시장에서 부동산을 선택한다면 주거용 부동산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두 가지의 유일한 문제는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많은 자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부동산을 사는 것 외에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6. 리츠

부동산 투자 신탁(REITs)은 부동산을 사고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그들은 뮤추얼 펀드와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세 소득의 최소 90%를 주주에게 배당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리츠 는 많은 자본을 투자하지 않고도 부동산 시장에 노출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식과 다르며 훌륭한 수동 소득원을 제공합니다.

모든 REIT가 동일한 유형의 부동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주거용 부동산, 다른 일부는 상업용, 다른 일부는 의료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종종 높은 선결제 수수료를 부과하고, 이자율 상승에 민감하지만, 좋은 REIT 를 찾으면 부동산에 노출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7. 현금

현금은 경기 침체기에 까다롭습니다. 금리가 떨어지기 때문에 예금 계좌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저축 계좌로 얻을 수 있는 이자율은 어마 어마 합니다. 물론 저축 계좌의 현금은 시장 위험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를 잃게 될 것입니다. 낮은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인플레이션입니다.

시장의 시간은 시장의 타이밍을 능가합니다. 경기 침체와 같은 더 위험한 상황에서도 돈을 투자하여 얻을 수 있는 이익은 이자로 벌게 될 금액보다 훨씬 큽니다. 주식 시장 의 평균 수익률은 저축 계좌를 물 밖으로 날려 버리고 계속 투자할 여력이 있다면 저축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입니다.

유동성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항상 바람직하며 경기 침체기에는 항상 견고한 비상 자금을 보유해야 하지만 투자에 관한 한 우리는 현금 축적을 피합니다.

 

재조정 및 다각화

경기 침체에서는 적절한 분산이 중요합니다. 자산이 다양한 부문, 자산 클래스에 분산되기를 원하고 지리적 다각화도 살펴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다각화는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는다는 오랜 지혜를 따릅니다. 위험 관리에 관한 한 알파와 오메가이며, 경기 침체의 위험한 환경에서는 적절하게 분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그렇게하면 원하는 할당을 고수하고 싶을 것입니다. 재조정을 다각화에 대한 유지 관리 작업으로 생각하십시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