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윈도우7(WINDOWS7) 및 Server 2008 지원 종료

by 성공합시다 2020. 1. 13.

윈도우7(WINDOWS7) 및 Server 2008 지원 종료

윈도우7(WINDOWS7) 및 Server 2008 지원 종료윈도우7(WINDOWS7) 및 Server 2008 지원 종료


Windows 7이 2020년 1월 14일에 지원이 종료되고 Windows 사용자들 사이에서 27%의 시장 점유율에 도달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12월 35%에서 감소했지만 여전히 상당합니다. Windows는 데스크톱 사용자가 약 77%를 차지하므로 활성 데스크톱 PC의 약 20%입니다.


"지원 종료"는 Microsoft의 기술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보안 수정 사항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 중 중요한 부분은 보안 수정입니다. 정기적 인 패치가 없으면 운영 체제에서 발견 된 결함으로 인해 전자 메일 첨부 파일이나 악의적 인 웹 링크에 의해 유발 된 랜섬웨어 공격과 같은 위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및 2008 R2도 같은 날 지원이 중단 됩니다. 사용자가 Server 2008에서 웹을 탐색하거나 첨부 파일을 클릭 할 가능성은 적지 만 Travelex에서와 같이 현재 랜섬웨어 공격을받는 것처럼 보이는 것처럼 서버가 인터넷에 노출되어있는 경우에도 여전히 위험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이 "지원 종료"의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Microsoft가 3년 동안 두 운영 체제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 종료 날짜는 2023년입니다. 즉, "확장된 보안 업데이트"또는 ESU 만 특정 방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WVD (Windows Virtual Desktop) 사용자는 2023 년 1 월까지 무료 ESU를 받습니다.
  • Microsoft Cloud Solution Providers에서 구독하여 Windows 7 ESU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IT 지원 회사가 공인 Microsoft 공급 업체로 가입했음을 의미합니다.
  • Windows 7 ESU는 Windows E5 또는 Microsoft 365 E5에 가입 한 고객에게 1 년 동안 무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 ESU는 Windows 7 Professional 및 Enterprise 만 지원합니다.
  • Windows 7 Embedded는 "에코 시스템 파트너 오퍼링"지원 계약을 통해 지원 될 수 있습니다.
  • Windows Server 2008 ESU 시나리오는 Windows 7 시나리오와 비슷합니다.
  • Windows 7 ESU에 대한 FAQ 와 Server 2008 및 2008 R2에 대한 설명서 를 읽으면 비즈니스에서 널리 사용되는 WSUS (Windows Server Update Services)를 포함하여 1 월 이후의 일반적인 Windows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통해 작동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14 일, 업데이트 서비스는 매년 갱신해야하는 ESU 활성화 키를 찾습니다. Azure 또는 WVD에서 활성화 키가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Microsoft가 1 월 14 일 이후 대부분의 사용자에 대해 Windows 7 및 Server 2008의 보안 업데이트를 차단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고객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만큼이나 정확합니다 .


Microsoft가 10년 전의 Windows 반복 업데이트를 중단하는 것은 무리가 없지만 회사가 이를 마케팅 기회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Windows Server 지원 종료 준비"에 대한 소책자 는 대부분 기술지원이 아닌 Azure 마케팅입니다. "변환 할 수있는 기회를 가지십시오"라고 말합니다.